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백화점, 홈파티용품 매출 43.2% 증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백화점, 홈파티용품 매출 43.2% 증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2.1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윌리엄스소노마 크리스마스 컬렉션 현대백화점
윌리엄스소노마 크리스마스 컬렉션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홈파티용품 매출 43.2% 증가

현대백화점이 12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리빙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소형가전, 인테리어 소품, 식기 등 홈파티 관련 상품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3.2%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부문별로는 식기, 요리도구, 인테리어 소품, 와인잔 세트 등이 지난해에 비해 30%에서 최고 50% 가량, 소형가전의 경우 67.1% 가량 증가했다. 특히 일반적인 제품들에 비해 가격이 20~40% 비싸지만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명품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의 블루투스 스피커 ‘A9’,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인 ‘LG 홈브루’,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는 인덕션 ‘삼성 더 플레이트’, 와인을 차갑게 해주는 ‘알레시 와인쿨러’ 등이 대표적이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선보인 독특한 디자인의 ‘한정판 상품’도 인기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가 국내에 독점 판매중인 미국 키친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의 ‘크리스마스 컬렉션’은 매년 판매 제품의 70% 이상이 크리스마스 1주일 전에 완판되고 있다. 루돌프 등이 새겨진 유리잔 세트 ‘트워즈 텀블러 믹스‘와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접시인 ‘트와이즈 트리 플래터’는 크리스마스 3주 전인 지난 5일 완판돼 기존 물량의 50% 이상을 추가로 들여와 판매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측은 ‘소확행’ 트렌드 확산으로 집에서 친한 친구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홈파티족이 늘어나면서 관련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자신만의 감각으로 예쁘게 꾸민 집안과 식탁 등 홈 인테리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는 문화가 일상화 되면서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고 있다.

롯데면세점,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드림페이스’ 론칭

롯데면세점은 세계 최대 종합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 그룹’과 손잡고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인 ‘드림페이스(Dream Face)’를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이 새롭게 선보이는 디지털 쇼핑 서비스 ‘드림페이스’는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본 후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약 3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됐다.

드림페이스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해 현재 본인의 얼굴을 사용하는 ‘라이브 카메라’ 기능과 핸드폰 내 저장된 사진을 사용하는 ‘포토 시뮬레이션’ 기능 모두를 지원한다. 립스틱, 마스카라, 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색조 카테고리의 수십여 가지 색깔을 아우르며 얼굴 형태 및 이목구비, 기존 메이크업 등을 고려한 컬러 추천까지 가능하다.

이번 시범 운영에 해당하는 브랜드는 랑콤, 조르지오 아르마니, 어반디케이, 로레알 파리 등 로레알 그룹 계열 4개 브랜드로, 서비스는 롯데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1년간 업계 단독으로 제공된다.

위메프오, 배달 중개수수료 동결…광고·입점비도 ‘제로’

위메프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가 최소 2년동안 중개수수료를 인상하지 않기로 했다. 입점비용과 광고수수료 역시 받지 않는다.

위메프오는 ‘착한배달 위메프오!’ 캠페인을 진행, 입점한 자영업자들의 부담을 낮출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번 정책에 따라 지역 업주들은 업계 최저 수준인 위메프오 수수료를 장기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노출을 늘리기 위한 광고수수료와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하는 입점비용 부담도 지지 않는다. 이에 따라 위메프오 입점 업체들은 고객 주문금액에 비례해 책정하는 수수료만 부담한다. 만일 주문이 발생하지 않으면 이들의 비용 부담은 0원이다.

여기에 더해 위메프오는 주문 고객들에게 중개수수료를 상회하는 수준의 적립금을 환급하고 있다. 리뷰 작성에 따른 포인트 적립 이벤트 비용도 위메프오가 온전히 부담하기로 했다. 고객들은 주문과 리뷰를 통해 쌓은 적립금을 위메프오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위메프오에는 1만3000개 이상의 매장이 입점했다. 교촌치킨·KFC·호식이두마리치킨 등 주요 프랜차이즈 기업들도 속속 위메프오와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입점은 위메프오 파트너즈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롯데푸드, ‘라퀴진 우유미니핫도그’ 출시

롯데푸드는 파스퇴르 우유를 넣고 구워 한층 부드럽고 고소한 미니 사이즈 핫도그 ‘라퀴진 우유미니핫도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라퀴진 우유미니핫도그는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핫도그다. 가볍게 집어먹기 편리하고 막대가 없어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 만들어 손으로 집어 먹어도 기름이 묻어나지 않아 깔끔하다.

핫도그의 빵은 파스퇴르 우유를 넣고 반죽한 후 천천히 구워내 한층 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소시지는 롯데비엔나를 사용해 톡 터지는 식감과 함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전자레인지 1분 조리로 빠르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으며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180℃ 에서 8분간 조리하면 더욱 고소한 풍미로 즐길 수 있다.

디딤, 여수돌산갓김치 공급 및 판촉을 위한 MOU체결

외식기업 디딤은 여수돌산갓김치의 안정적인 공급과 판촉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디딤과 여수시, 여수돌산갓김치생산자연합회간의 3자 협약으로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는 여수돌산갓김치를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업무협약에 따라 디딤은 여수의 특산품인 돌산갓으로 만들어 맛과 품질이 뛰어난 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디딤은 현재 운영 중인 외식 브랜드를 활용한 판매 및 홍보로 여수돌산갓김치를 알려 시장이 확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여수시와 여수돌산갓김치생산자연합회 역시 원산지 표시 단속 등 품질관리 지도 및 생산업체 교육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