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국순당 생막걸리’ 미국 수출 10년…1200만 병 판매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국순당 생막걸리’ 미국 수출 10년…1200만 병 판매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2.0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국순당 생막걸리]_미국수출용
국순당 생막걸리 미국수출용 제품 ⓒ국순당

‘국순당 생막걸리’ 미국 수출 10년…1200만 병 판매 돌파

전통주 전문기업 국순당은 ‘국순당 생막걸리’가 미국 수출 10년 만에 12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지난 2009년 11월에 생막걸리로는 국내 막걸리 업계 최초로 미국에 수출된 이후 10년 동안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0년간 수출된 국순당 생막걸리 1200만 병을 한 줄로 길게 늘리면 서울-부산 경부고속도로를 약 3번 반 왕복할 수 있는 양이다. 

국순당 생막걸리가 10년 동안 미국에서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생막걸리 특유의 맛과 향을 유지해 한국의 생막걸리 맛 그대로를 미국 현지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국순당은 지난 2009년 ‘막걸리 발효제어기술’을 적용해 ‘국순당 생막걸리’를 출시했고 그 해부터 미국 수출에 나섰다. 발효제어기술이란 생막걸리 내 살아있는 효모의 활성을 조절하고 외부 공기의 유입을 차단시키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생막걸리 특유의 몸에 좋은 식물성 유산균이 오랫동안 살아 있도록 개발했다. 또한 한국에서 생산된 생막걸리 본연의 맛을 최대한 보존하여 미국 현지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한국에서부터 미국 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유통 전과정에 걸쳐 콜드체인시스템 구축했다. 

국순당은 최근 미국내 유행하고 있는 프리바이오틱스 관련 발효 제품 인기에 힘입어 식물성 유산균이 살아있는 생막걸리가 앞으로 더욱 호응을 얻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현재 LA, 뉴욕, 시카고, 애틀랜타, 버지니아 등 미국 대도시 전역에 납품되고 있다. 

동아오츠카, ‘동아마라톤 올해의 선수상’ 시상식 개최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가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동아미디어센터에서 ‘2019 동아마라톤 올해의 선수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마라토너 8명을 ‘올해의 선수’로 선정했다.

동아마라톤 올해의 선수상은 2007년 국내 마라톤 발전을 위해 마련돼 동아일보의 3대 마라톤 대회인 서울국제마라톤, 공주백제마라톤, 경주국제마라톤에 참가한 선수 중에서 수상자를 선발한다. 대회 기록과 마라톤을 위해 노력한 점, 자원봉사와 기부 등 사회 활동이 주요 평가 요소다.

이날 연령대별로 선정된 우수선수상은 남자부에서 이종현(20대), 송재영(30대), 최병진(40대), 김형락(50대), 임환석 씨(60대)가, 여자부에서 이지윤(20~30대), 권순희(40대), 윤순남 씨(50~60대)가 받았다. 여자 40대 올해의 선수 권순희 씨는 최우수 선수로도 뽑혔다.

내년 일본 내 국제마라톤 출전권이 주어지는 ‘Young Runner Awards(영러너어워즈)’는 김태훈, 김보은 씨가 수상했다.

엔제리너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 사전예약 진행

엔제리너스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Snow Holiday’ 케이크 2종을 사전예약 진행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은 부드럽고 촉촉한 수플레 치즈로 만들어 진한 치즈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눈 내리는 수플레 치즈 케이크’와 초콜릿 시트에 진한 가나슈크림이 조화를 이룬 ‘눈 내리는 가나 슈케이크’로 구성됐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증정하며, 오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케이크 수령이 가능하다. 현장 판매는 오는 25일까지다.

엔제리너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를 한껏 만끽할 수 있는 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부드럽고 달콤한 엔제리너스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와 함께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옥션, 넥슨·백종원과 함께 100원 기부딜 진행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넥슨, 백종원과 함께 모바일 게임 신작 V4(브이포) 100원 기부딜 프로모션 ‘기부 앤 테이크’를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기부딜로 모인 금액은 소방공무원을 위해 사용된다.

오는 17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기부 앤 테이크 프로모션을 통해 게임 마니아 백종원 대표의 애장품 응모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옥션 신규가입 고객 대상 웰컴딜도 열린다. 백 대표가 모델로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는 유튜브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100원 기부딜에 응모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백 대표가 직접 사용하던 게이밍 마우스를, 1명에게는 이정헌 넥슨 대표의 업무용 키보드를 증정한다. 100원 기부딜에 참여만 해도 모든 응모자에게 V4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과 넥슨 캐시 1000원을 증정한다. 옥션은 100원 기부딜 응모로 모인 금액 전액을 독도 소방헬기 추락 희생 소방관 가족 위로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옥션에 오랜만에 방문했거나 신규로 가입한 고객에게 웰컴딜로 5000원 상당 ‘구글 기프트 코드’를 100원에 판매한다. 구글 기프트 코드는 구글플레이 내 다양한 앱, 게임, 영화 콘텐츠를 쉽고 간편하게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