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기아차, 친환경 전기 트럭 ‘봉고3 EV’ 출시…현대차, 2020 코나 일렉트릭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기아차, 친환경 전기 트럭 ‘봉고3 EV’ 출시…현대차, 2020 코나 일렉트릭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1.0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기아차, 친환경 전기 트럭 ‘봉고3 EV’ 출시

기아자동차는 뛰어난 경제성과 첨단 안전 편의사양이 적용된 친환경 전기 트럭 ‘봉고3 EV’를 6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봉고3 EV는 완충 시 211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135kW 모터와 58.8kWh 배터리를 탑재해 우수한 등판능력을 자랑한다. 특히 100kW급 충전기로 충전을 할 경우 54분 내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 더불어 적재 중량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주행 가능 거리를 안내하는 첨단 기술과 제동 시 발생되는 에너지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회생제동 시스템을 갖췄다.

편의사양도 강화됐다. 기존 대비 전동식 파워스티어링(R-MDPS), 버튼 시동 시스템, 전자식 파킹브레이크(EPB, 오토홀드 포함)가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와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의 첨단 안전사양도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봉고3 EV의 가격은 초장축 킹캡 기준으로 △GL 4050만 원 △GLS 4270만 원이다. 화물 전기차 보조금(정부 보조금 1800만 원과 지자체별 보조금)과 등록 단계 세제혜택(취득세 140만원 한도 감면 등)을 받으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서비스 나이트’ 성료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3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임직원 브랜드 로열티 강화 프로그램 ‘볼보 서비스 나이트(Volvo Service Night)’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객 서비스 최전방에서 브랜드를 대표하는 전국 7개 딜러사, 24개 서비스센터 및 협력사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시상식은 2019 볼보 기능 경진 대회, 2019 올해의 최우수 및 우수 서비스센터, 10년 장기근속자 시상 등 총 3개 항목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수 서비스 인재에 대한 시상식에는 약 300여 명이 참석해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볼보자동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차별화된 브랜드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온 딜러 서비스센터 임직원들의 숨은 노력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전국 딜러 및 관계사들이 파트너로서 산업 경쟁력을 갖추고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및 노력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차, 2020 코나 일렉트릭 출시

현대자동차는 6일 다양한 고객 선호 편의사양을 적용해 상품성을 높인 ‘2020코나 일렉트릭’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2020 코나 일렉트릭 전 트림에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기본 적용해 더욱 넓고 선명한 화면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며,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현대차는 2020 코나 일렉트릭에 공기 청정 모드를 신규 적용하고 마이크로 에어필터를 장착해 미세먼지를 걸러 주는 등 차량 내부 공기질 개선에 힘썼다. 고객 선호 사양인 2열 열선시트도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게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나 일렉트릭은 지난해 국내에서 1만3587대가 판매돼 2년 연속 국내 최고 베스트셀링 전기차에 올랐다"며 "1회 충전으로 406km 주행 가능한 동급 최대 수준 항속거리를 보유했고 고객 선호 편의 사양을 보강해 고객 만족도가 크게 높아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0 코나 일렉트릭 64kWh 모델의 가격은 전기차 세제 혜택 후 기준으로 △모던 4690만 원 △프리미엄 4890만 원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