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1만 부 예약판매…세븐일레븐, 점포 6곳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1만 부 예약판매…세븐일레븐, 점포 6곳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2.1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세븐일레븐은 내부 준비과정을 거친 후 교외 국도변에 위치한 드라이브인(Drive-in) 점포 6개점에 1차적으로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마치고 본격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내부 준비과정을 거친 후 교외 국도변에 위치한 드라이브인(Drive-in) 점포 6개점에 1차적으로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마치고 본격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점포 6곳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본격 서비스 제공

세븐일레븐은 내부 준비과정을 거친 후 교외 국도변에 위치한 드라이브인(Drive-in) 점포 6개점에 1차적으로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마치고 본격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의 '해피차저'(Happycharger) 회원카드나 개인 신용카드를 사용해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완충 시간은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세븐일레븐 전기차 충전소 설치 점포의 자세한 위치는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홈페이지나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전기차 충전기 설치 점포로는 가평자전거테마파크점, 안성죽산녹박점, 용인명지대점, 화성태안안녕점, 서귀포덕수점, 여수오토파크점 등 6곳이다.

세븐일레븐은 교외 나들이에 나선 전기차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고, 드라이브인 점포인 만큼 주차 및 편의점 이용도 편리해 해당 가맹점의 고객 증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내년에도 전기차 충전기 설치 가능 점포를 추가로 조사하고 경영주와의 협의를 거쳐 전기차 충전 서비스 운영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U,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1만 부 예약판매

CU는 오는 12일 멤버십 앱(APP) 포켓CU를 통해 2020년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이하 펭수 다이어리)를 1만 부 예약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펭수는 EBS 프로그램 '자이언트 펭TV'에 등장하는 펭귄 캐릭터로 기존 교육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솔직하고 직설적인 성격으로 어린이는 물론 2030세대를 아우르는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CU가 출시하는 펭수 다이어리는 펭수의 귀여운 모습과 화제가 된 어록, 자작곡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만 5300원이다. 

해당 상품은 펭수 팬들의 강력한 요청으로 출시된 펭수 굿즈 중 가장 인기있는 상품으로, 출시 소식과 동시에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한 바 있다. 편의점 업계에서 펭수 다이어리를 선보이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구매 방법은 포켓CU 내 '예약구매' 탭에서 상품 픽업을 원하는 점포와 날짜를 고객이 직접 지정하고 결제하면 26일부터 오프라인 점포에서 상품을 픽업할 수 있다.  

GS fresh, 당일만 판매하는 '하루 채소'·'하루 해물' 인기

국내 최대의 신선식품 구색을 갖추고 있는 온라인/모바일 마트 장보기 쇼핑몰 GS fresh(GS프레시)는 국내 최초로 해당 요일이 표기된 포장 패키지에 담아 당일만 판매하는 '하루 채소'와 '하루 해물'가 사랑받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하루 채소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신선한 채소를 공급하고자, 각 채소 전문 생산자와 계약 재배한 상품을 해당 요일이 표기된 패키지에 담은 후, 당일만 한정 판매하는 초선도 상품이다. 해당 요일에 판매가 되지 않으면 폐기 처리를 원칙으로 고객의 신뢰를 받고 있다. 10월 말 초기 출시 1주일 판매 대비, 최근 37.4%의 신장을 보이고 있다.

GS프레시는 하루 채소를 통해 고객의 선도 높은 상품에 대한 관심을 확인하고 지난 11월 28일부터는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 해 하루 해물도 판매하기 시작했다. 선도가 민감한 해산물인 만큼 센터 내에 전용 냉장고를 설치했으며, 산소포장패키지를 이용해 살아있는 상태로 배송한다. 취급 상품은 선도가 생명인 전복, 낙지, 바지락 등 5종 상품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