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파리크라상, ‘중소기업 상생 강화’ 동반성장몰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파리크라상, ‘중소기업 상생 강화’ 동반성장몰 도입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2.1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파리바게뜨 로고
파리바게뜨 로고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중소기업 상생 강화’ 동반성장몰 도입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 파리크라상이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동반성장몰을 도입하고 중소기업 상생강화에 나선다.

파리크라상은 지난 9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동반성장몰 도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3일 동반성장몰을 개점했다.

동반성장몰은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제휴를 맺은 대기업의 복지증진과 입점 중소기업의 매출성장을 제고하는 상생형 판로지원 플랫폼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파리크라상은 사내 포털에 동반성장몰을 열어 임직원의 중소기업 상품구매를 장려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 차원의 수요물품 구매와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한 가맹점주 동반성장몰 연계지원 등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산타 케이크 만들기 교실’ 열어

CJ푸드빌이 지난 11일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초청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교실을 열었다.

CJ푸드빌은 이날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CJ푸드빌 아카데미에서 서울 구로구 지역아동센터 아동 16명을 초청해 ‘뚜레쥬르 행복나눔데이’를 진행했다. 전문 파티시에 등으로 구성된 임직원 봉사단은 2019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인 ‘산타와 함께 파티 크리스마스’를 모티프로 한 산타 케이크를 아이들과 함께 만들었다. 아이들은 딸기가 샌드된 케이크 시트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샌드한 뒤 각자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케이크를 개성 있게 장식했다. 케이크를 선물하고 싶은 사람에게 카드도 작성해 내가 만든 케이크를 뽐내는 발표 시간도 가졌다.

한편, CJ푸드빌 임직원 봉사단은 13일 오후 CJ도너스캠프가 후원하는 지역아동센터 4곳을 방문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총 100명의 아이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인기 제품인 고구마 케이크를 만드는 체험 학습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안전하고 화재 없는 소방안전캠페인 앞장

하이트진로가 안전하고 화재 없는 겨울나기를 위한 소방안전캠페인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2일 부산시 부전 시장과 서면 일대의 업소 및 상가의 화재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소방안전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 변수남 부산소방본부장을 비롯해 부산진소방서, 의용소방대원, 하이트진로 임직원 등 120여 명이 참가했다.

하이트진로는 부전 시장과 서면 일대 업소 및 상가 400여 곳의 화재 취약계층에게 소화기, 화재경보 감지기, 매립형소화함 등 화재 안전 장비 1700여 점을 제공, 설치하고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관계자들은 어깨띠를 메고 업소와 상가에 화재 예방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부전시장, 서면 일대를 돌며 소방차 길터주기 가두 행진을 벌였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소방청과 업무협약 체결 이후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 및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대책 마련에 앞장서왔다. 지난해 전주 지역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창원 지역에서 소방안전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이번이 세번째이며 매년 상, 하반기 전국을 순차적으로 돌며 국민안전캠페인을 정례화해오고 있다.

교촌치킨, 대구치맥페스티벌 청년 자원봉사자에 장학금 전달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1일 대구시 수성구 수성호텔 수성스퀘어에서 열린 한국치맥산업협회 송년의 밤 행사에서 대구치맥페스티벌 청년 자원 봉사자에게 ‘치맥 장학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치맥 장학금은 2019 대구치맥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에 도움을 준 청년 자원 봉사단체인 ‘치맥 리더스’와 ‘치맥 프렌즈’에서 우수한 활동을 보인 10명에게 총 2000만원이 전달됐다. 

지난해부터 교촌이 후원하고 있는 치맥 장학금은 대구치맥페스티벌을 청년들이 만들어나가는 대한민국 대표 청년 문화 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대구경북지역에서 탄생해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교촌치킨은 국내 치킨 문화 확산을 위해 대구치맥페스티벌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대구치맥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의 ‘치맥(치킨+맥주)’ 문화 축제로 1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하는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를 잡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