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지니뮤직, 가장 많이 들은 캐롤송 TOP 5 공개…바로고, ‘The 바로고 안심케어2’ 보험 마련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지니뮤직, 가장 많이 들은 캐롤송 TOP 5 공개…바로고, ‘The 바로고 안심케어2’ 보험 마련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2.2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지니뮤직은 성탄절을 맞아 지난 3년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들은 캐롤송을 집계한 결과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최고의 인기 캐롤송으로 꼽혔다고 24일 밝혔다. ⓒ지니뮤직
지니뮤직은 성탄절을 맞아 지난 3년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들은 캐롤송을 집계한 결과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최고의 인기 캐롤송으로 꼽혔다고 24일 밝혔다. ⓒ지니뮤직

지니뮤직, 가장 많이 들은 캐롤송 TOP 5 공개

지니뮤직은 성탄절을 맞아 지난 3년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들은 캐롤송을 집계한 결과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최고의 인기 캐롤송으로 꼽혔다고 24일 밝혔다.

머라이어 캐리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가창력이 돋보이는 이 캐롤송은 1994년 발매됐다. 이 곡이 수록된 머라이어캐리의 성탄절 앨범 '메리 크리스마스'는 전 세계적으로 1600만장이 팔려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다.

2위는 국내 캐롤송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누려온 '크리스마스니까'가 차지했다. 성시경, 박효신, 이석훈, 서인국, 빅스가 2012년 부른 발라드 캐롤송으로 국내 가요 캐롤송으로는 독보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3위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곡은 아리아나그란데의 '라스트 크리스마스'(Last Christmas)다. 왬(Wham)의 노래를 밝은 분위기로 재해석해 부른 곡으로 2013년 출시됐다. 4위는 환상의 아카펠라 그룹 스트레이트 노 체이서가 2014년 출시한 밝은 분위기의 화음이 돋보이는 '텍스트 미 메리 크리스마스'(Text Me Merry Christmas)가 차지했다. 

인기 캐롤송 5위는 2013년 출시된 켈리 클락슨의 '언더니스 더 트리'(Underneath The Tree)로 켈리 클락슨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만날 수 있는 곡이다.

이에 지니는 성탄절을 앞두고 팬 100만명을 돌파한 지니 페이스북에서는 감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특히 당첨된 1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00잔이 선물로 증정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오는 1월 6일까지 100회 이상 감상한 곡을 스크린샷으로 만들어 해시태그 #지니뮤직, #지니페이스북, #지니뮤직100만소셜 등과 함께 본인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LG전자, 연말 맞아 소외계층에 따뜻한 마음 전달

LG전자는 연말을 맞아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임직원들이 사내 식당에서 '기부메뉴' 식단을 운영하며 모은 기부금 약 2300만 원을 서울, 인천, 평택, 구미, 창원 등에 있는 국내 사업장 인근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LG전자는 2011년부터 국내 전 사업장에서 짝수 달에 한 번씩 기부메뉴 식단을 운영하고 있다. 기부메뉴는 반찬을 줄여 원가를 낮춘 만큼을 기부한다. 임직원들이 기부메뉴를 통해 자발적으로 기부활동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바로고, 'The 바로고 안심케어2' 보험 마련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24일 현대해상과 함께 'The 바로고 안심케어2' 보험 상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The 바로고 안심케어2는 'The 바로고 안심케어' 보험보다 금액 보장범위가 넓고, 가입자가 원하는 보장 내용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특정 상해로 인한 휴업 발생 시 손해를 보장해주는 '휴업 손해 장해보장'이 가입 선택 항목에 추가됐다.

바로고 측은 지난 2월 선보인 The 바로고 안심케어에 대한 라이더들의 호응이 좋아 보장범위를 넓힌 The 바로고 안심케어2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The 바로고 안심케어에 가입된 소속 라이더 수는 1500명 (11월 기준)으로,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The 바로고 안심케어2 보험은 바로고 소속 라이더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가입신청 및 문의는 각 허브(가맹점)나 바로고 본사에서 접수 받는다.

요기요, '크리스마스 주문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에서 지난 3년 간 크리스마스 시즌의 주문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크리스마스 이브부터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양일간 모두 요기요를 이용해 음식을 주문한 소비자가 114%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특별한 날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홈파티를 즐기고 당일에는 편히 휴식을 취하며 보내고 싶은 '혼말족'이 눈에 띄게 늘면서, 연휴 기간이었던 양일 모두 배달앱을 이용해 맛있는 음식을 즐긴 소비자들이 몇 년 새 크게 늘어난 것이다. 이는 배달앱에서 주문 가능한 메뉴가 다양해지면서 홈파티 음식부터 해장까지 모두 배달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

특히, 카페·디저트 메뉴가 다양화되면서 크리스마스 파티의 필수 메뉴인 케익도 배달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하는 비중이 전년 대비 394%로 눈에 띄게 늘었다. 실제로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국/탕류, 국수류 등의 해장 메뉴 주문 수도 전년 대비 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역시 단체 주문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주문 횟수와 상관없이 5만 원 이상의 메뉴를 주문한 경우도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을 비교해보면 홈파티가 많았던 크리스마스 이브날이 25% 가량 주문 수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역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치킨'이었다. 뒤를 이어 홈파티 메뉴의 대명사인 피자, 버거가 각각 인기 메뉴 상위권을 차지했다. 전년과 비교해 크리스마스 시즌 가장 주문 수가 크게 증가한 메뉴는 '아이스크림'이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