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핀크와 ‘통신데이터 기반 대출비교서비스’ 출시 협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웰컴저축은행, 핀크와 ‘통신데이터 기반 대출비교서비스’ 출시 협력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12.1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스코어’ 기반 서비스…통신 3사 데이터 활용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좌)와 권영탁 핀크 대표가 업무 제휴 협약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좌)와 권영탁 핀크 대표가 업무 제휴 협약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핀테크 기업 '핀크'와 손잡았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3일 핀크 본사에서 '통신데이터 기반의 대출비교서비스'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와 권영탁 핀크 대표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웰컴저축은행은 핀크 T스코어를 활용한 중금리대출 상품을 핀크의 대출비교서비스를 통해 선보일 것을 약속했다. 

핀크의 'T스코어'는 휴대폰 이용 정보를 통신점수로 산출한 후 금융회사에 제공해 신용등급과 함께 대출심사에 반영하도록 하는 대안적 신용평가다. 신용평가사의 신용점수와 통신데이터를 결합해 신용등급의 상승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특히, 신용등급(CB등급) 4등급 이하 고객과 금융이력이 부족한 씬파일러(Thin-Filer)에게도 빠른 대출 이용과 금리나 한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제휴로 핀크 대출 비교서비스를 통한 맞춤형 중금리대출의 공급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무엇보다 통신 3사의 통신데이터를 대출심사에 활용할 수 있게 돼 더욱 정밀한 신용평가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웰컴저축은행은 머신러닝기반의 CSS를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수년간 운용해오면서 업계 최고수준의 신용평가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금리대출 시장을 주도해왔다"면서 "이번 핀크와의 제휴로 통신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신용평가와 고객맞춤형 중금리대출을 공급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