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이스타항공,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윙스타’ 5기 해단식…제주항공, 클룩 제휴 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이스타항공,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윙스타’ 5기 해단식…제주항공, 클룩 제휴 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제공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11.2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이스타항공,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윙스타’ 5기 해단식 개최

이스타항공은 지난 28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이스타항공 본사에서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윙스타’ 5기의 해단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5기 윙스타 서포터즈는 15명의 대학생을 선발해 지난 7월 발대식을 가지고 4개월 간 정기모임을 가지며 해외 노선 체험, SNS 콘텐츠 마케팅 활동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체험하며 이스타항공을 알리는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윙스타 5기는 팀 단위로 모집해 이스타입, ZE5959, 이지스타트, 플라잉이스타입, 이스타블리씨팀 등 총 5개 팀이 형식의 제한이 없는 영상 콘텐츠 제작 등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미션으로 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했다.

이날 해단식에는 수료증 증정과 우수활동 팀에 대한 시상도 진행했다. 대상팀은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상하이 노선 콘텐츠를 제작한 ‘이스타블리씨’팀이 차지했으며, 역사 다큐멘터리 콘텐츠로 상하이 임시정부를 소개한 ‘플라잉이스타입’팀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국제선 왕복항공권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제주항공, 클룩 제휴 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제공

제주항공은 29일부터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과 함께 해외 액티비티 예약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제휴 서비스 시작에 맞춰 2020년 2월 28일까지 제주항공 회원을 대상으로 클룩에서 제공하는 모든 여행상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10% 즉시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여행서비스를 예약한 이용자 가운데 선착순 1000명에게는 도착지 공항에서 숙소까지 교통편을 제공하는 픽업·샌딩 서비스 1만 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더불어 오는 12월 31일까지 여행상품을 예약한 제주항공 이용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5만 포인트와 음료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한편 클룩은 자유여행을 위한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서비스 예약 플랫폼으로, 2019년 기준 전세계 350여 개 여행지에서 10만여 개 액티비티와 서비스를 소개·판매하고 있다.

진에어, 부산 취약계층 아동 초청 직업 체험 실시

진에어는 지난 28일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 어린이 33명을 초청해 승무원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 지역 내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직접 경험해보고 자신의 꿈과 적성을 찾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실제 비행기 동체로 만들어진 교육 센터에서 승무원 업무를 체험했다. 객실승무원이 돼 기내 서비스 및 기내 안전 교육을 받기도 하고, 모의 비행장치에서 직접 비행기 조종을 하는 운항승무원으로 변신하는 등 승무원의 역할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비상탈출 슬라이드를 통해 비상 시 탈출 훈련을 받는 등 실질적인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한편 진에어는 지난 2016년 부산 키자니아에 승무원 교육 센터를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2017년부터 꾸준히 취약계층 아동 초청 직업 체험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