[유통오늘]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1.2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쉐이크쉑이 딜리버리 서비스를 론칭한다. ⓒSPC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

SPC그룹은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를 서울 강남 일부 지역부터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쉐이크쉑은 딜리버리 수요가 늘어나는 외식업 트렌드에 발맞춰 쉐이크쉑 강남점, 청담점을 시작으로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행한다.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는 SPC그룹의 통합 멤버십 해피포인트에서 운영하는 딜리버리 어플리케이션 ‘해피오더’와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대표 메뉴인 쉑버거를 비롯해 버거 5종, 프라이 2종, 플랫-탑 도그 2종, 쉐이크 등 음료 6종을 주문할 수 있으며, 1만 5000원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하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집에서도 편하게 쉐이크쉑을 경험할 수 있도록 딜리버리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향후 적용 매장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뚜루, 크리스마스 케이크 5종 선봬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아이스크림 케이크 5종을 27일 선보였다.

‘윈터 포레스트’는 눈이 내린 숲의 느낌을 살린 제품으로, 달콤한 맛의 딸기, 초코 베이스 위에 슈가파우더를 뿌려 눈이 내린 느낌을 줬으며 라즈베리와 블루베리, 오렌지칩 등 다양한 색깔의 과일을 토핑했다. ‘화이트 클라우드’는 녹차, 딸기, 초코 및 바닐라초코아몬드 베이스 위에 구운 코코넛 칩을 가득 토핑하고 가운데 화이트 초콜릿으로 만든 구름을 얹어 하늘 위의 구름을 형상화했다.

윈터 포레스트, 화이트 클라우드는 편의점, SSM 및 온라인 등 유통채널에서만 판매한다.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화이트 포레스트’와 ‘디어 티라미수’, ‘말랑이 밀크’는 구매 고객에게 나뚜루 보냉백을 4900원에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화이트 포레스트는 딸기, 초코, 바닐라, 민트 베이스에 오렌지칩과 라즈베리 등 각종 과일을 토핑한 제품이며 디어 티라미수는 티라미수 베이스에 사슴 모양의 초콜릿과 시나몬 스틱 등의 장식을 올려 크리스마스 느낌을 냈다. 말랑이 밀크는 소프트캔디 ‘말랑카우’의 캐릭터 ‘말랑이’를 케이크 윗면에 올리고 크리스마스 장식을 추가한 케이크다. 

이랜드이츠, 자연별곡 ‘해안가 맛집’ 신메뉴 출시

이랜드의 한식 샐러드바 자연별곡은 27일부터 전국 41개 매장에서 ‘해안가 맛집’이라는 콘셉트로 겨울바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통 해물찜 3종(꽃게·새우·홍합)과 다양한 해물요리로 구성된 겨울 신메뉴를 선보인다.

평일 디너와 주말에 제공하는 통 해물찜 3종은 꽃게를 쪄낸 ‘통 꽃게찜’과 담백한 맛이 살아있는 ‘통 새우찜’, 그바다향 가득한 국물의 ‘홍합찜’으로 구성된다. 평일 점심 한정 메뉴로는 쫄깃한 꼬막살을 넣고 매콤한 양념으로 비벼낸 ‘꼬막 비빔밥’과 새콤한 맛이 일품인 제철 ‘바지락 해초 국수’가 제공된다. 이뿐 아니라 ‘게딱지 볶음밥’과 ‘우렁 된장 비빔밥’, ‘간장게장’은 종일 메뉴로 선보인다.

육류요리로는 평일 디너와 주말에 철판에 구워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양념돼지구이’와 ‘황금바삭 삼겹보쌈’이, 평일 점심 한정으로 달콤 짭쪼름한 양념에 24시간 재워낸 ‘양념 돈 불고기’와 매콤한 양념의 ‘제육볶음’, 마늘 소스 듬뿍 얹은 ‘황금 바삭 오리구이’도 함께 준비된다.

쿠팡, ‘전문설치’ 서비스로 대형가전도 로켓배송

쿠팡은 대형가전 로켓배송 서비스인 ‘전문설치’를 삼성전자, SK매직 등 주요 브랜드에서 대우루컴즈, 밀레, 캐리어 등 유명 중견기업 브랜드까지 확대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형가전 주문 후 다음날 배송과 설치가 가능한 곳은 국내 이커머스 기업 중 쿠팡이 유일하다. 

일반적으로 대형가전은 매장에서 구입한 제품일지라도 제품 수급, 배송일 조율 등의 문제로 구매 후 바로 받아 볼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쿠팡의 전문설치는 이런 불편함을 완전히 없앤 차별화된 서비스로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가전을 일반 로켓배송 상품처럼 구매 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전문설치 익일 배송 가능 주문 시간은 제품별로 상이하다. 

쿠팡에서 전문설치 로켓배송 상품을 구매할 경우 브랜드별 전문기사가 제품 배송부터 설치까지 무료로 진행해 준다. 일반적으로 배송비가 추가되는 도서산간 지역도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무료로 배송된다. 또 고객 일정에 따라 주문 후 2주간 배송과 설치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사다리차 이용, 폐가전 수거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쿠팡 전문설치 서비스는 TV,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안마의자, 청소기·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경험할 수 있으며 삼성전자, SK매직 등 대기업 브랜드부터 대우루컴즈, 메디하임(MediHeim), 월풀(Whirlpool), 밀레(Miele), 캐리어(Carrier), 프리즘(PRISM) 등 유명 중견기업 브랜드까지 인기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다음달에는 하이얼(Haier), 바디프랜드 등도 전문설치 서비스로 만나 볼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