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구역 분양…SK건설, 입주민 건강관리 웨어러블 기기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구역 분양…SK건설, 입주민 건강관리 웨어러블 기기 개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12.1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구역' 견본주택 오픈

현대건설은 13일 '힐스테이트 대구역'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대구 중구 태평로 2가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대구역은 지하 4층~지상 49층, 아파트 5개동, 오피스텔 1개동, 총 6개동 규모로 꾸며지며, 전용면적 84~112㎡ 아파트 803세대, 전용면적 43~46㎡ 오피스텔 150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 앞에 대구역이 위치해 교통성이 우수한 데다, 전통적 도심 지역에 조성되는 만큼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17일 특별공급, 18~19일 아파트 1, 2순위 청약과 오피스텔 청약 순이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6일이며, 27일 오피스텔 정당계약, 다음달 8~10일 아파트 정당계약이 각각 진행될 계획이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보문제5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성북구 보문제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3일 전했다.

이날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조합은 지난 12일 시공사 선정 총회를 열고 HDC현대산업개발을 시공사로 확정했다. 해당 사업은 보문동1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7층, 2개동, 199세대 규모 아파트를 신축하는 프로젝트다. 총 공사비는 575억 원이며, 오는 2021년 착공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보문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진행해 지역의 랜드마크로 조성하고 앞으로 진행할 수주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웹 어워드 코리아' 특별대상 수상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12일 '웹 어워드 코리아 2019'에서 특별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 어워드 코리아는 혁신적이고 우수한 인터넷 웹사이트틀 선정하는 행사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최근 새롭게 단장한 HEC 홈페이지를 출품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리뉴얼한 홈페이지가 회사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유지관리과 컨텐츠 발굴로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홈페이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SK건설, '광주 계림 IPARK SK VIEW' 분양

HDC현대산업개발·SK건설은 13일 '광주 계림 IPARK SK VIEW'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3일 전했다.

광주 동구 계림동 일원에 들어서는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15개동, 총 1715세대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39~123㎡ 1101세대다. 단지에서 반경 1.5km 이내에 교통, 교육, 편의시설, 녹지공간 등을 모두 갖춰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는 게 HDC현대산업개발·SK건설의 설명이다. 또한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에 건폐율 16%대로 주거환경도 쾌적하다는 평가다.

청약일정은 오는 17일 특별공급, 18일 1순위, 19일 2순위 순이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6일이며, 계약은 다음달 6~8일로 계획돼 있다. 입주는 오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SK건설, SK뷰 입주민 건강관리를 위한 웨어러블 기기 개발

SK건설은 입주민 건강관리를 위해 손목에 착용할 수 있는 밴드 형태 웨어러블 기기를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SK건설과 체성분분석전문업체 인바디가 함께 개발한 이번 기기는 체지방률과 기초대사량, 수면 패턴과 같은 개인 건강정보 변화 추이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공동현관 자동열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홈네트워크 시스템 연동, 비상벨 호출, CCTV 연동 등으로 입주민들의 생활편의성도 한층 높이게 됐다는 게 SK건설의 설명이다. 해당 기기는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를 시작으로 SK뷰 단지와 SK건설이 시공을 맡은 건축물에 단계적으로 적용될 계획이다.

SK건설 측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같은 차별화된 상품개발을 통해 SK뷰 고객의 삶의 질을 제고하고,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