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새로운 시즌으로 신선한 즐거움 제공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새로운 시즌으로 신선한 즐거움 제공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1.0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라 클래식’,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케릭터 육성 시스템 추가
컴투스, 골프스타 대규모 시즌8 업데이트…‘新시즌 매치 챌린지’ 눈길
넥슨, ‘서든어택’에 2020 시즌1 업데이트…시즌계급 전환에 특별보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테라 클래식’,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

9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새로운 시즌 업데이트를 도입하며 유저들에게 새로운 도전 의욕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테라 클래식’은 이번 시즌2 업데이트로 캐릭터 최고 레벨을 60에서 65레벨로 상향 확장했으며 6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들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신규 시나리오’와 ‘지역’, ‘몬스터’를 비롯해 350개가 넘는 새로운 ‘퀘스트’를 대거 선보였다.

또, 캐릭터를 강하게 성장시키는 ‘육성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스킬 레벨’과 ‘숙련 시스템’에 상위 단계를 추가하고, 65레벨에 맞는 ‘최상급 장비’와 ‘룬’을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전설 펫’ 2종 등장과 함께 ‘펫 스킬’이 추가돼 전략성을 강화했으며 누구나 쉽게 ‘파티 플레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파티 시스템’ 개선도 단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시즌2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시즌2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참가한 이용자들에게는 한정판 ‘앨리스 코스튬’을 선물하며, 매일 자정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는 ‘레드다이아(게임재화)’ 1000개를 즉시 지급한다.

더불어,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를 위한 ‘성장 가속 레벨업’ 이벤트와 ‘업적 이벤트’를 진행해 성장에 도움을 주는 다채로운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미스텔’을 추가하고 특별 이벤트를 진행, 1월 15일까지 직업별 랭킹 5위까지 달성한 이용자를 선정해 ‘전설 펫 패키지’와 ‘중급 그린다이아 교환권’을 지급하고 2월 5일까지 서버 내에서 60레벨을 가장 빠르게 달성한 이용자 10명을 선정해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인기 모바일 스포츠 게임 ’골프스타’의 대규모 시즌8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새로운 콘텐츠 도입과 시스템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골프스타’는 사실적 그래픽과 다채로운 라운딩 경험 등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으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900만을 돌파한 리얼 3D 모바일 골프 게임이다.

컴투스는 신규 시스템과 콘텐츠 도입 등 대대적인 업데이트와 개선을 통해 오랜 기간 ‘골프스타’를 사랑해준 유저들에게 더욱 다채롭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시즌8 업데이트에서는 먼저 새로운 시즌제 매치 챌린지가 도입됐다. 유저들은 매 시즌마다 최종 달성한 승점으로 시즌 보상을 획득하고, 더 높은 등급으로 도전할 수 있다. 이에 따라 1:1매치 플레이가 시즌제로 오픈되고, 2:2매치 플레이와 매치 토너먼트는 독립된 모드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신규 장비로는 바람과 비거리에 영향을 주는 ‘캐디워치’ 아이템이 추가돼, 더욱 현실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캐디워치’는 등급별로 구성돼 있으며, 강화 시스템을 통해 자신만의 특별한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한, 등급 체계 개선 및 투어 그룹의 생성 기준 변경, 커스텀 매치를 더욱 빠르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적용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 및 시스템 개선이 이뤄졌다. 이 외에도 최대 비거리 상승과 스킬의 원활한 구현을 위해 샷 물리가 개선됐고, VIP회원권 혜택 리스트에 미션 커리어 고급 난이도 선택 기능이 추가됐다.

컴투스는 이번 ‘골프스타’ 시즌8 업데이트에 맞춰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유저들은 오는 23일까지 게임모드에 상관없이 플레이를 한 홀 수에 따라 응모권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응모권을 ‘포춘쿠키’로 교환해 다양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쏴봐이벌’의 두 번째 시리즈로 2020 시즌1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3월 26일까지 시즌1의 퀘스트를 완료하고 시즌 레벨을 올리면 레벨마다 보상을 제공한다. 최고 60레벨까지인 ‘서든패스’를 성장시키면 시즌1 전용 Sola캐릭터(영구제) 및 무기 영구제 선택권 3종, 최대 시즌 경험치 115만, 통합 경험치 65만, 4,500SP 등을 지급하며, 신규 보상으로 디자인과 성능이 개선된 무기 ‘AWP Survival(영구제)’를 획득할 수 있다.

시즌 동안 ‘랭크전 2020 시즌1’, ‘영토전 2020 시즌1’, ‘생존 시즌전 2020 시즌1’이 동시 진행되며, 각 시즌은 종료 시 달성한 티어, 등급 등에 따라 차등으로 보상이 제공된다.

또한, ‘서든어택’ 시즌계급의 체계와 디자인, 진급 보상 등이 변경되며, 1월 30일까지 기존계급에서 시즌계급으로 전환할 경우 ‘영구제 밀봉’, ‘영구제 탄창(2개)’, ‘경험치 부스터 2.0(30일)’, ‘버닝 부스터 300%(30일)’, ‘플러스 콤보팩 EX(30일)’, 1000SP 등의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