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동원참치, 펭수와 콜라보 성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동원참치, 펭수와 콜라보 성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2.2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동원참치가 펭수와 콜라보에 나선다. 동원F&B
동원참치가 펭수와 콜라보에 나선다. ⓒ동원F&B

동원참치, 펭수와 콜라보 성사

동원F&B는 참치캔 ‘동원참치’와 올해 최고의 스타 펭수의 콜라보레이션이 마침내 성사됐다고 26일 밝혔다.

펭수는 EBS 연습생 신분으로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최근 각종 방송과 라디오 출연은 물론 광고와 패션계까지 종횡무진하며 압도적인 화제성과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남극에서 온 펭귄인 펭수는 참치 마니아로 유명하다. 펭수는 지난 9월 동원참치 CF를 패러디한 헌정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기도 했으며, 최근 구독자 100만 명 돌파 기념 방송에서는 스튜디오에 대형 참치캔을 방송 내내 비치해두기도 했다. 

‘펭수야 참치길만 걷자’라는 문장은 펭수의 팬덤인 ‘펭클럽’의 대표적인 응원문구다. 동원F&B 관계자는 “펭수가 광고계의 러브콜을 받기 시작하면서 동원참치와 펭수의 콜라보를 촉구하는 펭클럽의 문의가 쇄도했다”며 “펭수에게 제대로 된 ‘동원참치길’을 만들어주기 위해 꼼꼼하게 콜라보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동원참치와 펭수의 콜라보는 26일 오후 8시 자이언트 펭TV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향후 TV 광고, 신제품, 굿즈 등을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에어프라이어 전용HMR’ 출시

신세계푸드가 요리연구가 문성실과 협업해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2종을 26일 출시했다.

지난 7월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브랜드 ‘올반 에어쿡’을 론칭하며 냉동 가정간편식 시장공략에 나선 신세계푸드는 올반 에어쿡 제품의 맛과 특장점을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선보일 수 있는 협업 파트너를 찾아왔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요리연구가 문성실의 레시피와 올반의 제품 개발력을 접목하면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협업에 나섰다. 요리연구가 문성실은 ‘에어프라이어 119 레시피’의 저자로도 널리 알려져 있으며, 국내 에어프라이어 도입 시기부터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다양하게 선보인 것으로 유명하다.

신세계푸드가 요리연구가 문성실과 협업해 출시한 신제품 2종은 올반 에어쿡 ‘멘보샤’와 ‘미니 찰핫도그’ 등 2종이다. ‘올반 에어쿡 멘보샤’는 바삭한 식빵 사이에 통새우를 넣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탱글한 식감을 살린 중식 새우 토스트다. 매콤달콤한 스위트칠리소스가 동봉되어있어 더욱 맛있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고급 요리인 멘보샤를 1만원도 되지 않는 실속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약 17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서 6분간 조리 후 뒤집어 7분간 다시 조리하면 된다.

‘올반 에어쿡 미니 찰핫도그’는 부드럽고 쫄깃한 찹쌀 빵 속에 국내산 돈육으로 만든 탱글탱글한 소시지가 들어있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제격이다. 에어프라이어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출시돼 조리도 간편하다. 약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서 약 7분간 조리하면 된다.

KT&G, 전국 대학생 대상 ‘상상마케팅스쿨 13기’ 참가자 모집

KT&G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마케팅 실전 사례를 경험하고 전문가들로부터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상상마케팅스쿨 13기’ 참가자를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

상상마케팅스쿨은 KT&G가 역량 있는 미래 마케터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 온 국내 대표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12회에 걸쳐 1만4000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했다. 운영 10년째를 맞는 올해는 현업의 전문가들이 여러 기업들의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사례들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전국 대학생들에게 고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과 부산, 광주 등 전국 6개 지역에서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각 지역별 예선에서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한 참가자들 가운데 20팀이 선정돼 결선인 ‘아이디어 페어’에 진출하게 된다. 오는 2020년 3월 14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결선에서 최종 평가를 거쳐 선정된 4개 팀에게 대상 및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학생(휴학생 포함)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KT&G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가 가능하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650명은 내년 2월 3일부터 3월 14일까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시각장애인에 ‘사랑나눔 선물 박스’ 전달

현대백화점면세점이 26일 오전 연말연시를 앞두고 ‘하트-하트재단’에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특별 제작한 ‘사랑나눔 선물 박스’를 전달했다. 

이 선물 상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도서와 방한용품, 학습용 블루투스 스피커 등으로 구성돼 시각장애학교 저소득 가정 학생 150명에게 전달된다. 특히 선물 상자에 포함된 도서는 시각장애인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점자·촉각·음성이 포함된 책으로, 현대백화점면세점 임직원 봉사단이 콘텐츠를 직접 구성하고 제작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에 처한 시각장애인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선물 박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가정 등 취약 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