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SK매직, ‘SK가 만드는 생활의 매직’ 캠페인으로 인지도·선호도 ‘껑충’…LG전자, 더 강력해진 인공지능 프로세서 탑재 ‘리얼 8K’ TV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SK매직, ‘SK가 만드는 생활의 매직’ 캠페인으로 인지도·선호도 ‘껑충’…LG전자, 더 강력해진 인공지능 프로세서 탑재 ‘리얼 8K’ TV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03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생활가전 기업 위닉스는 신제품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TOWER X'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위닉스
종합생활가전 기업 위닉스는 신제품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TOWER X'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위닉스

위닉스, 미세먼지 필수가전 ‘TOWER X’ 공기청정기 신제품 출시

종합생활가전 기업 위닉스는 신제품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TOWER X'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TOWER X는 청정면적 최적화를 통해 49.5㎡(15평형)의 공간을 청정하게 유지시킨다. 제품 외부의 360° 에어홀을 통해 강력하게 공기를 흡입하고 청정한 공기를 멀리 내보내, 빈틈없이 청정하게 360° 서라운드 에어케어가 가능하다.

TOWER X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는 물론, 생활악취와 유해가스까지 걸러주는 마이크로 에어케어 시스템이 탑재됐다. 마이크로 에어케어 시스템은 프리필터를 통한 큰 먼지 제거를 시작으로 탈취필터를 통한 생활악취, 유해가스, 새집증후군 유발물질 제거 후 최종적으로 마이크로 집진필터를 통해 초미세먼지 및 나노입자를 제거하는 에어케어 시스템이다.

TOWER X의 듀얼 스마트센서는 실내공간의 먼지를 측정하는 먼지센서와 밝기를 감지하는 조도센서가 실내를 종합적으로 분석, 자동으로 청정한 환경을 유지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혔다. 사용자가 잠든 밤에는 조도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수면모드로 전환하여 팬 소음, 조작부 라이팅을 최소화해 수면을 방해하지 않는다.

TOWER X는 홈페이지에서 제품 등록 시 구매일로부터 2년간 무상품질보증이 제공된다. 한국 공기청정협회의 실내공기청정기 단체표준의 인증 심사 기준에 따라 엄격한 성능 시험을 통과하여 CA인증을 획득했다.

SK매직, ‘SK가 만드는 생활의 매직’ 캠페인으로 인지도·선호도 '껑충'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은 지난해 진행한 'SK가 만드는 생활의 매직' 캠페인에 힘입어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모두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시장조사전문기관 마크로밀 엠브레인에 따르면 전국 만 25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SK매직의 브랜드 인지도가 지난 2017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광고 호감도와 브랜드 선호도 또한 3년 연속 상승했다.

광고 호감도와 브랜드 선호도 상승은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지난해 SK매직 매출은 8000억 원을 넘어섰다. 렌탈 누적계정도 180만 계정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 2018년 처음으로 선보인 SK가 만드는 생활의 매직 캠페인은 올해 3년차로 '믿음직, 바람직, 그래서 매직'이라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처음부터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해에는 '오직매직'이라는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앞선 제품 기술력을 알렸다.

LG전자, 더 강력해진 인공지능 프로세서 탑재한 '리얼 8K' TV 라인업 확대

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IT 전시회 'CES 2020'에서 더욱 강력해진 인공지능 프로세서 '알파9 3세대'(α9 Gen3)를 탑재한 8K TV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리얼 8K' TV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라인업은 기존 88형에 77형을 추가하고, LG 나노셀 8K는 기존 75형에 65형까지 늘린다.

LG전자 리얼 8K TV는 수평 방향과 수직 방향의 화질선명도(Contrast Modulation, CM) 값이 각각 90% 수준으로, 상하좌우 어느 방향에서도 생생한 8K 해상도를 구현한다.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이하 CTA)의 8K UHD 인증 기준도 모두 충족해 해당 인증 로고를 적용한다.

지난해 CTA는 8K UHD 인증 기준 중 화면 해상도 요건으로 △3300만 개 이상 화소 수 △최소 50%의 화질선명도를 명시했다. 특히, LG전자 리얼 8K TV는 화질선명도 기준치 50%를 훌쩍 넘는 90% 수준으로 차원이 다른 선명함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디지털 신호 입력, 업스케일링 등도 포함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