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동원F&B, ‘펭수 콜라보 참치캔’ 한정판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동원F&B, ‘펭수 콜라보 참치캔’ 한정판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1.0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펭수 콜라보 참치캔 ‘남극펭귄참치’ 패키지 동원F&B
펭수 콜라보 참치캔 ‘남극펭귄참치’ 패키지 ⓒ동원F&B

동원F&B, ‘펭수 콜라보 참치캔’ 한정판 출시

동원F&B는 남극 환경보호를 위한 펭수 콜라보 참치캔 ‘남극펭귄참치’(이하 남극참치) 패키지 한정판을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남극참치는 참치 마니아인 펭수가 평소 즐겨먹는다고 밝혔던 참치캔이다. 남극참치는 원래 동원참치를 패러디한 가상의 제품이었지만 이번 협업을 통해 실제 제품으로 구현해 출시된다. 남극참치 패키지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펭수의 고향인 남극의 환경보호를 위해 W재단의 글로벌 기후협약 실천 캠페인 HOOXI(후시)에 기부된다.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수산물로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이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특히 남극참치는 일반 살코기 참치캔보다 아이들의 뇌 발달에 좋은 DHA 함량을 늘려 영양성분을 강화했다.

남극참치 패키지는 남극참치 5캔과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펭수참치’ 1종으로 구성했다. 펭수참치는 펭수의 귀여운 표정과 펭수의 재치 있는 어록이 담긴 총 15종의 디자인 제품으로 구성했다. 

CJ제일제당, 설 선물세트 300여종 선봬

CJ제일제당이 설 명절을 앞두고 300여종의 선물세트를 9일 출시한다. 올해도 합리적인 가격대와 가심비가 최대 장점인 가공식품 선물세트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CJ제일제당은 명절 최고 인기 품목인 ‘스팸’을 중심으로 실용적이면서 실속 있는 다양한 구성을 기획했다.

특히 선물세트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인기품목 4종 이상의 복합형 세트와 한뿌리, 흑삼 등 건강식품 세트 판매 강세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2~3만원대의 합리적인 혼합세트와 건강식품 선물세트 비중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CJ제일제당은 선물세트 포장재의 부피는 줄이고 재활용률은 높여 ‘친환경 포장’ 트렌드를 이어갈 계획이다.

스팸 선물세트는 명절마다 성장을 지속하며 가공식품 대표 선물세트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도 매년 CJ제일제당 전체 선물세트 판매량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효자 선물세트 ‘스팸 8호 시리즈’와 스팸과 백설 고급유로 구성된 ‘스팸복합1호’가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한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제품만을 구성한 특선세트는 스팸, 고급유 등을 기본으로 백설 올리고당, 백설 허브맛솔트 등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들로 채워져 있다. 지난해 추석, 전년 동기 대비 인기제품 4종 이상을 함께 구성한 복합세트 매출이 2배 이상 높아짐에 따라 총 82종의 다양한 구성을 선보였다.

건강 선물의 베스트셀러인 ‘한뿌리 선물세트’도 있다. 올해 설 선물세트로는 ‘한뿌리 흑삼대보’, ‘한뿌리 홍삼·흑삼정’, ‘한뿌리 홍삼·흑삼스틱’ 등을 마련했다. ‘식용유 세트’는 카놀라유와 포도씨유,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풍미유 등 프리미엄 식용유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밖에 ‘참진한 참기름 세트’와 다양한 구성의 김세트 12종도 함께 출시한다.  

홈플러스, 설 선물세트 본판매 실시

홈플러스가 9일부터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시작한다. 설 다음날인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홈플러스는 총 3000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

1만원 이하부터 10만원 이상까지 다양한 가격대 상품을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특히 김영란법(부정청탁금지법) 선물가액인 5만원 이상 10만원 이하 농수축산물 세트 구색을 전년 설 대비 7% 늘리고 1+1 및 가격할인 등 프로모션도 강화했다.

대표상품으로 정육은 명절 수요가 가장 많은 갈비와 제수용 정육으로 구성한 ‘농협안심한우 정육갈비혼합 냉동세트’를 비롯해 ‘LA식 꽃갈비 냉동세트’, ‘전통양념소불고기 냉동세트’를 마련했으며, 과일은 100% 비파괴 당도선별로 엄선한 ‘명품명선 나주배 세트’와 ‘명품명선 사과 세트’를 선보인다.

수산은 산소포장 특허 기술로 선도를 높인 ‘건강을담은 완도전복세트’, ‘바다속그대로 완도전복세트’를 시중 대비 25% 저렴하게 마련했다.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건식에선 ‘잣품은 고급견과세트’를 5000세트 한정으로 백화점 동일 구성 상품 대비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다.

두 가지 이상 품목을 혼합 구성해 실속을 높인 세트도 눈길을 끈다. ‘멸치 견과 혼합세트’는 최근 높은 시세를 형성 중인 멸치와 건강에 좋은 견과류를 함께 구성해 가성비를 높였다. ‘멸치 송화버섯 혼합세트’, ‘동원 육포견과류세트’ 등도 이종 혼합으로 가격부담을 낮췄다.

롯데마트, 친환경 한우와 숙성 한우 선물세트 선봬

롯데마트는 이번 설 한우 선물세트의 품격을 선도하기 위해 친환경 한우와 숙성 한우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최근 건강한 먹거리와 함께 차별화된 한우 선물세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설 롯데마트의 친환경 한우 선물세트는 12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처음으로 선보였던 숙성 한우 선물세트도 준비한 수량 모두 소진될 만큼 인기가 좋았다. 이에 롯데마트는 2020년 설을 맞이해 관련 상품의 품목 수를 대폭 늘렸다. 

먼저 축산물 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명품인증을 받은 브랜드인 ‘지리산 순우한 한우’를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대한민국 대표 청정지역에서 자란 친환경 (무항생제) 지리산 순우한 한우 1+이상 등급의 상품만 엄선한 상품이다. 

또한 한우 매참인 자격을 취득한 롯데마트 한우 상품기획자가 음성과 부천공판장에서 직접경매·구매해 품질은 높이고 중간 유통 마진을 줄인 한우를 저온 숙성한 숙성 한우도 선보인다. 숙성 한우는 롯데마트 전용 숙성고에서 20일 이상 저온으로 숙성했으며, 해썹(HACCP) 인증시설인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생산해 안정성까지 높인 상품이다.

그 밖에 대한민국 0.1%로 희소성이 높은 토종우인 ‘호반칡소 한우세트’를 50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칡소는 육질이 부드럽고 지방산을 구성하는 올레인산 함량이 높아 고소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