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U+ 하현회, CES2020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구상…KT, ‘GEPP’ 홍보책자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U+ 하현회, CES2020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구상…KT, ‘GEPP’ 홍보책자 발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2.2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문화·예술 플랫폼 에코락(樂)갤러리(이하 에코락갤러리)를 운영하는 하림그룹의 에코캐피탈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문화·예술 플랫폼 에코락(樂)갤러리(이하 에코락갤러리)를 운영하는 하림그룹의 에코캐피탈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집닥

집닥, 에코락갤러리와 인테리어·문화예술 융합 MOU 체결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문화·예술 플랫폼 에코락(樂)갤러리(이하 에코락갤러리)를 운영하는 하림그룹의 에코캐피탈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진행한 에코락갤러리는 현재 신진작가 중심의 전시 주최 등 문화예술 활동 지원과 함께 미술품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 에코락갤러리닷컴을 기반으로 미술품 전시, 판매, 소장자 간 미술품 거래를 중개해주는 세컨더리 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플랫폼 연계를 통한 예술품 큐레이션을 포함 상품·서비스 개발 관련 전략적 상호 협력을 진행할 방침이다.

협약을 체결한 집닥은 KEB하나은행, 현대캐피탈 등 여러 금융권과의 금융지원 상품을 포함해 최근 LG유플러스와의 스마트홈 상품 등 유관 기업들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인테리어 전·후 과정에 연계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하현회 LGU+ 부회장, CES2020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구상

LG유플러스는 하현회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CES2020을 참관하고, 디지털 시대의 고객과 기술 변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제품·서비스의 가치를 혁신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추진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점검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하 부회장은 페이스북, 티모바일 등 글로벌 ICT기업들을 만나 각 사가 추진 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현황을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혁신 과제와 성과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갖는다.

이외에도 LG전자, 삼성전자 등 주요 제조사들과 5G 디바이스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AI와 IoT, 5G기반의 플랫폼 기반 서비스 확대 및 고도화, 빅데이터가 접목된 스마트 서비스 등에 대해서도 살펴볼 계획이다.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 인텔 등 자율주행과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도 꼼꼼히 점검한다. 하 부회장은 커넥티드카와 연계하는 이통사의 사업모델 점검과 협력을 위해 자율주행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을 방문하고, 국내외 기업의 첨단 기술을 활용한 사업모델도 관심있게 볼 계획이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연말맞이 파트너 힐링 프로그램 진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올 한 해 음식점 운영으로 바빴던 사장님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파트너 힐링 프로그램 '요케어'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요케어는 바쁜 가게운영으로 휴식을 취하기 어려운 사장님들을 위해 요기요가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파트너 힐링 프로그램이다.

앞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지난 여름시즌에는 여름휴가를 떠나지 못한 사장님들을 위해 '시네마 바캉스' 시즌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또한 요기요는 이번 연말 대목으로 바빴던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건강관리에 소홀하지 않도록 돕기 위해 우수 가맹점을 대상으로 2인 종합건강검진권과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했다.

LG전자, 신개념 프리미엄 식물재배기 첫 공개

LG전자는 26일 집안에서 사용하는 신개념 프리미엄 식물재배기를 처음 공개했다. 채소밭이 집안으로 들어온 것이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누구나 쉽게 야외가 아니라 집안에서 일년 내내 신선한 채소를 재배할 수 있다.

LG전자는 복잡한 채소 재배과정 대부분을 자동화했다. 고객이 식물재배기 내부의 선반에 일체형 씨앗 패키지를 넣고 문을 닫으면 자동으로 채소 재배가 시작된다. 일체형 씨앗 패키지는 씨앗, 토양, 비료 등 채소를 키우는 데 필요한 여러 요소들을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해 구입과 관리가 간편하다.

이 제품은 상추, 케일 등 약 20종의 다양한 채소를 야외보다 빠르게 재배할 수 있다. 총 4개의 선반을 이용해 한꺼번에 재배할 수 있는 채소는 모두 24가지다. 잎채소, 새싹채소, 허브 등으로 나눠 선반마다 비슷한 채소를 같이 키우는 것도 가능하다. 새싹채소는 약 2주, 잎채소는 약 4주, 허브는 약 6주가 지나면 모두 자란다.

LG전자는 새로운 프리미엄 식물재배기에 독보적인 LG 생활가전의 기술력을 집약시켰으며, 채소가 자라는 데 적합한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유지하기 위해 디오스 냉장고의 정밀 온도 제어 및 정온 기술을 적용했다.

KT, 'GEPP' 홍보책자 발간

KT는 대한감염학회와 공동으로 '글로벌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GEPP, Global Epidemic Prevention Platform)에 대해 국내 정부 및 보건 관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홍보책자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책자 발간은 지난 6월 KT와 대한감염학회가 'ICT 활용 감염병 관리 및 대응 역량 강화 업무협약식' 체결한 이후, ICT를 활용해 효과적인 감염병 관리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한 공동사업으로 추진됐다.

책자는 글로벌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GEPP)이란 제목으로 60페이지 분량이며, 감염병 방지를 위한 ICT의 역할, GEPP 기술 설명, GEPP 사업 현황, GEPP 향후 계획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KT는 2016년부터 보건 인프라의 부족으로 감염병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개도국에서 ICT가 공공보건과 안전에 기여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세계 경제 포럼 WEF(World Economic Forum) 등을 통해 GEPP를 설명하고 글로벌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KT는 민간기업으로서 타 국가 정부와의 협력에 어려움이 있어 대한감염학회 외에도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국회 등 관계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국가 차원의 글로벌 적용을 추진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