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즐거움 가득한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즐거움 가득한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12.2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펍지주식회사, ‘헤비 머신건–워 모드’ 추가와 함께 인게임·커뮤니티 이벤트
컴투스, 인기 야구게임 라인업들과 낚시게임 등에서 다양한 미션으로 ‘눈길’
엔씨소프트, PC온라인 MMORPG ‘아이온’과 ‘블레이드&소울’ 특별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컴투스, 크리스마스 맞이 다채로운 게임 이벤트 실시 ⓒ컴투스
컴투스, 크리스마스 맞이 다채로운 게임 이벤트 실시 ⓒ컴투스

24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신규 모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인게임 및 커뮤니티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헤비 머신건 – 워 모드’가 추가된다. 일반 맵보다 좁은 범위에서 끊임없이 부활한다는 점은 기존 워 모드와 동일하지만, 총기 및 보급품이 중화력 무기로 변경돼, 보다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12월 25일까지 진행될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를 통해, 기간 내 2일 출석 시 ‘Xmas 선물 상자’를 1일 5개씩, 총 10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25일까지 클래식 모드에서 지정된 생존 시간을 달성하면 ‘트리 참(배낭)’영구제와 치킨 메달을 받을 수 있고, 25일 11시까지만 판매되는 ‘스피드 루돌프 상자’ 아이템은 매일 1회 한정, 83% 할인된 20UC에 구매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휴면 상태인 친구를 초대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도 1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최대 6명 초대할 수 있으며 치킨 메달을 24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초대받은 친구가 초대 코드를 등록하면 치킨 메달 4개를 받고, 초대받은 친구의 게임 활동을 통해 초대한 친구는 코인을 획득해 퍼플 등급 이상의 스킨들만 담긴 고급 상자, 치킨 메달,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등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풍성한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히트작인 ‘서머너즈 워’를 비롯해, 야구게임 라인업, 낚시의 신, 타이니팜, 드래곤스카이 등 서비스 중인 다양한 장르의 게임별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더욱 즐거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선사할 계획이다.

먼저,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유저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양말을 획득하고 다양한 선물로 교환하는 크리스마스 특별 퀘스트를 진행한다. 획득한 양말 개수에 따라 한정판 스킨, 각인된 소환석 등 더욱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컴투스의 인기 야구게임 라인업들도 다채로운 연말연시 이벤트로 유저들을 맞이한다. ‘MLB9이닝스’에서는 1월 12일까지 접속 보상, 주차별 미션을 진행해 선물 상자를 제공하고, ‘MLB9이닝스GM’에서는 일일 미션을 통해 눈사람과 가위, 바위, 보 대결을 펼치는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19’에서도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특별 접속 보상, 클럽 토너먼트 승부 예측 등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대표 모바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에서는 ‘크리스마스 여행’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들은 플레이를 통해 게임 내에서 룰렛 티켓을 획득하고 게임재화 및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정판 ‘산타클로스 물고기’를 잡으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사다리 타기, 트리 꾸미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한다.

컴투스의 인기 SNG ‘타이니팜’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보석 같은 크리스마스 동물들’ 이벤트를 준비했다. 유저들은 여러 퀘스트와 미션 등을 수행하며 소장욕구 자극하는 아기자기한 특별 한정판 동물들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방치형 슈팅 RPG ‘드래곤스카이’도 연말연시까지 접속 이벤트를 마련해 신규 전설 드래곤과 풍성한 재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크리스마스&새해 기념 참여 보상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과 ‘블레이드&소울’은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이온은 ‘해피 슈고데이’ 이벤트를 2020년 1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AP 획득 2배, 필드 경험치 획득 2배, 인던 입장 횟수 2배 등 각종 혜택을 받는다. 아이온 접속 시간에 따라 여러 보상으로 구성된 ‘해피 슈고데이 선물 꾸러미’도 수량 제한 없이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당일 아이온에 6시간 접속하면 신규 변신 외형 아이템이 담긴 ‘따뜻한 인형탈 선택 상자’와 신규 시즌 무기인 ‘크리스마스 무기 선택 상자’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도망꾼 슈고’, ‘해필’ 등 지역별 몬스터를 공략해 ‘메론(바구니)’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메론을 잉기스온·겔크마로스 지역 내 NPC ‘메로링링’ 또는 ‘메리룽룽’에게 전달하면 메론 개수에 따라 ‘메리룽룽의 극강/비전 무기 상자’, ‘메로링링의 오디안 꾸러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아울러 ‘블레이드&소울’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홍실의 계획적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2020년 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홍실의 비밀 서신’ 퀘스트를 완료해 ‘홍실의 비밀창고 열쇠’를 획득하면 이벤트 던전 ‘홍실의 비밀창고’에 입장할 수 있다. 던전에서 ‘금/은/동/목각 인형’을 처치하면 다양한 성장 재료 아이템(‘빛나는 보석망치’, ‘황귀린’, ‘청이린’ 등)도 받을 수 있다. 이후 나타나는 ‘주술 인형’을 처치하면 ‘주술인형 전리품’ 등을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의상과 장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소에 3시간 이상 접속하거나 ‘주술인형 처치’ 퀘스트를 완료하면 ‘크리스마스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기념 주화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눈보라 환영무기(환영무기)’, ‘산타클로스(의상)’, ‘폭신한 털(의상 장식)’, ‘얼음꽃(머리 장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PC방에서 블소를 즐기는 이용자는 PC방 포인트를 이용해 크리스마스 소환수 의상 세트로 교환 가능하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