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새로운 스토리로 유저들에게 다양한 경험 제공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새로운 스토리로 유저들에게 다양한 경험 제공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1.0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바람의나라’ 신규 스토리 ‘소탕 임무’ 업데이트…다양한 아이템 보상
‘트리 오브 세이비어’, 새로운 결전 스토리 ‘에피소드12: 마지막 계시’ 공개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新캐릭터·이벤트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바람의나라’ 신규 스토리 ‘소탕 임무’ 업데이트 ⓒ넥슨
넥슨, ‘바람의나라’ 신규 스토리 ‘소탕 임무’ 업데이트 ⓒ넥슨

3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새로운 스토리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넥슨은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재개발 프로젝트’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일본’, ‘중국’, ‘용궁’, ‘환상의 섬’, ‘지옥’ 지역에 신규 스토리와 ‘소탕 임무’를 추가했으며 각 지역별 ‘소탕 임무’를 완수하면 일정 수준의 경험치와 해당 지역 보스의 ‘심장’ 아이템, ‘혈마수리검(맹독수리검 상위) 재료’, ‘혈마흑영패도(흑영패도 상위) 재료’, ‘혈마정화의방패(정화의방패 상위)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 ‘5등급 신변 임무 달성권’, ‘7등급 환수진화 임무 달성권’, ‘절대장인 등급권’, ‘마령 토벌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소탕상자[심연or나락]’를 제공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26일까지 신규 캐릭터(차사 직업 제외)를 생성하면 ‘설꽃영웅신발’을 즉시 지급하고, 680레벨까지 ‘빙꽃영웅신발’, ‘빙설영웅신발’, ‘7차 임무 달성권’ 등 다양한 ‘육성지원 물품’을 제공한다. 또 기간 내에 680레벨을 달성하면 ‘겨울눈꽃사슴(무제한)’ 탈 것 아이템을 선물한다.

아울러 99레벨부터 1레벨 상승 시 1레벨이 추가로 오르는 ‘바린이 나르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승급에 필요한 퀘스트의 난도를 대폭 하향하는 ‘속성 승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재개발 업데이트’ 해당 지역(용궁, 환상의 섬, 지옥)에서 특별 임무를 달성하면 ‘물품보관함확장(1칸)’, ‘18k 돋보기’, ‘십억경백쿠폰(5%)’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도전일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1월 21일까지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접속 시간에 따라 ‘무신의기운상자’와 ‘무신의무기상자’를 얻을 수 있고, ‘넥슨캐시’, ‘18k 돋보기’, ‘물품보관함확장(1칸)’, ‘18k 요강’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IMC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4ever’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마신 길티네’로부터 세계를 구원하는 결전의 스토리 ‘에피소드12: 마지막계시’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종언의 길’, ‘서융거스 가도’ 등 6개의 신규 지역에서 플레이하며 ‘마왕 바이가’ 등 새로운 인물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매화검수’, ‘테라맨서’, ‘아발리스터’, ‘크루세이더’, ‘랑다’ 등 신규 클래스 5종을 추가했다. 각 클래스는 ‘소드맨’, ‘위저드’ 등 계열에 따라 공격, 회복, 디버프에 특화된 스킬을 보유하여 상황에 맞는 전략적인 전투를 구사할 수 있다.

아울러 최고 레벨을 420에서 450으로 확장하고, ‘아크’, ‘디스나이’ 등 신규 장비를 추가했다. 신규 아이템은 에피소드12 지역의 ‘엘리트 몬스터’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다. 또, 아이템 가공 난이도를 낮추고 장비 옵션의 수치 범위를 공개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해 장비 시스템을 개편했다.

1월 9일까지 ‘4주년 상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1시간 이상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특정 콘텐츠를 완수하여 이벤트 주화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초월 스크롤’, ‘11강 8초월 레전드 무기’ 등 희귀 아이템 15종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치카’와 스토리 이벤트 ‘망각의 캐럴’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치카’는 ‘카르미나’ 길드 소속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3성급 캐릭터로, 후방에서 노래로 정령들을 소환해 아군의 체력 수치를 회복시키면서 동시에 적을 공격하는 점이 특징이다. ‘치카는 ‘눈꽃의 디바’라는 별명에 걸맞는 필살기 ‘실피드 캐럴’을 통해 불리한 전세를 순식간에 뒤바꿀 수 있어 많은 이용자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아홉 번째 스토리 이벤트 ‘망각의 캐럴’이 오픈 된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에서는 ‘치카’와 ‘사렌디아 구호원’의 멤버인 ‘쿠루미’, ‘아야네’를 중심으로 한 광란의 크리스마스 특별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이번 이벤트 퀘스트와 이벤트 보스 토벌을 통해 종소리로 아군을 지키는 특별 한정 배포 캐릭터 ‘쿠루미’와 ‘노조미’의 메모리피스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