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U+, 카카오와 실사기반 스타 이모티콘 제작…KT 에어맵코리아, 환경부 인증 장비로 전면 교체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U+, 카카오와 실사기반 스타 이모티콘 제작…KT 에어맵코리아, 환경부 인증 장비로 전면 교체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2.1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유플러스는 카카오와 손잡고 캐릭터 이모티콘과 차별화된 실사 기반의 스타 이모티콘 제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카카오와 손잡고 캐릭터 이모티콘과 차별화된 실사 기반의 스타 이모티콘 제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U+, 카카오와 실사기반 스타 이모티콘 제작

LG유플러스는 카카오와 손잡고 캐릭터 이모티콘과 차별화된 실사 기반의 스타 이모티콘 제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다양한 분야의 스타를 대상으로 한 이모티콘 제작을 위해 협력하고 LG유플러스가 보유한 볼륨메트릭(Volumetric) 기술을 적용해 기존 캐릭터 이모티콘과 차별화된 실사 기반의 이모티콘을 선보일 예정이다.

볼륨메트릭 기술은 그래픽인 아닌 실사를 기반으로 360도 입체 영상을 제작하는 기술로 LG유플러스가 자체 보유한 5G AR 스튜디오에서 촬영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활용해 기존 캐릭터 이모티콘과 차별화된 더욱 실감나는 이모티콘 크기와 애니메이션 구현 범위를 확장한 '큰 이모티콘'을 제작한다.

LG유플러스는 먼저 유투브 크리에이터 '양팡' 이모티콘 16종을 이날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서비스하고, 추가로 다양한 분야의 인물을 선정해 실사 기반의 이모티콘 시장에 새롭게 진출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자체 플랫폼을 활용해 실사 이모티콘의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KT 에어맵코리아, 환경부 인증 장비로 전면 교체

KT는 전국 2000여 곳에 자체 구축한 미세먼지 측정기를 환경부 인증 장비로 교체해 더욱 신뢰도 높은 공기질 정보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미세먼지 간이 측정기 성능 인증제 이후 현장에 인증 받은 측정기가 도입된 첫 사례다.

환경부는 소비자가 시중에 유통되는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성능 정보를 제대로 알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성능인증제를 시행하고, 지난달 간이 측정기에 대한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측정기 제조사는 반복 재현성, 상대 정밀도, 자료 획득률 등 평가 항목으로 실내외 실험을 진행해 1~3단계와 등급 외 중 하나로 인증을 받게 된다.

KT는 오늘 광화문 KT 사옥 앞 측정기 교체를 시작으로 전국에 설치된 측정기를 내년 3월까지 1·2등급 장비로 순차 교체한다. KT는 국가 관측망이 부족한 사각지대와 미세먼지 취약계층이 밀집돼 피해가 예상되는 지역에 1등급 장비를 우선 구축해 에어맵코리아 애플리케이션으로 국민 누구나 '나에게 가장 가까운', '숨 쉬는 높이'의 공기질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특히 KT는 이번 장비 교체를 포함해 100억 원을 추가 투자한다. 11월 평가에서 1등급 성능 인증을 받은 중소 업체인 ‘랩코’ 등 우수 제조 기업과 협력하며 미세먼지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더욱 힘을 쏟는다.

SKT, 다채로운 즐길거리 담아 'Jump AR동물원' 새 단장

SK텔레콤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Jump AR동물원'을 새 단장하고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산타, 눈사람, 트리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복장을 한 AR 동물들과 어디서든 사진을 찍고 AR 카드를 만들어 친구, 연인, 가족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큰 특징이다.

이용자가 스마트폰에서 Jump AR 앱을 실행한 후 AR동물원을 클릭하면 아메리칸 쇼트헤어, 레서판다, 웰시코기, 알파카, 비룡, 판다 등 6종의 귀여운 미니 동물들의 다양하고 귀여운 표정과 몸짓을 감상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Jump AR 앱에서 나만의 AR 카드를 만들어 SNS로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도 새롭게 제공한다. 고객들은 오는 16일부터 AR 동물과 찍은 사진을 본인이 직접 고른 카드 액자와 배경으로 꾸며 나만의 동영상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 수 있다. 총 11가지의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액자 안에 눈이 내리거나 반딧불이나 별빛이 반짝이는 배경 효과도 입힐 수 있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세틀뱅크 '내통장결제' 제휴 서비스 도입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핀테크기업 세틀뱅크와 제휴를 맺고 세틀뱅크의 간편현금결제 솔루션 '내통장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세틀뱅크의 내통장결제 서비스는 고객이 최초 1회 본인 계좌를 등록하면, PIN번호 입력만으로 손쉽게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타 결제수단에 비해 결제수수료가 저렴하고, 정산주기가 빨라 가맹점주들의 효과적인 자금운용이 가능하다.

