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농심, 동작복지재단에 신라면 3천 상자 기부
[유통오늘] 농심, 동작복지재단에 신라면 3천 상자 기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2.0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농심 ‘사랑의 라면 전달식’이 지난 6일 서울 동작구청에서 진행됐다. 왼쪽부터 유제환 동작복지재단 이사장, 이창우 동작구청장, 박상균 농심 부사장, 김종우 농심 경영지원실장이 행사에 참석해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농심

농심, 동작복지재단에 신라면 3000 상자 기부

농심이 지난 6일 서울 동작복지재단과 ‘사랑의 라면 전달식’을 갖고 신라면 3000 상자를 기부했다. 

사랑의 라면 전달은 농심이 매년 겨울마다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2년째를 맞았으며 그간 농심이 나눈 라면은 총 3만5000 상자에 달한다.

이날 농심이 전달한 사랑의 신라면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해피펀드’로 마련됐다. 농심 해피펀드는 매달 자신이 희망한 금액만큼 월급에서 자동이체되는 방식으로 모금해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되는 재원이다.

한편, 농심은 지난달 서울 상도동 일대에서 연탄 3000장을 나르고 서울 대방동 동작노인종합복지관에서 김장김치 450포기를 담가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는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갤러리아百, 8년째 난치병 환아에 크리스마스 선물

한화갤러리아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9일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을 방문, 중증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 160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과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 활동은 한화갤러리아가 지난 2012년부터 메이크어위시한국지부와 함께 8년째 진행해온 크리스마스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는 국내 최대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인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과 연계해 매년 환아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 봉사단은 이날 아침 일찍 서울대어린이병원 꿈틀꽃씨 쉼터에 선물박스 160개를 쌓아 만든 크리스마스 나눔트리를 설치했다. 꿈틀꽃씨는 치료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소아완화의료 프로그램으로, 꿈틀꽃씨 쉼터는 프로그램 진행·상담·쉼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지하 1층에 별도로 만들어진 전문 공간이다.

나눔트리 선물 박스에는 레고 장난감과 카카오 프렌즈 학용품 세트 등 다양한 선물을 담았다. 특히 신생아중환자실(NICU)과 소아중환자실(PICU)에는 하루 중 두 번의 면회 시간에만 환우와 대면할 수 있다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해 보호자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내장된 무드등과 아이와 마사지를 통해 온기를 나눌 수 있도록 보습마사지 크림을 담아 선물했다. 

산타로 깜짝 분장한 한화갤러리아 임직원이 나타나 환아들에게 덕담과 함께 선물을 나눠주며 함께 기념 사진도 찍었다. 이 날 크리스마스 선물 증정 외에도 페이스페인팅, 풍선 아트, 세계 최대 코스프레 클럽인 ‘501군단’과 사진찍기 등 체험 이벤트도 진행했다.

GS홈쇼핑,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 실시

GS홈쇼핑이 지난 7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소재한 ‘영이어린이집’에서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김장 나눔 행사에는 GS홈쇼핑 임직원이 참여해 오전 9시부터 4시간에 걸쳐 아이들이 일년동안 먹을 수 있는 분량의 김장 김치를 담갔다. 행사를 실시한 ‘영이어린이집’은 GS홈쇼핑이 2009년부터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매년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해온 곳이다.

김준완 GS홈쇼핑 상무는 “추위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아이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제과, ‘동반성장 가족의 날’ 행사 진행

롯데제과가 지난 7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동반성장 가족의 날’ 행사를 열었다.

동반성장 가족의 날은 올해로 10회째를 맞고 있는 행사로, 롯데제과가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인식을 공유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 시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파트너사의 임직원 및 가족 60여명이 참석해 식사를 하고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관람 등을 했다.

롯데제과는 이보다 앞선 지난 10월 31일과 11월 1일 이틀 동안 부여의 롯데리조트에서 파트너사 대표들과 함께 동반성장 워크숍을 갖기도 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각 사의 대표 36명이 참석했으며 제품의 품질 안정성과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인터파크, 풍성한 혜택 가득한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가 다가오는 성탄절을 맞아 ‘인터파크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인터파크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24% 할인 쿠폰을 매일 오전 10시에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8% 카드 청구 할인 혜택도 함께 마련하여 보다 저렴하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특히 아이 선물 카테고리 △커플 선물 카테고리 △부모님 선물 카테고리 등 맞춤형 카테고리관을 운영하여 선물 대상에 맞춰 완구·게임, 쥬얼리·잡화, 건강·계절가전 등의 상품을 간편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터파크는 ‘공유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여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트 케이크 교환권을 총 100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친구에게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공유한 뒤 공유받은 친구가 인터파크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함께 응모가 완료된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