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던킨도너츠, 크래프트 크림치즈 활용 ‘이달의 도넛’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던킨도너츠, 크래프트 크림치즈 활용 ‘이달의 도넛’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1.0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미지2] 던킨도너츠_크래프트 크림치즈 활용한 1월 이달의 도넛 출시
1월 이달의 도넛 포스터 ⓒ던킨도너츠

던킨도너츠, 크래프트 크림치즈 활용 ‘이달의 도넛’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는 2020년 첫 이달의 도넛으로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활용한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던킨도너츠가 쥐띠 해를 맞아 ‘톰과 제리’와 손잡고 진행하는 ‘스마일 2020 (Smile 2020)’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만화 속 ‘제리’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치즈라는 점에 착안해 미국 유명 브랜드 크래프트 하인즈의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활용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달의 도넛은 총 5가지로 크래프트 크림치즈의 부드러움과 소보루의 바삭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톰과 제리_크림치즈 소보루’, 크림치즈와 유자 필링이 들어가 상큼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톰과 제리_유자 크림치즈’, 부드러운 크림치즈에 호두 분태를 넣어 고소한 맛과 풍미를 선사하는 ‘호두 크림치즈 필드’, 쫀득한 식감의 도넛 ‘크림치즈 쫄킹’, 그리고 부드러운 카스텔라 타입의 머핀 ‘크림치즈 카스테라’ 등이다.

이달의 맛 음료로는 복숭아 아이스티에 크래프트 크림치즈 폼을 올려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린 ‘세이치즈 피치 아이스티’를 출시했다.

bhc ‘창고43’, 설 선물세트 6종 출시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최고급 한우로 구성된 ‘2020 설 선물세트’를 3일 출시했다.

설 선물세트는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1호 및 2호’, ‘창고 암소 갈비’, ‘창고 후레쉬’, ‘창고 양념갈비’ 등 총 6종으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구이용에 관심 있는 고객은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1·2호에 주목하면 된다. 창고 한우 명작(2.4㎏)은 등심, 안심, 안창, 치마살 등 한우 인기 부위와 특수 부위를 엄선해 구성한 최고급 품질의 프리미엄 선물세트다. 창고 스페셜 1호(2.4㎏)는 마블링이 환상적인 등심, 부드럽고 연한 안심, 고소한 향미가 일품인 채끝을 선별했다. ‘창고 스페셜 2호’(2.4㎏)는 품질 좋은 등심과 육즙이 진한 불고기, 국거리로 꾸려진 제품이다.

설 선물세트 6종은 오는 20일까지 예약판매로 구매 가능하며 창고43 매장 카운터에서 접수할 수 있다. 배송일은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다.

롯데칠성, 흰 쥐의 해 기념 와인 2종 출시

롯데칠성이 ‘울프블라스 골드라벨’ 한정판 2종을 3일 출시한다.

울프블라스 골드라벨 한정판 2종은 2020 경자(庚子)년 ‘흰 쥐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롯데칠성과 호주의 대표적인 와이너리 중 하나인 울프블라스가 공동 기획한 와인이다. 경자년을 상징하는 동물인 쥐와 울프블라스 골드라벨을 상징하는 금빛 색깔을 라벨에 적용했다.

울프블라스 골드라벨 2종은 각각 호주산 까버네 소비뇽, 쉬라즈 품종으로 만들었으며 알코올 도수는 두 제품 모두 14.5도다. 두 와인 모두 레드 와인이며 복합적인 과일향과 입안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탄닌의 묵직함이 특징적인 와인으로 특히 스테이크, 불고기 등의 육류 요리와 잘 어울린다. 

7700여병 한정 수량으로 전국의 주요 백화점,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조대림, ‘해표 간장’ 5종 리뉴얼 출시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해표 간장’의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 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 한 ‘해표 간장’ 5종은 ‘양조간장, 진간장, 국간장, 조림간장, 진간장s’로, 가정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간장 제품 5종으로 구성됐다.

사조대림은 1인 가구의 증가로 외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위축 됐던 조미료 시장이 최근 주 52시간제 시행, 집밥족의 증가 등으로 다시 활기를 되찾는 데 따라 간장 시장에서 해표 간장의 인지도 및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기획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간장 제품에 적용됐던 ‘옹가네’ 브랜드 대신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한 브랜드인 ‘해표’를 소비재 간장 제품에 적용해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해표 간장을 효과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기존 옹가네 브랜드는 업소용 제품에 그대로 사용된다.

또한 30년 양조기술 옹가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6단계 양조 발효숙성 공법을 적용해 풍부한 향과 부드러운 맛을 더했으며, 효모추출물 함유로 간장의 부드러운 감칠맛을 균형 있게 끌어올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