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극장, 러시아 올론호극장과 문화교류·협력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동극장, 러시아 올론호극장과 문화교류·협력 맞손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12.1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10일 서울 중구 정동극장 정동마루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희철 정동극장 대표(오른쪽)와 보리소프 안드레이 사비치 러시아 올론호극장 아트 디렉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정동극장
10일 서울 중구 정동극장 정동마루에서 열린 ‘한-러 문화교류 활성화와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희철 정동극장 대표(오른쪽)와 보리소프 안드레이 사비치 러시아 올론호극장 아트 디렉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정동극장

정동극장은 10일 서울 중구 정동극장 정동마루에서 러시아 연방 사하 공화국 소재 올론호극장(The Sakha Republic(Yakutia) of Russia Olonkho Theatre)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올론호극장은 ‘2005 유네스코 인류 유산’의 걸작으로 선정된 사하 공화국의 국가적 영웅 서사시 <올론호>(Olnkho)에서 이름을 딴 대표 공연장이다.

이번 협약을 위해 방문한 올론호극장의 보리소프 안드레이 사비치(Borisov Andrey Savvich) 아트 디렉터는 러시아 연방의 영광 예술가상과 국가상을 수상하며 공화국 문화 예술 발전에 뛰어난 기여를 한 인물이다. 

정동극장과 올론호극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한국과 러시아의 공연 및 인적 교류를 통한 문화 향유 기획 확대와 지속 가능한 교류 프로그래밍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 체결 후 올론호극장 관계자는 정동극장 백스테이지 투어와 상설공연 <궁: 장녹수전>을 관람하며 극장과 공연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