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KGC인삼공사, 펭수와 광고 계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KGC인삼공사, 펭수와 광고 계약 체결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2.1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펭수가 정관장 광고를 촬영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펭수가 정관장 광고를 촬영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와 광고 계약 체결

EBS 연습생 출신이자 대세 크리에이터인 펭수가 정관장 광고에 출연한다. 그동안 펭수는 기업 및 공공기관과의 다양한 협업을 진행했지만 CF로는 처음이다.

KGC인삼공사는 펭수를 정관장 광고모델로 위촉, 올 설을 앞두고 CF를 방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일 EBS본사에서 촬영을 마친 펭수 편은 편집 작업을 거쳐 내년 1월 유튜브를 비롯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다.

KGC인삼공사는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정관장 브랜드 이미지와 밝고 건강한 펭수의 이미지가 부합된다고 판단해 펭수를 모델로 선정했다. 펭수 CF는 고향이 남극인 펭수가 부모를 그리워하는 이야기를 담아 설날을 앞두고 가족의 의미를 담긴 CF를 방영할 계획이다.

민경성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설을 앞두고 소비자와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펭수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며 “광고 방영과 더불어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위메프, 하반기만 3700억 투자유치…공격경영 나선다

위메프가 올해 하반기에만 총 37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를 통해 자본잠식에서 벗어났을 뿐 아니라 빠른 성장을 위한 대규모 투자 재원을 마련했다.

위메프는 IMM인베스트먼트(이하 IMM)로부터 120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신주 발행 방식으로 진행된다. IMM은 위메프 지분 4.28%를 전환우선주(CPS)로 받는다. IMM은 1999년 설립한 투자회사다. 총 25개의 벤처캐피탈(VC)·사모(PE)펀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누적기준 운용자산 3조원을 넘어선 국내 대표 투자사다.

위메프는 모기업인 원더홀딩스가 지난 9월 넥슨코리아로부터 투자받은 3500억원 가운데 2500억원을 지급받았다. 여기에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하면서 가격경쟁 등 공격적인 경영을 위한 충분한 재원을 확보했다. 또 자본잠식을 완전히 해소, 향후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위메프는 3700억원 가운데 상당부분을 인력 충원과 파트너사 확보, 시스템 개선에 투자할 계획이다.

박은상 위메프 대표는 “투자금을 적재적소에 공격적으로 투입해 빠르게 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주도권을 강화할 것”이라며 “고객,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가격경쟁, 파트너사 지원에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2019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0일 스타벅스 더종로R점 앞 광장에서 2019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발대식을 갖고 연말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고객과 함께 하는 기금 조성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올해로 14년째 매해 연말에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는 스타벅스는 이번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통해 전국의 소외계층 아동 후원활동에 사용될 2019 산타 바리스타 기금 5억8000여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2019 산타 바리스타 기금은 올 한 해 동안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스타벅스 임직원 기부금과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에서 1년간 조성된 청년인재 양성 기금, 문화예술인재 후원금, 크리스마스 트리 전달 캠페인 후원금, 신규 오픈 매장에서 진행되는 머그 기부금 등이 더해져 조성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와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을 비롯해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인 2019 미스코리아, 어린이 합창단, 스타벅스 파트너 등 50여명이 모여 기금모금 활동을 펼쳤다. 

이디야커피, 2019 친절 우수 아르바이트생 포상 진행

이디야커피가 10일 매장 방문 고객이 직접 평가한 친절 우수 아르바이트생에게 약 2000만원 상당의 시상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이디야커피가 고객만족도 제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한 것으로 매장 방문고객 200만명의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총 200명의 친절 우수 이디야 메이트를 선정했다. 선정된 200명에게는 총 2000만원 상당의 이디야 상품권이 지급됐다.

이디야커피는 전국 3천호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디야 메이트들을 위해 정기적인 포상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와 별도로 매년 상·하반기에 가맹점주 추천과 심사를 통해 각각 300명의 이디야 메이트를 선정해 1인당 50만원씩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도 전달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3034명의 인원에게 약 15억원의 희망기금을 전달했다.

못된고양이, 인하홈플러스점 오픈…대학생 고객 잡는다

엔캣의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 못된고양이가 인하홈플러스점 매장을 10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못된고양이 인하홈플러스점은 인하대학교 정문과 수인선 인하대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대학생 고객들의 방문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권이다. 그뿐만 아니라 주변에 아파트 단지가 밀집해 있고 접근성이 좋아 홈플러스 쇼핑객·지역 주민들의 방문 또한 많을 것으로 보인다.

못된고양이는 인하홈플러스점 오픈을 맞아 겨울용품 핫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매장을 알리고 고객들의 방문을 유도할 방침이다. 해당 이벤트는 300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못된고양이 인하홈플러스점에서 1만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증정된다.

못된고양이 관계자는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20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대학가에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매장이 홈플러스 인하점 1층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대학생과 쇼핑하는 고객들이 접근하기 좋은 곳”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