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올해 마지막 특수 노린다…연말 행사 ‘풍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업계, 올해 마지막 특수 노린다…연말 행사 ‘풍성’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2.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파티 위한 먹거리·연말 결산 행사 진행
디즈니·앤디워홀 협업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파리바게뜨가 '앤디 워홀 케이크'를 소개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살롱' 파티를 개최했다.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앤디 워홀 케이크'를 소개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살롱' 파티를 개최했다. ⓒ파리바게뜨

유통·식품업계가 다가오는 연말을 겨냥해 소비자 지갑 열기에 한창이다. 크리스마스뿐만 아니라 모임이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연말 특수를 놓치지 않겠다는 계획이다. 2019 결산 할인, 다양한 먹거리 행사는 물론 연말 분위기를 띄워줄 신메뉴 출시도 활발하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오는 11일까지 약 20억 원 규모의 ‘연말 홈파티 먹거리’ 행사에 나선다. 최근 젊은 소비자들이 각종 모임 송년회를 홈파티로 대체하는 등 홈파티 문화가 확산되면서 마련한 대규모 할인 행사다.

이마트는 연말을 맞아 여럿이서 같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 기존 치킨 대비 크기가 50% 증가한 ‘어메이징 로스트치킨’을 1만3980원에 출시한다. 일반적으로 치킨은 1~1.2kg 내외의 10~12호 닭을 사용하는 데 비해 어메이징 로스트치킨은 시중에서 보기 어려운 1.8kg 내외 18호 닭을 튀기지 않고 구워 만들었다.

온가족 및 친구들이 모여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온가족·홈파티 초밥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초밥세트는 초밥이 각각 19개, 27개로 구성된 혼합 초밥 세트로 각각 1만5980원, 1만9980원에 판매한다.

연말 결산 할인전도 풍성하다. G마켓은 오는 15일까지 올해 마트 베스트 브랜드 상품을 모아 특가로 선보이는 ‘스마일배송 연말결산 마트 ㅎㅎ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할인에 할인을 더한다는 뜻의 G마켓 ‘ㅎㅎ특가’ 이벤트의 연말 총결산 버전으로, ‘스마일배송’ 상품을 누구나 10% 할인 쿠폰에 브랜드 중복 할인쿠폰 최대 32%까지 더해 최대 42% 할인가로 선보인다.

NS홈쇼핑은 2019년 한 해 동안 많은 사랑받았던 대표 상품을 모아 오는 31일까지 ‘굿바이 2019 연말 총 결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TV 방송 중 ‘연말 총결산’ 로고가 뜬 식품, 주방, 이미용 상품을 방송 중 구매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응모 시 식품의 경우 구매자 전원에게 12%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식품유통 제조기업 해마로푸드서비스가 운영하는 온라인 브랜드샵 ‘맘스터치몰’은 오는 31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맘스터치몰 ‘데일리 맘스터치 도시락’을 비롯한 식단 및 도시락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맘스터치 닭가슴살 제품 ‘맘닭 브레스트’를 증정한다. 

식품업계는 연말 분위기를 돋워줄 신메뉴 출시에 분주하다. CJ푸드빌 계절밥상은 연말연초를 맞이해 겨울 파티 특집으로 등갈비 튀김 등 추가 메뉴를 선보였다. 출시 메뉴는 ‘양념 등갈비튀김’으로 두툼하게 살코기가 많은 돼지갈비 부위를 맛있게 튀겨낸 뒤 매콤달콤한 스위트 칠리 소스로 버무렸다. 남녀노소가 좋아할 파티 메뉴를 선별해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아워홈이 운영하는 중식 파인다이닝 브랜드 싱카이도 연말맞이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 테마는 ‘해마다 풍요를 바랍니다’라는 의미의 ‘연년유여(年年有余)’로 선정하고, 육류와 해산물 등이 풍성하게 담긴 메뉴를 코스별로 구성했다.

연말이 대목인 베이커리업계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케이크 경쟁에 한창이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를 유독 좋아한 팝아트의 거장 앤디 워홀(Andy Warhol)을 주제로 협업한 ‘아트 케이크’ 6종을 출시한다. 뚜레쥬르는 디즈니 영화 ‘겨울왕국 2’를 주제로 한 ‘엘사_체리 초코’ 등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디즈니와 협업해 ‘미키와 친구들_라이팅 케이크’를 비롯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24종을 선보였다. 엔제리너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Snow Holiday’ 케이크 2종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크리스마스의 본고장인 북유럽의 감성을 재해석한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3종 및 MD 상품을 출시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