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목표 응원”…유통가, ‘결심상품’ 기획전 ‘풍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해 목표 응원”…유통가, ‘결심상품’ 기획전 ‘풍성’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1.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학·건강·독서 관련 상품 매출 연초에 급증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G마켓-옥션 e교육-어학상품 기획전 포스터 이베이코리아
G마켓-옥션 e교육-어학상품 기획전 포스터 ⓒ이베이코리아

새해가 밝으면서 유통업계가 신년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어학, 교육, 운동 등 연초에 가장 많이 팔리는 이른바 ‘결심상품’ 판매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부터 새해 목표를 응원하는 결심 상품의 판매를 강화했다. 먼저 롯데홈쇼핑 1인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레티트(LETIT)’에서는 ‘취향대로 고르는 새해 첫 다이어트’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또한 모바일 참여형 플랫폼 서비스 ‘심마니’에서는 1월 한 달 동안 건강·헬스를 테마로 다양한 헬스용품을 판매한다.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을 위한 요가 매트, 스텝퍼 등을 비롯해 요가복 전문 브랜드 ‘메디테이션’의 ‘슬리밍 레깅스 팬츠’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G마켓과 옥션은 새해를 맞이해 유아동 교육 및 성인 어학 교육, 제2외국어 등 다양한 교육/어학 상품을 비롯해 문학·인문·경영 등 폭넓은 분야의 도서 베스트셀러와 참고서 등을 선보이고 있다. 다음달 29일까지는 온라인교육과 어학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한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15% 카드사 즉시 추가할인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유아동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온라인-스마트패드 활용하는 온라인 교육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주요 특가 상품으로는 △카카오키즈 이용권 △스피킹덤 △로제타스톤 △윤선생 초통영 △문정아 중국어 △대교 눈높이 등을 준비했다. G마켓-옥션 단독 상품으로는 △스퀘어판다 플레이세트 △딕셔너리팝 유아AR 단어카드 등 유아동 교육상품을 준비했다.

위메프는 오는 10일까지 ‘해피뉴이어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새해 다짐 관련 상품을 엄선해 △나를 위한 건강 △패션·뷰티 선물 △리빙 선물 △나의 아이를 위한 선물 △나를 위한 휴식 △자기계발 등 6가지 테마의 카테고리를 선보이고, 매일 22개씩(오전·오후 각 11개) 새해 다짐 관련 초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8일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28개 건강브랜드가 참여해 총 112종의 건강 관련 식품을 한 곳에 선보이는 ‘건강박람회’를 진행한다. 새해가 시작되면서 건강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개최한 이번 박람회는 건강 카테고리에서 1년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하는 행사다.

올해도 보다 많은 고객들이 건강 관련 식품을 찾을 것으로 내다보고 종근당건강 락토핏, 고려은단, GC녹십자웰빙, 매일유업 셀렉스, 한국화이자 센트룸, 한뿌리 등 28개 주요 헬스케어브랜드의 상품 112종을 마련했다. 이밖에도 홈플러스는 PB브랜드 ‘홈플러스 시그니처’를 통해 가정에서 손쉽게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용품인 요가링, 요가휠, EVA폼롤러, TPE요가매트, 요가블록, 안티버스트짐볼, 어깨 마사지볼, 목안마기 등을 선보인다.

실제 업계에 따르면 새해가 시작되는 1월은 이같은 결심상품 매출이 급증하는 시기다. 롯데홈쇼핑이 최근 3년간 외국어 학습, 재테크, 운동 및 다이어트 등 결심 관련 상품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1월(1/1~1/31) 수요가 평소 대비 최대 3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에서도 인터넷교육, 어학교육 등 상품의 12월 4주차 판매량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무려 340% 급등했다. 홈플러스의 경우에도 지난해 1월 진행한 건강박람회 행사 기간 해당 카테고리 상품의 매출이 58%나 상승했다.

지경민 이베이코리아 도서팀 팀장은 “새해 결심상품은 연초에 최대 판매량을 기록하는데 올해는 펭수를 비롯해 각종 인기 캐릭터 다이어리-달력 등이 12월에 폭발적 인기를 얻으며 일찌감치 해당 카테고리 판매량이 급등했다”며 “새해를 맞아 어학공부와 독서를 목표로 삼은 분들이라면 다양한 인기 상품을 초저가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