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스타벅스, 플래너 증정 행사 31일로 종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스타벅스, 플래너 증정 행사 31일로 종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2.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e-프리퀀시 플래너 교환 행사가 오는 31일 종료된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플래너 증정 행사 31일로 종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대표적인 연말 이벤트인 e-프리퀀시 적립을 통한 플래너 증정행사가 올해 마지막 날인 오는 31일로 종료된다.

스타벅스 e-프리퀀시 증정 이벤트는 e-프리퀀시를 통해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하고 17잔에 해당하는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플래너 1권 또는 펜 세트 1개 중 하나를 증정하는 형태로 이뤄지는 고객 사은 행사로 지난 10월 29일부터 약 2달간에 걸쳐 진행된 바 있다. 특히 올해 이벤트는 스타벅스 플래너와 함께 펜 세트가 증정품에 새롭게 추가됐다.

스타벅스는 이벤트 마감일이 임박함에 따라 원활한 증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난 23일 오후부터 매장별 입고돼 있는 플래너와 펜세트 색상별 수량을 스타벅스 앱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e-프리퀀시 증정품 증정 기간 종료를 앞두고, 관련 안내 메시지를 스타벅스 앱과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매장 내 게시물 등을 통해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신규 판매자 수, 전년比 100% 증가

쿠팡은 올 한 해 동안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새롭게 입점한 판매자(셀러) 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100% 가량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홈•리빙 및 생활용품’ 카테고리의 신규 입점이 올 한 해 가장 크게 증가했으며 ‘패션’, ‘컴퓨터•디지털’ 카테고리가 그 뒤를 이었다.

최근 진행한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판매자 서베이에 따르면 MD 없이도 공정하게 상위 노출을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과 다양한 셀프 마케팅 툴이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결정하는 데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으며 실제 매출 성장에도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쿠팡의 강력한 모바일 트래픽과 최저수준의 판매수수료도 판매자가 입점을 고려하는 데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편리한 검색과 간편한 결제 시스템, 압도적인 규모의 상품 셀렉션 등 쿠팡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쿠팡의 두터운 고객층은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에게 유리한 판매환경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가 부족한 상품이라도 제품력을 갖추고 입점 초기에 제품 세팅을 잘 하면 검색 상위에 노출이 가능한 점도 신규 판매자들이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찾는 이유 중 하나다. 또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는 상품 판매 현황에 따른 맞춤형 팁을 주기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판매자 스스로 여러 조건들을 변경해 자신의 상품에 가장 적합한 판매 전략을 펼칠 수 있고 이에 따른 매출 변동도 모니터링 가능하다.

판매자들의 이용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한 꾸준한 지원도 반응이 긍정적이다. 최근 선보인 ‘모바일 사인업’은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쿠팡 입점 및 상품 판매를 준비할 수 있으며 간단한 사업자 인증절차를 통해 단 몇 분 만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입점 절차를 간소화했다. 또한 판매자가 무료로 쇼핑몰을 개설할 수 있는 ‘스토어’는 브랜드 홍보 뿐만 아니라 제품 판매로 연결할 수 있다.

NS홈쇼핑, 2020 신입사원 힐링 오리엔테이션 진행

NS홈쇼핑이 지난 26일 2020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이색적인 ‘힐링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경기 판교 사옥에서 열린 오리엔테이션은 다음달 2일 첫 출근 예정인 신입사원 19명이 회사 견학과 팀빌딩 레크레이션 과정을 통해 NS의 조직문화에 조기 적응할 수 있게 마련했다. 신입사원들은 홈쇼핑 스튜디오와 방송 시설을 돌아보며 홈쇼핑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본사 인근 카페로 자리를 옮겨 첫 사회생활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레크레이션을 진행했다. 아이스브레이킹, 팀빌딩 등의 과정을 함께 하며 동기간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사측은 소정의 레크레이션 경품과 NS홈쇼핑 상품권 10만원을 준비해 신입사원 전원에게 선물로 전달하기도 했다. 

이디야커피, 대만식 햄앤치즈 샌드위치 출시

이디야커피가 대만식 햄앤치즈 샌드위치를 27일 출시했다.

이번 햄앤치즈 샌드위치는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만식 샌드위치로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의 탕종식빵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빵 사이에 버터크림 소스, 치즈, 스모크햄이 들어가 깔끔하면서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900원이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디저트에서 식사까지 카페에서 해결하는 카페식(食)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고객들이 매장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베이커리와 디저트 제품군 출시를 늘리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감자베이컨, 양송이 컵 수프 2종을 비롯해 고품질 프랑스산 버터를 사용한 크루아상과 롤케이크, 티라미수로 구성된 떠먹는 디저트 3종 등 총 14종의 제품을 출시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베이커리와 디저트군을 강화해 고객들이 매장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2020 새해맞이 이벤트 실시

N서울타워는 2020년 첫날 새해맞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N서울타워는 남산 정상에 자리해 매해 첫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해돋이 명소다. 새해맞이 이벤트는 다음달 1일 N서울타워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우선 럭키박스 패키지를 선착순 100명에 한해 판매한다. 럭키박스 패키지는 N서울타워 전망대 티켓 1장, 타워 MD(7종 중 랜덤), 팝콘·탄산음료 교환권으로 기본 구성되며 가격은 2만원이다. 호텔 숙박권, 식사권, 영화 예매권 등 깜짝 경품이 랜덤으로 포함된다. 또한 럭키박스 패키지 구매 시 대기 없이 전망대로 바로 이동 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혜택을 제공한다. 럭키박스 패키지는 안내데스크와 광장 본관 티켓 부스에서 오전 6시부터 구매할 수 있다.

해돋이 관광객을 위해 N서울타워 내 외식 브랜드는 아침 이른 시간부터 운영을 시작하고 새해 해돋이 메뉴를 특별 운영한다. 한식 정찬 뷔페 레스토랑 ‘한쿡’에서는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떡만둣국을 제공하고 버섯불고기, 새우장, 샐러드, 디저트 등 20여종의 세미뷔페를 진행한다. 캐주얼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플레이스 다이닝’은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떡만둣국과 커피로 구성한 세트를 선보인다. 이외 엔버거와 엔테라스도 오전 6시부터 운영한다. 남산 정상에서 아침 식사를 하며 새해 첫 해돋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일 년에 한 번뿐인 기회로 매해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