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하이트진로 ‘진로’, 출시 7개월만에 1억병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하이트진로 ‘진로’, 출시 7개월만에 1억병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1.2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진로 포스터 하이트진로
진로 포스터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진로’, 출시 7개월만에 1억병 판매

하이트진로는 뉴트로 감성을 담은 ‘진로’가 1억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진로는 출시 7개월만인 지난 26일 기준 누적판매 335만 상자, 1억 53만병(360ml 병 기준)을 기록했다. 이는 초당 5.4병 판매된 꼴로, 월 평균 약 1436만병을 판매했다. 출시 당시 목표한 연간 판매량을 2달 만에 달성했으며 72일만에 1000만병 판매 이후 판매 속도가 약 4.5배 빨라졌다. 가정용 페트, 팩 제품 없이 오직 360ml 병 제품으로만 이룬 성과다.

진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은 2030 젊은 세대를 공략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이 주효했다고 판단하고 있다. 뉴트로 콘셉트를 반영한 제품 디자인,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통합적인 광고캠페인,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력 등 빠른 시간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 

하이트진로는 공급이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수요가 급증해 품귀현상을 빚자 지난달 생산라인을 확대해 공급을 안정화했다. 공급이 안정화된만큼 소비자 접점에서의 브랜드 활동을 지속하며 연말연시 시즌을 공략하고 참이슬과 함께 소주 시장 리딩 브랜드로 입지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교촌치킨, 대만 마스터프랜차이즈 사전 MOU 체결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6일 대만 만저우 향에 위치한 켄팅턴 리조트(Kentington Resort)에서 현지 기업 난런후 엔터테인먼트사(Nan Ren Hu Entertainment co.,ltd)와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사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난런후 엔터테인먼트사는 대만에서 숙박 및 레저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대만 내 최다 고속도로 휴게소 및 국립 해양 생물 박물관, 켄팅턴 리조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사업 영역에서 외식 산업 노하우와 인프라를 갖춘 곳으로 이는 대만 내 교촌치킨 사업 확장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교촌은 차별화된 제품력을 앞세워 대만 외식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미 교촌시리즈(간장치킨), 허니시리즈(허니치킨) 등 시그니쳐 제품들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국내 1위로 올라선 만큼 ‘맛’만큼은 외식 천국 대만에서도 통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또한 대만 시장 진출을 통해 해외 사업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관광과 외식업이 발달한 대만에서의 성공은 다른 국가들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판단이다. 교촌의 해외 사업 전략 기조가 현지화 성공을 먼저 두고 확장을 도모하는 내실 강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만큼 대만에서의 경쟁력은 향후 해외 시장 공략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교촌은 MOU 이후 서비스 형태 등의 세부 조건 및 협의를 거쳐 마스터프랜차이즈 본 계약(MFA)을 체결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이탈리아 아우터 ‘지오스피릿’ 방송 2회 만에 40억 판매

롯데홈쇼핑은 지난 16일 론칭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아우터 전문 브랜드 ‘지오스피릿(GEOSPIRIT)’이 방송 2회 만에 주문금액 40억 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지오스피릿은 가치소비의 확산으로 프리미엄 아우터 시장이 성장세를 이어가자 롯데홈쇼핑이 1년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국내 최초로 선보인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다. 1990년 이탈리아 아우터 전문 기업 ‘페트레이(PEUTEREY)’ 그룹의 창립과 함께 출시됐으며 전 세계 1000여 곳의 판매처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판매 중인 ‘남녀 이태리 구스 시그니처 다운’은 이탈리아 최고급 소재 기업 리몬타의 더블페이스 원단(두 장의 원단을 하나로 이어 만든 원단), 10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다운 생산업체 미나르디의 프리미엄 구스다운, 최상급 모피만을 취급하는 유럽 사가퍼(Saga Furs)의 폭스퍼(여우털)를 사용했다.

2회 방송 동안 주문 건수는 1만4000건을 기록했으며 1분당 최고 주문액은 6000만원이었다. 구매고객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30, 40대 비중이 40% 이상으로 높게 나타나 젊은 고객 유입에도 성과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지오스피릿의 인기는 고급 소재를 30만원대의 가격에 선보임으로써 정통 프리미엄 아우터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킨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남녀용 동시구매 유도를 위해 주말 오전 가족 시청 시간대에 론칭 방송을 전략적으로 편성한 것도 영향이 있었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니트, 티셔츠 등으로 상품군을 확대하는 한편, 지오스피릿을 연간 100억 원 규모의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별마당도서관, 대형 서가 담은 한정판 다이어리 출시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도서관이 2020년을 맞아 29일 다이어리를 출시했다.

올해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2020년 별마당도서관 다이어리’는 별마당도서관의 상징인 높이 13m의 대형 서가를 드로잉해 장식한 표지가 특징이다. 커버 컬러는 지난해 블랙, 레드 2종에서 그레이, 브라운, 레드 3종으로 늘었다.

다이어리는 월별 일정 관리를 위한 먼슬리 플랜, 자유롭게 메모 가능한 노트 등으로 구성됐으며, 여기에 책을 읽고 기록을 남길 수 있는 ‘독서 기록장’을 별도로 마련해 별마당 도서관만의 감성을 더했다. 또한 별마당 도서관에서 전시 중인 대형 골드 트리와 북극곰 조형물로 꾸며진 작품인 ‘꿈의 여정’ 일러스트가 담긴 엽서와 영풍문고 10% 할인권이 함께 포함돼 있다.

한편, 2020년 별마당도서관 다이어리는 총 600부 한정 판매되며 스타필드 코엑스몰 내 입점된 이마트24, 영풍문고, 자주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8200원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