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우리아이 첫 스마트폰’ 프로모션 진행…박성하 SK㈜ C&C “Deep Change 2020에 맞춰 New SKMS 실천할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우리아이 첫 스마트폰’ 프로모션 진행…박성하 SK㈜ C&C “Deep Change 2020에 맞춰 New SKMS 실천할 것”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0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새해를 맞아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만 12세 이하 고객에게 스마트폰 요금을 월 최대 1만 1000원씩 6개월간 할인해주는 '우리아이 첫 스마트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KT
KT는 새해를 맞아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만 12세 이하 고객에게 스마트폰 요금을 월 최대 1만 1000원씩 6개월간 할인해주는 '우리아이 첫 스마트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KT

KT, '우리아이 첫 스마트폰' 프로모션 진행

KT는 새해를 맞아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만 12세 이하 고객에게 스마트폰 요금을 월 최대 1만 1000원씩 6개월간 할인해주는 '우리아이 첫 스마트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첫 스마트폰을 구입하게 되는 만 12세 이하 고객의 부담을 줄이고, 가계 통신비를 절감하기 위해 마련한 신년 프로모션이다. 가입 기간은 1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다. Y주니어(VAT 포함 1만 9800원) 이상 요금제에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한 후 프로모션에 가입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가입을 위해서는 가족 중에 월정액 기준으로 3만 3000원 이상의 요금제를 이용하는 KT 고객이 한 사람만 있으면 된다. 부모 또는 가족 회선의 월정액이 6만 9000원 이상일 경우 월 1만 1000원 할인되며, 3만 3000원부터 6만 9000원 미만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일 경우 월 33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요금할인은 프로모션에 가입한 다음달부터 6개월 간 제공된다.

초등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Y주니어는 월 1만 9800원(부가세 포함)에 기본 데이터 900MB(메가바이트)를 제공하는 요금제다. 월 데이터를 소진하더라도 400Kbps(초당 킬로비트)의 속도로 SNS와 웹서핑을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안심 서비스를 제공하며, KT 가입자 중 2개 회선을 지정해 무제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다.

박성하 SK㈜ C&C "Deep Change 2020에 발맞춰 New SKMS 실천할 것"

SK㈜ C&C는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시무식에서 박성하 SK㈜ C&C 대표이사 사장은 "금년은 그룹의 Deep Change 2020에 발맞춰 우리 회사도 New SKMS의 실천을 통한 행복경영의 실행에 보다 힘을 기울여야 한다"며 "이를 위해 세가지를 중점적으로 실행하고자 한다"고 입을 열었다.

박성하 대표이사는 △회사 가치 인정위해 Vision과 Corp. Identity의 구체화 추진 △산업 간 융/복합화 Trend 하 국내외 리딩기업들과 협업 강화 △구 성원 주도의 행복경영 본격 실천 등을 강조했다.

박 대표이사는 "회사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수익구조도 개선해야 하겠지만, 무엇보다도 회사의 성장 Potential을 높이기 위한 'Digital 중심의 BM 혁신'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BM 혁신을 위해서 SV도 적극적으로 추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융/복합화 환경 하에서는 산업별 리딩기업들이 보유한 핵심역량 기반의 상호 협력이 더욱 중요하다"며 "구성원의 주도적/자발적인 참여 하에서 행복을 만들어 가겠으며, 행복 관점에서의 일하는 방식 혁신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박성하 대표이사는 "2020년 한 해 동안 우리 모두가 행복한 SK㈜ C&C를 만드는 여정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라며, 구성원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마무리 지었다.

집닥, 업계 최초 인테리어 고객 거래액 3000억 돌파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업계 최초로 인테리어 고객 거래액 3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2015년 8월 서비스 론칭 이후 4년 5개월 만에 세운 기록으로, 2016년 누적 거래액 92억 원에서 2017년 600억 원, 2018년 1500억 원 돌파에 이어 2019년 말에 3000억 원을 달성했다.

2019년 집닥을 통해 발생한 거래액은 월 최고 150억 원을 달성, 연간 15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167% 이상 증가했다. 월 견적 최고치는 8000건으로 집계됐고 누적 견적 수는 18만 5000건을 돌파했다.

집닥은 국내 온라인 인테리어 시장의 대중화를 목표로 지난해에 5월 배우 차승원을 전속모델로 발탁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왔다. 또한 업계 최초로 신·구축 아파트 대상 쇼룸 운영 등 오프라인 고객과의 접점을 확장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왔다.

팟빵, '2019 팟빵 어워드' 투표 결과 발표

국내 최대 오디오 플랫폼 팟빵은 2일 '2019 팟빵 어워드'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2019 팟빵 어워드는 매년 연말에 팟빵 사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팟캐스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올해는 총 16만 4357명의 팟빵 사용자가 투표에 참여해 19년 톱 20과 신인상, 카테고리별 인기상 등 총 73개 팟캐스트 방송을 선정했다.

'종합 톱 20' 방송에는 유시민의 알릴레오,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 이이제이 등이 선정됐으며, 19년 신인상으로는 저널리즘M, 김용민의 측면승부 등의 방송들이 많은 지지를 받았다.

또한 팟빵은 19년 한 해 동안의 사용자 이용 통계 데이터를 '숫자로 보는 2019 팟빵'을 공개했다.

팟빵은 조용하지만 강한 '오디오의 힘'을 보여준 한 해로 요약된다. 2019년 한 해 동안 팟빵에서 발생한 총 청취시간은 2018년대비 207% 성장한 1억 7400만 시간이며, 연으로 환산하면 1만 9916년에 달한다.

팟빵은 이를 기반으로 2020년 유료 콘텐츠 사업에 더욱 집중해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유료 콘텐츠로 추가해 나갈 계획이며, 크리에이터들의 유료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해 크리에이터와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 시장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