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百, 맛집 레시피·명인 장류 입힌 선물세트 판매…롯데百, 선물 포장 서비스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百, 맛집 레시피·명인 장류 입힌 선물세트 판매…롯데百, 선물 포장 서비스 시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0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현대백화점은 설 선물세트 판매기간 유명 맛집의 레시피를 활용한 양념육, 전통 식품 명인의 장류를 더한 굴비 등 선물세트 20여 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설 선물세트 판매기간 유명 맛집의 레시피를 활용한 양념육, 전통 식품 명인의 장류를 더한 굴비 등 선물세트 20여 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百, 맛집 레시피·명인 장류 입힌 선물세트 판매

현대백화점은 설 선물세트 판매기간 유명 맛집의 레시피를 활용한 양념육, 전통 식품 명인의 장류를 더한 굴비 등 선물세트 20여 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준비 물량은 총 2만 세트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유명 맛집과 협업해 제작한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한우갈비와 국산 돼지고기를 다져 만든 전라도 광주 향토음식 '송정골 한우 떡갈비 세트'(10만 원, 1.8kg)와 조미료 맛을 줄이고 대파를 이용해 단맛을 내는 것이 특징인 '마포서서갈비세트'(15만 원, 2kg)가 판매된다.

또한 미슐랭 가이드에 3년 연속 선정된 장요리 전문점 '게방식당'의 '간장 전복·새우장'(15만 원, 950g)과 43년간 전통의 한식 전문점 '삼원가든'의 양념을 가미한 '육포세트'(10만 원, 75g*8입) 등도 선보인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원테이블' 선물세트도 유명 맛집과 협업해 차별화했다. 허영만 화백의 만화 '식객'에 소개된 유명 한식집 '봉우리'의 떡갈비와 동그랑땡, 사골곰국 등 명절음식으로 구성한 '원테이블 한상 세트'(5만 원)와 4대째 만두를 빚는 '광장동 나루가온', 국내산 유기농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서울만두' 등 유명 만두를 한데 모은 '원테이블 맛집 만두 세트'(4만 원) 등이 대표적이다.

롯데홈쇼핑, 간소화·고급화 소비 트렌드 맞춰 '설 특집전' 진행

롯데홈쇼핑은 설을 앞두고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인기 먹거리와 선물세트 등을 다양한 혜택으로 선보이는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명절 차례상은 점차 간소화되고, 가족들을 위한 상차림은 더욱 고급화되는 추세에 따라 프리미엄 전국 특산품과 해외 유명 고급 식자재 등이 집중 편성됐다.

오는 18일 오전 9시 20분에는 '횡성축협한우 등심세트'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횡성축협한우세트는 롯데홈쇼핑에서 지난해 설과 추석에 총 1만 5000세트가 판매된 명절 인기 상품이다. 올해는 갈비찜보다 '구이'나 '스테이크를 더욱 선호하는 육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본 구성(등심, 불고기, 사골곰탕 액기스)에 등심(400g)과 불고기(400g)를 한 팩씩 추가한 특별 구성으로 준비됐다.

오는 16일 오후 9시 40분에는 '제주 특대은갈치'를 선보인다. 시중에서 보기 힘든 430g의 특대 사이즈로 구성된 4미(총 16토막) 세트를 제주도 산지 직송으로 배송된다. 19일 오전 10시 '최유라쇼'는 당도 13brix 이상으로만 선별된 프리미엄 감귤 '제주 불로초 감귤'(1.5kg)과 부산 기장 마을의 일명 '쫄쫄이' 미역인 '소금향기 기장미역', 스페인 올리브오일의 명가인 '뮤엘올리바'의 '벤타 델 바론 올리브유 세트'를 연이어 소개한다.

가정간편식(HMR)도 확대된다. 오는 11일 오후 3시 10분에는 '홍진경 명절 한상차림 세트'가 준비됐다. 대표적 명절 음식인 갈비찜, 잡채, 모둠전으로 구성돼 손쉽게 명절을 보낼 수 있는 기획상품이다.

락앤락, 속이 한 번에 보이는 '뚜껑까지 투명한 밀폐용기' 출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보관 중인 식재료 확인이 한층 손쉬운 유리 용기 '뚜껑까지 투명한 밀폐용기'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락앤락 뚜껑까지 투명한 밀폐용기는 내열유리 소재의 몸체에, 유리처럼 투명하지만 잘 깨지지 않고 가벼운 트라이탄을 뚜껑에 적용해 유리 용기의 특장점을 강화한 제품이다.

