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KT&G, ‘릴’ A/S 채널 확대…190여 개 서비스망 구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KT&G, ‘릴’ A/S 채널 확대…190여 개 서비스망 구축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2.0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릴 공식서비스센터’ 및 ‘릴 스테이션’ 전국 현황 KT&G
‘릴 공식서비스센터’ 및 ‘릴 스테이션’ 전국 현황 ⓒKT&G

KT&G, ‘릴’ A/S 채널 확대…190여 개 서비스망 구축

KT&G가 지난 2일 서울 강동구 길동에 전자담배 ‘릴(lil) 공식서비스센터’ 강동점을 오픈하며 릴 출시 2년 만에 전국에 190여 개 채널의 서비스망을 구축했다.

KT&G는 지난 2017년 11월 ‘릴 1.0’을 출시하고, ‘릴 플러스’, ‘릴 미니’에 이어 ‘릴 하이브리드’까지 궐련형 전자담배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특히 릴의 뛰어난 제품력이 중요하게 작용했으며 KT&G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가 제품 성공을 뒷받침했다.

디바이스의 수리와 교환, 흡연품질 상담까지 이뤄지는 서비스센터는 지난해 5월 오픈한 강남점을 시작으로 이번에 오픈한 강동점을 포함해 전국 17개 지역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디바이스 교환이 가능한 ‘릴 스테이션’은 전국 50개 지역에 있다.

또한 KT&G가 업계 최초로 시행한 찾아가는 A/S도 고객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전국 121개소에서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A/S는 콜센터 접수 후 고객이 원하는 일정에 영업사원이 방문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이뿐만 아니라 도서 산간지역 고객을 고려해 택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크리스마스 케이크 20여종 출시

신세계푸드가 가성비와 가심비를 높인 크리스마스 케이크 20여종을 3일 출시한다.

신세계푸드는 실속 구매를 추구하는 ‘가성비’와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을 중시하는 ‘가심비'가 최근 소비 트렌드의 두 축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이에 케이크 최대 성수기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케이크 신제품도 최근 소비자가 선호하는 재료를 활용해 1~2만원대 합리적 가격으로 구성한 실속형과 고급 디저트 재료 및 화려한 장식을 활용한 4~5만대 프리미엄형 등으로 각각 선보인다.

먼저 신세계푸드가 이마트 내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데이앤데이(Day And Day)’, ‘밀크앤허니(Milk And Honey)’에서는 1~2만원대 실속 가격으로 가성비를 강조한 케이크 8종을 출시한다. 대표 제품은 화이트 생크림 케이크에 달콤한 딸기와 심플한 장식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표현한 ‘어메이징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스노우맨 케이크’다. 

이와 함께 1만원대로 즐길 수 있는 아메리칸 치즈 케이크 ‘산타 마을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치즈, 생크림, 고구마, 티라미수 등 다양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파티 모둠 케이크’도 선보인다. 이마트 내 ‘E-베이커리’에서는 ‘어메이징 크리스마스 케이크’ 외에 1만원대 가격으로 3~4인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온 가족 X-MAS 케이크’와 ‘온 가족 X-MAS 초코케이크’ 등 실속형 케이크 5종도 구입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햇반 잡곡밥 신제품 2종 출시

CJ제일제당이 햇반 잡곡밥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잡곡밥 신제품인 ‘햇반 매일콩잡곡밥’과 ‘햇반 매일찰잡곡밥’ 등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햇반 매일콩잡곡밥은 가정에서 많이 먹는 찰현미와 흑미, 병아리콩을 고루 섞어 집에서 먹는 잡곡밥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햇반 매일찰잡곡밥은 찰기 있는 찹쌀, 흑미, 기장을 섞어 넣어 부드러운 맛과 식감을 더욱 살렸다. 이번 잡곡밥 신제품 출시로 햇반 잡곡밥은 지난해 출시한 매일잡곡밥과 함께 매일잡곡밥 시리즈 3종을 갖추게 됐다. 이 제품들은 백미와 잡곡이 가장 잘 어우러지는 최적의 비율로 지어 맛과 영양적 균형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이 햇반 잡곡밥 라인업 확대에 나선 것은 즉석밥에서도 현미, 흑미, 찹쌀, 보리 등 잡곡으로 영양소를 섭취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취향, 입맛, 건강 상태 등에 따라 즉석밥도 골라먹고자 하는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데, 이럴 때 잡곡 즉석밥이 대안이 된다는 점에서도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흰밥과 잡곡밥으로 이뤄진 즉석밥 시장에서 잡곡밥은 최근 3개년(2016년~2018년) 12% 가량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흰밥에 비해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지난해 즉석밥 시장 3656억원 중 잡곡밥은 472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367억원) 대비 30% 가량 성장률을 보였다. 지난해 즉석밥 전체 시장의 전년 대비 성장률은 18%, 흰밥은 전년 대비 16%였다.  

대상 종가집, 4일 ‘네이버 브랜드 감사제’ 진행

대상의 포장김치 브랜드 종가집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오는 4일 하루 동안 ‘네이버 브랜드 감사제’를 개최한다.

종가집은 최근 증가하는 1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김치는 물론, 3~4인 가족에게 적합한 대용량 김치까지 준비하며 김장철 고객잡기에 나섰다. 이번 감사제는 오는 4일 0시부터 24시까지 진행하는 특가 이벤트로, 종가집의 인기 제품인 △포기김치(8kg) △총각김치(5kg) △파김치(2.5kg) 등 각종 김치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커지는 가정간편식 시장에 발맞춰 다양한 국탕류와 반찬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남도추어탕, 우거지들깨탕, 사골시래기된장국뿐만 아니라 종가집 김치를 넣어 만든 ‘진짜 김치가 들어간 종가집 김치라면’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종가집 ‘스토어찜’과 ‘소식알림’을 설정하는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적용 가능한 중복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선착순으로 배송비만 결제하면 종가집 반찬 2종(장조림, 멸치볶음 각 1개씩)을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