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한화 김승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통해 ‘선택과 집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년사] 한화 김승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통해 ‘선택과 집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1.0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2일 2020년 신년사를 내고 올해를 디지털 혁신의 원년으로 삼아 새로운 10년의 도약을 준비해야 한다고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김 회장은 "한화가 잘하는 것들, 그리고 앞으로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에서 촉발된 기술들을 장착하고 경영 전반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구현해야 한다"며 "올해가 그룹 디지털 혁신의 원년이라는 각오로 각 사에 맞는 디지털 변혁을 추진해 실질적 변화와 성장의 기회로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장기 목표에 입각해 멀리보고 투자하며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유연한 기업문화로 혁신해야 한다"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핵심사업 비중을 확대하고 해를 거듭할수록 사업가치와 성장성이 높아지는 회사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올해는 2010년 'Quality Growth 2020' 비전 선포 후 10년째 되는 마지막 해"라며 "일류 한화의 사업별 선도지위와 미래가지치를 지속 확보해야 한다. 새로운 10년의 도약을 준비하는 한해가 돼야 한다"고 부연했다.

이어 김 회장은 "정도경영은 나의 신념을 넘어 이제 한화인 모두의 확고한 신조로 뿌리내려야 한다. 그중에서도 안전과 컴플라이언스는 우리 한화를 영속적 미래로 나아가게 할 든든한 두 바퀴"라며 "한화의 이름으로 진행되는 모든 업무들은 언제나 안전과 준법경영, 이 두 가지의 완벽한 실천으로부터 시작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