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LTE 기능 지원 ‘갤럭시 북S’ 사전예약…SKT, baro 출시 1주년 맞이 ‘바른 로밍 프로모션’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LTE 기능 지원 ‘갤럭시 북S’ 사전예약…SKT, baro 출시 1주년 맞이 ‘바른 로밍 프로모션’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2.1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LTE 기능을 지원하는 노트북 삼성전자 '갤럭시북S'를 13일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오는 20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KT는 LTE 기능을 지원하는 노트북 삼성전자 '갤럭시북S'를 13일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오는 20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KT, LTE 기능 지원 '갤럭시 북S' 사전예약

KT는 LTE 기능을 지원하는 노트북 삼성전자 '갤럭시북S'를 13일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오는 20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 북S는 유심(USIM)을 꽂아 사용하는 노트북으로 △13.3인치 터치스크린 △960g 초경량 디자인 △최대 25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8기가바이트(GB) 메모리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색상은 얼씨 골드(Earthy Gold)와 머큐리 그레이(Mercury Gray) 2종이며 출고가는 129만 6900원이다.

특히 LTE 통신(Cat..16)을 지원하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cx를 세계 최초로 탑재돼 별도의 무선랜 접속 없이 어디서든 LTE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KT 5G요금제 '슈퍼플랜 프리미엄', '슈퍼플랜 스페셜'과 LTE 요금제 '데이터ON' 이용 고객은 월 이용료 1만 1000원(VAT포함)의 스마트기기 요금제 '데이터투게더 Large'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투게더 Large 요금제는 매월 1GB가 기본 제공되며 스마트폰의 기본제공 데이터를 공유(최대100GB)해서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북S 구매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갤럭시 북S 충전이 가능한 20000mAh 보조배터리, 전용 파우치 그리고 스타벅스 텀블러가 증정된다. KT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실시간 TV와 다양한 VOD를 즐길 수 있는 '시즌'(Seezn) 프라임 무비팩 6개월 쿠폰이 증정된다.

삼성전자 갤럭시 북S는 13일부터 KT 온라인 채널 KT샵에서 사전예약 할 수 있으며 20일 KT샵 및 전국 KT 대리점에서 정식 판매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KT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SKT, baro 출시 1주년 맞이 '바른 로밍 프로모션' 실시

SK텔레콤은 국내 최고 로밍 서비스로 자리매김한 baro 출시 1주년과 누적 이용자 4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14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바른 로밍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SKT baro는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1년간 총 통화 누적 8000만 콜을 넘었고, baro 이용 고객들의 총 무료 통화시간은 170만 시간에 이른다. baro 이용 고객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아 SKT 자체 조사 결과 baro 이용고객의 만족도와 재이용의향율은 90% 를 상회한다.

baro 출시 후 로밍 요금부담은 더욱 줄어 고객들은 로밍 통화를 자유롭게 이용하고 있다. 지난해 baro고객의 인당 로밍통화 시간은 일반 음성 로밍고객 대비 4.4배에 이른다. 이는 해외 음성로밍 평균 요금으로 환산 시 약 400억 원이 넘는 효과다.

SK텔레콤은 baro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바른 로밍 어워즈'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이 무료통화, 고품질 통화 등 baro의 장점 중 하나를 골라 투표하고, baro 요금제에 가입해 baro 통화를 이용하면 된다.

14일부터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은 온라인∙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 휴대폰 번호 인증 후 baro 어워즈에 투표만 해도 포토북과 면세점 쿠폰 등 100% 당첨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경품 추첨 대상 요금제는 baro 3/4/7GB와 baro 원패스 300/500/Data VIP/VIP 등 총 7종이다.

데일리호텔, 숙소 인벤토리 및 기능 추가로 플랫폼 역량 강화

국내 최대 특급호텔 및 파인 다이닝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은 국내 숙소 인벤토리를 강화하고 신규 기능을 추가한다고 13일 밝혔다.

데일리호텔은 오늘부터 야놀자가 보유한 1만여 개에 달하는 국내 숙소 인벤토리를 연동한다. 이를 통해 야놀자와 제휴된 국내 7400여 개의 펜션과 3000여 개의 중소형 호텔을 데일리호텔에서도 예약 가능하다. 국내 특급호텔의 96%에 달하는 국내 최다 프리미엄 인벤토리를 보유하고 있는 데일리호텔은 이번 연동을 통해 플랫폼 역량 강화는 물론 고객층도 보다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최저가 구간 추천기능'도 추가됐다. 데일리호텔은 평일, 주말과 관계 없이 특가 구간에 예약이 집중되는 현상이 증가함에 따라, 즉흥 여행을 즐기는 준목적성 고객들에게 특가혜택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이 기능이 개발됐다. 최저가 구간 추천기능은 특가 호텔을 선택하면 예약 가능한 모든 일자의 최저가를 한 캘린더에서 보여줘, 고객이 여행날짜를 선택하기 가장 좋은 옵션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