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제일제당, ‘대리점 공정거래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제일제당, ‘대리점 공정거래협약’ 체결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2.0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5일 오전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열린 ‘2020 CJ제일제당-대리점 공정거래 협약식’에서 강신호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와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이 대리점 대표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5일 오전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열린 ‘2020 CJ제일제당-대리점 공정거래 협약식’에서 강신호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와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이 대리점 대표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대리점 공정거래협약’ 체결

CJ제일제당은 ‘상호평등’과 ‘상호신뢰’, ‘상호이익’의 기본원칙에 근거해 자사 대리점과의 동반성장 및 상생을 약속하는 ‘공정거래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강신호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와 김상익 식품영업본부장(부사장), 강연중 식품경영지원실장(상무) 등을 비롯해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고병희 유통정책관, 조홍선 대변인, 대리점 경영자 40명 등이 참석했다.

CJ제일제당은 공정거래협약 체결을 통해 대리점과의 상생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대리점이 안정적으로 영업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계약갱신 요청권을 10년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식품 파트너스클럽을 구성해 대리점 단체 대표성을 강화하고, 소통 확대를 위해 세미나와 간담회 등을 더욱 활성화한다. 분쟁 조정 및 처리를 위해 상생위원회 내 분쟁조정협의회를 운영하고 전자계약 시스템을 도입해 거래과정의 투명성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제도 운영 외에도 상생협력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안도 발표했다. 대리점이 시중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사업자금을 대출할 수 있도록 15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상생펀드를 조성한다. 명절 성수기 기간 대리점 여신한도를 별도 절차 없이 증액해 원활한 영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학생 자녀 학자금 지원, 해외연수, 선진 인프라 견학 등 대리점에 대한 보상 확대 및 상생협력, 소통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일동후디스 산양유아식, ‘웹어워드 코리아’ 식품 최우수상

일동후디스는 산양유아식 브랜드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19’에서 식품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웹어워드 코리아’는 현재 운영중인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자 웹 전문가 페스티벌 행사이다.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국내를 대표하는 웹 전문가 3500명이 평가위원단으로 참여해 시상식의 신뢰성을 높였다.

일동후디스 후디스 프리미엄 산양유아식 홈페이지는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마케팅, 콘텐츠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산양유아식 홈페이지는 제품 소개 콘텐츠 부분에서 2003년 출시된 ‘후디스 프리미엄 산양유아식’의 전반적인 특징에 대해 단계별로 자세히 소개해 이용자들의 신뢰감을 높인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제품을 360도로 회전하여 볼 수 있게 구현한 점을 들어 불법복제 제품 방지 기능으로서 인상 깊었다는 평을 받았다. 유아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에 어울리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적절한 애니메이션 효과와 함께 잘 활용해 일관성 있는 홈페이지의 톤앤매너를 완성했다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얻었다.

홈앤쇼핑, 추운 겨울 입맛 돋우는 음식 특집 진행

홈앤쇼핑은 겨울철 추워진 날씨에 든든하고 맛있는 한 끼로 입맛을 돋우는 간편 요리 특집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특집은 홈앤쇼핑 모바일 앱 내 ‘좋은밥상’ 매장에서 오는 9일까지 진행되며 TV방송에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임성근 갈비탕’과 ‘황장군 갈비탕’, 모바일 매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혜정 우거지갈비탕’과‘ 국물요리 15세트’등을 최대 23%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다양한 김치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배추김치, 총각김치, 갓김치, 동치미 등 여러 종류의 김치를 입맛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데 모아 보여준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