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제일제당, 햇반 미강추출물 국산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제일제당, 햇반 미강추출물 국산화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1.0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햇반 CJ제일제당
햇반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햇반 미강추출물 국산화

CJ제일제당이 햇반 미강추출물 100% 국산화 추진을 가속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9월 햇반 전용 국산 미강추출물 기술 개발을 완료해 10월부터 오곡밥 제품에 시범 적용한 데 이어 이달부터는 잡곡밥과 흰밥 등 전체의 20% 물량에 적용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1분기 내에는 햇반 전체 물량의 50%까지 국산 미강추출물 적용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미강추출물은 쌀겨에서 뽑아낸 식품 원료로, 밥의 맛과 향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햇반은 99.9% 국산 쌀과 물만으로 만들어지는 제품으로 미강추출물이 0.1% 미만 극소량 들어간다.

CJ제일제당은 국산 미강추출물 제조업체 생산 규모 확대 일정에 맞춰 연내 100% 국산화를 완료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생산업체의 햇반 전용 미강추출물 생산능력은 햇반 연간 생산량에 못 미치는 상황이다.

SSG닷컴, ‘작심삼일 타파’ 운동용품 기획전

SSG닷컴이 오는 12일까지 ‘신년 맞이 작심삼일 타파 운동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SSG닷컴은 꾸준히 늘고 있는 ‘홈트족(홈트레이닝족)’을 겨냥해 러닝머신과 스쿼트 머신 등 헬스용품부터 요가매트, 짐볼, 각종 다이어트 보조제에 이르기까지 총 120종의 상품을 최대 27% 할인해 선보인다.

헬스 카테고리 대표 상품으로는 ‘바디엑스 M10 클럽형 러닝머신’, ‘올인원 숀리 스쿼트 머신’ 리퍼브 상품, 이달 새롭게 선보이는 ‘숀리 카이로 마사지건’ 등이 있다.

SSG닷컴 운동 관련 상품 매출은 증가 추세다. 지난해 기준 러닝머신 매출이 348% 늘며 신장률이 가장 높았고 복부 운동 기구가 82%, 요가 용품은 15% 매출이 늘었다.

SSG닷컴은 높아지는 운동 상품 수요를 반영해 여러 기구를 모아 공간 효율성을 높인 ‘토탈 홈짐’과 접이식 보관이 가능한 ‘벤치 프레스’, 체형 교정에 좋은 ‘필라테스 링’ 등 일년 내내 다양한 아이디어 운동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2020년 설 선물세트 4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경자년 새해를 맞아 설 선물세트 4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설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세트’, ‘비니스트 라떼 세트’, ‘이디야 블렌딩티 세트’, ‘비니스트 텀블러 세트’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의 인기 MD 제품을 각기 다른 조합으로 실속 있게 구성해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최근 홈카페의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드립커피와 텀블러 등의 제품도 포함됐다.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세트는 다채로운 향과 맛의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구성이다. 이디야커피와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데일 해리스가 함께 개발한 비니스트 스페셜 에디션을 비롯해 아메리카노 ‘오리지널’, ‘마일드’, ‘다크’ 총 4종의 스틱커피 제품과 드립백커피 제품 ‘이디야 핸드드립 커피’ 2종이 포함됐다.

비니스트 라떼 세트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비니스트 카페 라떼’와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비니스트 바닐라 라떼’, 벨기에 초콜릿 칩을 사용한 ‘비니스트 초콜릿 칩 라떼’, 이디야커피 인기 음료를 그대로 구현한 ‘비니스트 토피넛 라떼’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 블렌딩티 세트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이디야 블렌딩티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피죤, ‘런드리 컬렉션’ 프로모션 참여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은 밀레니얼 세대의 인기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과 ‘마크 곤잘레스’가 협업하는 ‘런드리 컬렉션’ 론칭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커버낫은 배럴즈에서 운영하는 토탈 캐주얼 브랜드로, 새해를 맞아 또 다른 유명 스트리트 브랜드 마크 곤잘레스와 협업해 런드리 컬렉션을 선보였다. 세탁을 콘셉트로 선보이는 런드리 컬렉션은 후디 집업, 스웻 팬츠, 플리스 등 다양한 제품이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피죤은 런드리 컬렉션 구매고객 증정용으로 커버낫 측에 ‘피죤 리치퍼퓸 스프레이’ 3000개를 제공한다. 피죤 리치퍼퓸 스프레이는 탈취는 물론 정전지 방지에도 효과가 있으며 ‘고농축 피죤’에 적용된 ‘플라워퍼퓸’을 사용해 향수처럼 깊고 풍부한 향을 담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