제휴를 통해 메이크샵은 쇼핑몰 상점들을 대상으로 신규 가맹점 모집과 홍보를 진행하며, 세틀뱅크는 가맹점 특성에 맞는 효율적 결제시스템 구축과 관리,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데일리호텔, '잊지 못할 하루를 만들어드립니다' 이벤트 진행

국내 최대 특급호텔 및 파인 다이닝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은 '잊지 못할 하루를 만들어드립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데일리호텔은 오는 22일까지 데일리호텔 앱에서 이벤트 응모 시 추첨을 통해 총 80명에게 국내 특급호텔 무료 숙박권 및 고급 레스토랑 무료 식사권을 증정한다. 당첨자에게는 시그니엘 서울, 서울신라호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등 국내 특급 호텔의 1박 숙박권과 롯데호텔서울 라세느, 드래곤시티 킹스베케이션 등 고급 레스토랑 이용권 등이 제공된다. 데일리호텔 회원이라면 누구나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오는 27일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또한 이벤트 진행 기간 동안 모든 참여자에게 매일 5000원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이벤트 응모 시 자동 발급되며, 내년 1월 12일까지 투숙 가능한 국내 숙박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배민오더' 입점 식당 3만 개 돌파

(주)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의민족은 자사의 배민오더가 입점 가게 수 3만 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배민오더는 배달의민족 앱 내에서 쓸 수 있는 오프라인 음식점 주문 결제 서비스다. 식당에 가는 길에 또는 식당 테이블이 앉아서 메뉴판 없이 주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다. 

배민오더는 배달의민족이 작년 말부터 시작한 서비스다. 초기엔 이용자에게 테이크아웃(포장 주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했다. 퇴근하면서 집 근처 식당에 배민오더로 미리 주문 결제를 해놓은 뒤, 집에 들어가는 길에 식당에 들르면 곧장 음식을 받아갈 수 있다. 주문해놓고 가게에서 먹고 가는 것도 가능하다. 배달의민족 앱을 열고 배민오더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이용자 현 위치에서 반경 1.5km 내에 배민오더 사용 가능 업소를 한 눈에 탐색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은 올해부터는 배민오더 QR코드 주문 매장도 늘려가고 있다. QR코드 주문 매장에는 테이블마다 QR코드가 붙어 있다. 이 QR코드를 배달의민족 앱으로 찍으면 식당 메뉴가 나온다. 이용자는 모바일 화면 상에서 메뉴를 선택해 주문하고 결제까지 끝낼 수 있다.

LG전자, 글로벌 AI 콘퍼런스서 인공지능 'LG 씽큐' 알려

LG전자는 11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AI 서밋 뉴욕 2019'(The AI Summit NEW YORK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구글, IBM, 페이스북 등 글로벌 유수 IT 업체들이 참가해 AI 도입 사례, AI 비전 등에 대해 소개한다.

AI 서밋은 산업계에 도입된 AI 트렌드와 비즈니스 효율을 높이는 AI 솔루션 등을 공유하는 행사다. 2014년에 시작된 행사로 뉴욕, 런던, 샌프란시스코, 서울, 홍콩, 도쿄 등 세계 각지에서 매년 열리고 있다.

LG전자는 이날 'LG 씽큐 포럼'(LG ThinQ Forum)을 열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인공지능의 진화'를 주제로 AI 전문가, 테크 및 라이프스타일 블로거 등을 패널로 초청해 패널토크를 진행한다. 패널들은 집에서 인공지능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인공지능이 만드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아이디어를 나눌 예정이다.

패널로 참가하는 LG전자 북미R&D센터 난두 난드하쿠마르(Nandhu Nandhakumar) 박사는 LG 씽큐를 기반으로 능동적으로 변화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며 "인공지능의 미래를 위해서는 인공지능의 방향성을 정의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