기존의 불투명하거나 반투명한 뚜껑과 달리 위에서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고, 전면이 투명하기 때문에 깨끗하고 시원한 느낌도 준다. 특히 트라이탄은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BPA)가 검출되지 않는 신소재로, 뚜껑에 음식이 닿는 부분까지 안심할 수 있다. 유리와 같은 투명함을 지니고 있지만 내구성이 뛰어나 잘 깨지지 않을 뿐 아니라 스크래치에도 강해 보다 위생적이다. 무게 역시 유리보다 훨씬 가벼워 실용적이다.

몸체도 프리미엄 내열유리로 만들어져 열에 강하고 내구성이 탁월하다. 영하 20도에서부터 400도까지 견뎌 냉동실, 전자레인지, 오븐 등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4면 결착 방식과 공기 흐름을 차단하는 중공형 실리콘 기술로 강력한 밀폐력도 갖췄다.

이마트24, '이천쌀컵 아이스크림' 선봬

이마트24는 쌀 아이스크림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이천쌀컵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게 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천쌀컵은 쌀알과 유지방 함유량을 기존 이천쌀콘 보다 2배 높여 쌀알이 씹히는 독특한 식감을 살리고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보다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혼자서 먹기에 넉넉하고, 둘이서 먹기 적당한 양인 280ml 사이즈의 컵 제품으로 기획됐다. 이천쌀컵(280ml, 2500원)제품은 이천쌀콘(150ml, 1600원)과 비교해 ml당 가격이 약 19% 저렴하다.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1월 말일까지 1+1행사도 진행한다.  

현대리바트, 중소형 사무용 가구 시장 공략 '가속페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이달 말 리바트 하움 전용 온라인몰 오픈을 시작으로, B2C 판매에 본격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리바트 하움 전용 온라인몰에서는 책상·수납장·라운지 소파 등 리바트 하움의 500여 종 전 상품을 판매한다.

현대리바트는 온라인몰 오픈과 더불어 판매 방식도 바꾼다. 기존 판매점(개인 또는 기업이 다양한 가구 브랜드 제품을 동시에 판매하는 일종의 편집매장) 중심의 판매는 물론, 가정용 가구처럼 쇼룸(전시 공간)을 통한 판매를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서울 송파·경기 용인·대전·부산 등 전국 4개 리바트 오피스 직영전시장의 리바트 하움 제품 전시 비중을 50% 이상으로 확대하는 한편, 1인 사업자나 개인 고객을 겨냥한 '1인용 오피스 쇼룸'도 꾸밀 예정이다.

그동안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하움의 주요 타깃층을 신생 벤처기업인 스타트업으로 정하고, B2B 판매망을 넓히는데 주력해 왔다. 론칭 초기인 2015년 100여 개 수준이었던 판매점은 현재 350여 개에 달한다.

현대리바트가 이처럼 중소형 사무용 가구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는 것은 국내 사무용 가구 시장(1조 2000억원 규모)이 수년째 정체돼 있는데 반해, 청년 창업 증가로 중소형 사무용 가구 수요는 계속 늘고 있어서다. 중소기업벤처부에 따르면 연간 신설되는 법인 수는 2016년 9만 6155개, 2017년 9만 8420개, 2018년 10만 2042개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롯데百, 선물 포장 서비스 시행

롯데백화점이 설 명절을 맞아 품격이 담긴 선물 포장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0일부터 22일까지 소공동 본점은 한국 고유의 감성을 담은 제품으로 유명한 브랜드 '호호당'(好好堂)과 함께 전통적이면서도 아름다운 포장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선물 포장 서비스는 토산품, 특산물 등 정형화되지 않은 상품의 선물 포장으로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명절 포장 서비스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재활용이 가능한 보자기를 주요 소재로 사용,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함께 친환경적인 측면도 고려했다. 보자기 뿐만 아니라 한지, 끈, 노리개 등의 장식도 활용해 명절 분위기를 한껏 표현한다.

포장 가격은 상품 크기에 따라 기본 대(2만 원)/ 중(1만 5000원)/ 소(1만 원)로 나뉘며, 고객이 원하는 보자기의 소재(노방, 양단 등)와 장식(매듭, 복주머니, 파우치 등)에 따라 추가 금액을 부가한다.

이번 포장 서비스의 또다른 장점은 백화점에서 구매하지 않은 선물상품을 포장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에는 백화점에서 구매하지 않은 상품의 경우, 상품 구매 후 전문 포장 브랜드에 따로 요청해야 했지만, 이번에는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이 요청하는 스타일대로 꾸며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