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진짜 승부 겨루는 전투 콘텐츠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진짜 승부 겨루는 전투 콘텐츠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12.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캐릭터 각성 업데이트…보다 화려하고 다양한 전투
검은사막 모바일, 100인의 전투 ‘태양의 전장’ 추가…새 클래스 ‘샤이’ 사전생성
게임빌 ‘탈리온’, 전쟁 콘텐츠 중심 대규모 업데이트…필드 전투, 제대로 즐기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검은사막 모바일, 100인의 전투 ‘태양의 전장’ 업데이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100인의 전투 ‘태양의 전장’ 업데이트 ⓒ펄어비스

19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전투·전장과 관련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유저들에게 PVP의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캐릭터 각성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은 퀘스트를 수행하고 캐릭터 각성을 진행하면 자신만의 배틀 마스터리를 선택할 수 있다. 실제 전투에서도 배틀 마스터리 전용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화려하고 다양한 전투가 가능해졌다.

배틀 마스터리는 능력치를 비롯해 패시브와 액티브 스킬로 구성되며 배틀 마스터리 포인트를 투자해 획득할 수 있다. 가장 높은 등급인 7등급 마스터리를 오픈하게 되면 별도의 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넷마블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정해진 공간 안에서 눈싸움 스킬만을 사용해 최종적으로 살아남는 사람이 승자가 되는 ‘눈싸움 배틀로얄’ 이벤트를 실시한다. 눈싸움 대전에서 획득한 증표를 교환해 ‘설원 위의 일인자’ 칭호와 빛나는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2020 카운트 다운! 접속 보상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만 해도 최대 20개의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상자, 플래티넘 재료 소환상자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새로운 콘텐츠 ‘태양의 전장’을 추가하고 신규 클래스 ‘샤이’ 사전 생성을 시작했다.

‘태양의 전장’은 서버 제한 없이 100인이 참가하는 월드 매칭 RvR(진영 간 전쟁) 콘텐츠로 주 3일 오픈된다. 상대 진영의 총사령관을 제압하면 승리하며, 적 진영 부대장 NPC를 제압하고 특별한 힘을 얻어 캐릭터를 강력하게 만드는 등 전략적 재미를 갖췄다.

검은사막 모바일 세계관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태양의 전장’은 검은 돌의 힘을 손에 넣기 위해 벌어진 발렌시아와 칼페온의 전쟁을 다뤘다. 이용자는 사막에서 과거로 돌아가 발렌시아와 칼페온 진영 한 곳을 정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신규 클래스 ‘샤이’ 사전 생성이 시작됐다. 이용자는 사전 생성과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할 수 있다. 사전 생성에 참여하면 보상으로 4색 팔레트 상자와 방어구 및 무기 의상 상자가 들어있는 ‘샤이의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귀여운 외모지만 강력한 공격 기술을 보유한 ‘샤이’는 24일 출시된다.

또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검은사막 모바일에 산타클로스가 찾아온다. 1월 1주차까지 매일 ‘영지’에서 산타클로스의 의뢰를 수행하면 블랙펄, 토벌 추천서, 고대의 석판, 응축된 검은 기운이 들어있는 ‘산타의 선물 꾸러미’와 다양한 선물과 교환 가능한 ‘눈송이 결정’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게임빌은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본격적인 필드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선하고 신규 등급 장비를 선보인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레이드 콘텐츠인 ‘대관문’에서 필드 전투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대관문 시즌2’로 개편되는 것이다. 주요 보스인 ‘프라네린’이 체력에 따라 사용하는 공격 패턴이 달라지도록 조정되며 처치 참여를 통한 보상도 상향된다. 필드 보스인 ‘거대 트롤’과 레이드 보스 ‘마르코’가 새롭게 등장하며 대관문 콘텐츠를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맵도 변경된다.

또한 기존 신화 등급 장비의 한계를 뛰어넘는 신화 플러스 등급의 방어구 장비도 새롭게 선보인다. 신화 플러스 등급 방어구는 기본 능력치 및 보조 옵션, 랜덤 옵션이 기존 신화 등급의 방어구를 능가할 뿐 아니라 세트로 착용하면 장비 특유의 패시브 스킬이 활성화 된다. 11회 최고급 장비 상자와 1회 최고급 장비 상자를 통해 획득하거나 새롭게 개설된 교환소에서 일반 신화 등급 방어구와 신규 아이템 ‘고대 용비늘’, 수수료를 사용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신화 플러스 장비 강화를 위한 초월 강화도 추가된다.

아울러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다양한 전장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질 예정이며 크리스마스 코스튬 및 탈 것도 추가된다. 탈리온의 최대 강점인 진영 대 진영(RvR) 전투의 재미를 높일 수 있도록 팀 매칭 시스템도 개선된다. 매칭된 진영 간의 불균형이 일어나지 않도록 최근 5회 RvR 플레이의 승/패에 따라 매칭이 보정되는 기능이 추가된다.

‘탈리온’은 게임빌이 유티플러스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RvR 특화 모바일 MMORPG다. 우수한 타격감과 그래픽, 360도 시점 조절이 가능한 3D 뷰를 갖춘 하이 퀄리티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전쟁 콘텐츠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국내·외 마니아 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