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특별한 콜라보로 유저들과 만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특별한 콜라보로 유저들과 만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12.2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일본 유명 작품 애니메이션 ‘방패용사 성공담’ 콜라보레이션
‘스푼즈 X 뉴이스트’, 겨울 시즌 특별 아이템으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키트’ 선보여
모바일 ‘한게임 섯다’, 신규 모드 업데이트 기념 인기 작가 이말년과 콜라보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크루세이더 퀘스트’,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방패용사 성공담’과 콜라보레이션 ⓒNHN
‘크루세이더 퀘스트’,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방패용사 성공담’과 콜라보레이션 ⓒNHN

20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애니메이션 및 인플루언서와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NHN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방패용사 성공담’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NHN의 대표 모바일 게임인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2014년 11월 출시해 글로벌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최근에는 5주년 기념 오프라인 카페 이벤트와 함께 고블린 슬레이어, 길티기어, RWBY 등 글로벌 유명 IP와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로 오랫동안 전 세계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이번에 콜라보를 진행한 ‘방패 용사 성공담’은 일본의 MF북스가 저작권을 가진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이세계에 소환된 이와타니 나오후미가 모험 사흘만에 배신을 당하고, 용사로서 명성과 금전을 잃고 난 후에도 불굴의 의지로 인생 역전을 이룬다는 스토리로 구성됐다.

특히 2019년 6월 기준으로 일본에서 780만부나 팔릴 만큼 인기가 높았으며, TV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으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총 25화가 방영될 만큼 매니아 층이 두터운 작품이다.

NHN은 약 2주 동안 ‘방패용사 성공담’과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먼저 ‘방패용사 성공담’ 스페셜 계약서 이벤트에서는 원작의 주인공인 이와타니 나오후미를 비롯, 라프타리아와 필로, 피트리아, 리시아 아이비레드, 글래스 용사를 전용 초월무기와 함께 획득할 수 있고, ‘방패용사 성공담’ 콜라보 던전 이벤트를 통해 파도로부터 몰려오는 몬스터들을 물리치는 컨셉의 던전을 만날 수 있었다. 이 던전은 총 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었으며, 모두 클리어 시, 이와타니 나오후미와 라프타리아, 필로 3인 전용의 수영복 코스튬을 제공했다.

또한 ‘방패용사 성공담’ 콜라보 한정 퀘스트를 6개 완료하면 용사단 숙소를 장식할 수 있는 장식품 아이템 3종(메르티 메르로마르크/에르하르트/필로의 알)을 제공하고, 마지막으로 ‘방패용사 성공담’ 콜라보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이벤트 기간 동안 코스튬 선택권과 5성 배틀로이드 등 총 12개의 아이템을 출석만 해도 증정했다.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는 겨울 시즌을 맞아 신규 크리스마스 굿즈를 오는 출시했다.

엔씨는 스푼즈 크리스마스 굿즈로 2020년 캘린더, 수면 안대 등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 스토어에 동시 출시하며 스푼즈의 광고모델인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NU’EST)’와 콜라보 굿즈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크리스마스 키트’에는 스푼즈 X 뉴이스트 크리스마스 파우치, 미니 X-배너, 추첨응모권 등 특별 아이템과 머그컵, 플라워볼, 엽서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스푼즈는 뉴이스트와 콜라보 크리스마스 파티 영상을 공개한다. 스푼즈 캐릭터 굿즈와 뉴이스트 멤버들이 함께 등장하며 연말을 맞아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멤버 각자 스스로에게 하고 싶은 말을 손편지로 적는 등 따뜻함을 나눈다. 영상 속 손편지는 새로 출시하는 ‘크리스마스 키트’와 판매 중인 ‘스푼즈 러브키트’를 구매한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추첨응모권을 통해 15명에게 선물로 제공된다.

스푼즈 크리스마스 굿즈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와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해외에서는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한게임 섯다’는 ‘섯둑이’와 ‘친선대전’ 업데이트를 기념, 인기 작가 이말년을 홍보 모델로 발탁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섯둑이’는 기존의 ‘섯다’ 게임에 포커의 ‘바둑이’ 플레이 방식을 접목한 것으로, ‘바둑이’의 패 교환 방식을 이용, 두 번의 카드를 교환한 다음 완성된 ‘섯다’의 족보를 이용, 게임의 자웅을 겨루게 되는 시스템을 뜻하며 ‘친선대전’은 말 그대로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방식이다.

먼저 이말년 작가가 진행하는 ‘침착맨의 섯다 교실’이라는 타이틀로, 트위치와 유튜브를 통해 총 2회의 라이브 방송 중계가 진행된다. 12월 13일에 열린 첫번째 강좌에서는 신규 모드 ‘섯둑이’에 대한 게임 안내와 이용 가이드가 소개됐으며, 20일에 예정된 두번째 강좌는 시청자와 함께하는 ‘친선대전’으로 꾸며진다. 방송 시간에 맞춰 모바일 ‘한게임 섯다’에 접속만 해도 게임 머니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말년(스트리머 침착맨) 작가를 활용한 수집 캐릭터 수집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이벤트는 총 3차에 걸쳐 진행되며 12월 18일까지 열린 1차 이벤트에서는 이말년X섯다 캐릭터 4종 획득 시 100억쩐을 지급했다. 12월 19일부터 1월 15일까지 진행되는 2차 이벤트에서는 ‘이말년 서유기’ 캐릭터 4종을 획득하면 역시 100억쩐이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1월 16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3차 이벤트에서 이말년X섯다, ‘이말년 서유기’ 캐릭터 8종을 모두 모으면 200억쩐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