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삼성카드 원기찬 “환경에 Agile하게 대응…개방·도전으로 미래 혁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년사] 삼성카드 원기찬 “환경에 Agile하게 대응…개방·도전으로 미래 혁신”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1.0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제·금융 넘는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 추진 등 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카드 원기찬 사장 ©삼성카드
삼성카드 원기찬 사장 ©삼성카드

2일 삼성카드 원기찬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미래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체질과 역량을 확보하고 개방과 도전을 통해 미래를 혁신하는 '일류 삼성카드'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회원기반 확대 및 개인화된 고객경험을 강화하고 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 활용 역량 심화, 결제·금융을 넘어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 등을 추진할 것으로 제시했다. 

원 사장은 "올해 경제 장기침체 국면 돌입과 빅테크 기업의 금융업 진출로 경쟁이 본격화될 것"이라면서 "빠른 기술 및 환경 변화로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으며 예측에 기반한 분석 및 대응이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이를 극복하기 위해 미래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체질과 역량을 확보하고 기존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시각과 접근을 통해 삼성카드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실시간·개인화 마케팅을 통한 회원기반 강화, 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 활용 역량 심화,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사업생태계 확장, 결제 및 금융을 넘어선 새로운 고객가치 제공, Agile한 경영체계 구축과 선제적 리스크 관리 등을 추진전략으로 제시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