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12월 ‘어메이징 10데이즈’ 진행…전자랜드, PB로 ‘아낙 물방울 온풍기’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12월 ‘어메이징 10데이즈’ 진행…전자랜드, PB로 ‘아낙 물방울 온풍기’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2.1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 손정은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5일까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어메이징 10데이즈(AMAZING 10 DAYS)'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5일까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어메이징 10데이즈'(AMAZING 10 DAYS)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12월 '어메이징 10데이즈'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5일까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어메이징 10데이즈'(AMAZING 10 DAYS)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행사로 10일 동안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TV·냉장고·세탁기 등 대형가전부터 주방가전, 생활가전에 이르기까지 12가지 품목 1만 7000여 개 행사 상품이 200억 원 규모로 준비됐다. 행사 동안 삼성전자의 UHD TV(138cm)를 70만 원대에, 삼성전자의 4도어 냉장고(815L)를 160만 원대, 쿠첸 전기레인지를 29만 원대에 한정수량 판매된다.

'받으면 만족 100배 선물 BEST 기획전'에서는 크리스마스·연말 선물로 자녀, 연인, 부모님에게 선물하기 좋은 게임기·웨어러블 기기 등 디지털 상품과 공기청정기 등을 선보인다. 특히,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20만 원대에 판매되며 엘포인트(L.POINT) 2만 포인트와 3만 원 상당 메탈스트랩이 무료로 제공된다. 쿠쿠 공기청정기(84.7m²)는 50만 원대에 판매되며 상품평 작성 시 필터와 8만 원 상당 주방용품이 함께 증정된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행사카드로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0%를 최대 10만 원까지 청구할인 해준다. 다양한 쿠폰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은 품목별로 최대 7%까지 할인되는 '품목별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PB로 '아낙 물방울 온풍기' 출시

전자랜드는 PB(자체브랜드) '아낙'(ANAC)을 통해 신제품 '아낙 물방울 온풍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아낙 물방울 온풍기는 다중 안전 설계로 안전성이 강화됐다. 화재 위험이 낮고 효율과 내구성이 뛰어난 PTC 발열 방식을 활용하며, 케이스와 발열체를 분리한 설계 구조로 케이스가 뜨거워지지 않는다.

또한 바닥에 전원 차단 장치를 적용해 사용 시 제품이 넘어지거나 기울어지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며, 열 과부하 안전장치와 안전 과전압 차단 장치를 내장해 온도나 전압이 지나치게 높아져도 전원이 차단된다.

가로 19cm, 세로 19cm, 높이 25cm의 작은 사이즈와 약 1.13kg의 가벼운 무게에 이동식 손잡이가 정용돼 방이나 사무실 책상 아래에 두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열 전도율이 낮은 안전 그릴을 사용해 바람이 나오는 곳에 손을 가까이 대더라도 직접적인 화상 위험을 낮췄다.

전자랜드는 아낙 물방울 온풍기를 전국 120여 개 전자랜드 매장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1년간 무상 A/S를 제공한다. 판매가격은 4만 9000원이다.

CU 도시락 예약 주문 한 달, 하루 최대 주문 25배 껑충

CU는 자사 멤버십 앱 포켓CU의 도시락 예약구매 서비스가 전국 오픈 한 달 만에 하루 평균 이용건수가 최대 25배 급신장했다고 16일 밝혔다.

CU 도시락 예약구매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포켓CU 내 예약구매 메뉴에서 먹고 싶은 도시락을 골라 원하는 점포와 날짜에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앱 안에서 결제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편리함 덕분에 해당 서비스는 전국으로 확대된 지 한 달 만에 고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테스트 기간 대비 하루 이용건수는 25배, 관련 매출은 27배나 증가했다.

특히, 도시락 예약구매 서비스 론칭 후 CU 멤버십 신규 회원수도 전월 같은 기간 대비 215.9%나 늘었다.

세븐일레븐, 우리동네 기상관측소 전국 점포망에 기상관측장비 설치

환경재단으로부터 미세먼지방지1호기업으로 인증 받은 세븐일레븐은 기상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옵저버'와 함께 초미세먼지를 비롯한 다양한 날씨상황을 측정할 수 있는 기상관측장비를 점포별로 설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최근 미세먼지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면서 국민 건강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세븐일레븐은 친환경 공익 플랫폼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설치하는 기상관측장비는 초미세먼지, 기온, 습도, 강수유무 등을 실시간으로 관측할 수 있으며, 가로 10cm, 높이 13cm의 소형장비로 점포에 설치가 용이하다. 우선 수도권을 중심으로 연내 100여개 점포에 설치할 예정이며, 내년까지 전국 3000여 점포로 확대할 계획이다.

기상정보 활용시스템 개발도 동시에 진행된다. 세븐일레븐은 기상관측장비로부터 수집된 데이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세븐일레븐의 모바일앱(APP)인 '세븐앱'과 점포 내 전산장비에 관측정보를 연동시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옵저버도 실시간 기상정보앱을 내년까지 자체 개발해 기상관측장비가 설치된 세븐일레븐 점포를 중심으로 한 지역별 기상정보를 실시간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