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입업계, 특별한 스토리로 모험의 즐거움 전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입업계, 특별한 스토리로 모험의 즐거움 전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12.0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신규 메인 스토리 10챕터 ‘업데이트’
게임빌 ‘별이되어라!’, 시즌7 세번째 이야기 ‘깨어난 로아’ 新모험 파트너 ‘눈길’
‘소울워커’ 핵심 스토리 연장…소울정크들의 여왕 ‘정크 퀸’, 최종 보스로 ‘등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신규 메인 스토리 10챕터 업데이트 실시ⓒ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신규 메인 스토리 10챕터 업데이트 실시ⓒ넷마블

3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신규 스토리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모험의 즐거움을 전하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신규 메인스토리 10챕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스토리 챕터에서는 십계들이 순차적으로 등장하면서 주인공들과 대립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이용자들은 스토리를 클리어하면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십계의 일원인 ‘십계’「안식」의 글록시니아와 「인피니트(무한)」 대마술사 멀린이 함께 출시됐다. 글록시니아는 새롭게 등장하는 십계로 스토리 상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아울러 기사단 보스전의 신규 시즌도 시작된다. 기사단 보스전의 규칙이 일부 변경됐으며 새로운 기사단전 보스전의 보스가 추가됐다.

게임빌은 스테디셀러 ‘별이되어라!’의 시즌7 세번째 이야기 ‘깨어난 로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공의 틈 행성 노아’를 배경으로 인간 대 오크, 놀, 라미아, 리자드맨으로 이뤄진 반 인간 연합 ‘리가’ 간의 대결을 그린 풍성한 스토리를 이어간다. 더 넓어진 전장에 걸맞게 행성 노아의 수호신이자 전사의 영령인 ‘두억시니’를 비롯해 카프카의 수호신 ‘아지다하카’ 등 8종의 ‘로아’가 새로운 모험 파트너로 등장한다.

행성의 수호신인 ‘로아’는 캐릭터의 직업별로 존재하며 함께 업데이트 된 ‘로아의 시공’ 콘텐츠를 통해 각각의 ‘로아의 조각’을 수집할 수 있다. 8개 로아의 시공을 통해 수집한 조각들로 로아를 획득하거나 강화할 수 있다.

신규 시나리오 및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최상위 등급인 퍼스트임팩트 영웅 2종도 새롭게 등장했다. 탱커 포지션의 영웅 ‘그람왕’은 인간과 티탄 혼혈이라는 특수한 혈족으로 강력한 일반 공격과 함께 자신의 투기와 체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가시의 기사로 불리우는 ‘테레나스’는 태생적 저주를 안고 고독한 싸움을 이어가는 캐릭터로 일반 공격 시 적이 받는 마법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등 전투를 보조한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역대급 보상파티’로 예고된 다양한 아이템과 루비가 지급됐으며 오는 12월 5일까지 ‘별의별 무차별 이벤트’를 통해 ‘행운의 룰렛 이벤트’, ‘초월 칼리돈 2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새로운 모험 지역 공개에 따라 영웅들이 더욱 활약할 수 있도록 최고 레벨을 156으로 상향했으며 캐릭터 인피니티 강화, 인피니티 소환 개편 등도 이뤄졌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는 새로운 스토리가 공개되는 최고 난이도의 신규 레이드 ‘루나폴’을 업데이트 했다.

신규 레이드 ‘루나폴’은 68레벨 이상만 입장이 가능하며 5명에서 최대 8명의 파티 구성이 필요한 최고 난이도의 던전이다. 기존 레이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전투 패턴이 등장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에게 또 다른 도전의 재미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루나폴에서는 높은 난이도에 걸맞게 강력한 성능을 가진 신규 장비 세트 ‘트와일라잇 시리즈’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트와일라잇 장비는 이용자간 거래가 가능한 스탠다드형과 거래는 불가능 하지만 더욱 강력한 성능을 가진 익스텐드형으로 나뉘어 있어 획득한 장비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 졌다.

더불어, 루나폴은 소울워커 세계관의 핵심 스토리가 진행되는 중요한 레이드로 소울워커들의 최대 난적인 소울정크들의 여왕 ‘정크 퀸’이 최종 보스로 등장해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9단계로 강화된 최상급 레이드 장비 세트와 ‘강화 파괴 방지 장치’ 등 희귀한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한다. 더불어, 소울워커 공식 홈페이지 공략 게시판에 루나폴 공략을 업로드 한 이용자 중 우수 공략으로 선정된 이용자에게 10만원 상당의 이벤트 캐쉬와 마우스 패드 등 다양한 상품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강병철 팀장은 “신규 레이드 루나폴은 소울워커 메인 스토리의 연장선이자 강력한 성능의 신규 장비를 획득 할 수 있는 캐릭터 육성의 핵심 지역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는 공략 게시물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