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데일리호텔, ‘2020 데일리 트루어워즈’ 발표…코리아센터, 링크프라이스 인수예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데일리호텔, ‘2020 데일리 트루어워즈’ 발표…코리아센터, 링크프라이스 인수예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0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국내 최대 특급호텔 및 파인 다이닝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은 '2020 데일리 트루어워즈'(이하 데일리 트루어워즈)의 수상 리스트를 9일 발표했다. ⓒ데일리호텔
국내 최대 특급호텔 및 파인 다이닝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은 '2020 데일리 트루어워즈'(이하 데일리 트루어워즈)의 수상 리스트를 9일 발표했다. ⓒ데일리호텔

데일리호텔, '2020 데일리 트루어워즈' 발표

국내 최대 특급호텔 및 파인 다이닝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은 '2020 데일리 트루어워즈'(이하 데일리 트루어워즈)의 수상 리스트를 9일 발표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데일리 트루어워즈는 한 해 동안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호텔 및 레스토랑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의 프리미엄 여가 상품 어워즈다. 데일리호텔은 2019년 실 이용자가 남긴 항목별 평점, 판매 데이터 등을 종합해 △호텔·리조트 △펜션·풀빌라 △해외호텔 △레스토랑 총 4개의 카테고리별 우수 업체를 발표했다.

최고의 호텔·리조트는 대형 스파, 실내 테마파크, 쇼핑 센터 등을 갖춰 전 연령대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은 인천의 파라다이스시티가 차지했다. 서울 신라 호텔, 힐튼 경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등 전국의 특1급 호텔들이 뒤를 이었다.

펜션·풀빌라 부문에서는 강릉 기억스테이 펜션이 1위에 선정됐다. 이어 강릉 힐링연 펜션, 여수 라테라스리조트 앤 스파, 여수 웨스트힐스 프라이빗 풀빌라 등 객실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지역의 숙소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최고의 해외호텔 부문은 방콕의 쉐라톤 그란데 수쿰윗이 위치, 시설, 서비스 등 모든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타이베이의 시저 메트로 타이베이, 괌의 두짓 타니 괌 리조트 등 전통적으로 인기가 높은 해외 휴양지의 호텔들이 뒤를 이었다.

코리아센터, 링크프라이스 인수예정…폭발적 시너지 기대

글로벌 이커머스 토털 솔루션 기업 코리아센터는 자회사 플레이오토를 통해 제휴마케팅 전문기업 링크프라이스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코리아센터 자회사 플레이오토는 392억 5000만 원으로 링크프라이스의 주식 99.87%를 취득하게 되며 최종 인수예정일은 오는 2월 28일이다.

제휴마케팅 1위 전문기업 링크프라이스는 키워드 광고와 제휴 마케팅에서 뚜렷한 두각을 보이고 있다. 머천트(광고주) 400여 곳과 20만 어필리에이트(제휴사이트)를 확보하고 2018년 기준 매출 192억 원과 영업이익 39억 1000만 원을 기록했다. 지난 2016년~2018년 평균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1%, 195%를 달성할 정도로 성장성이 폭발적이다.

코리아센터는 이번 링크프라이스 인수를 통해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키워드 광고의 강자 링크프라이스와 플레이오토 5000여 곳의 회원사, 코리아센터의 메이크샵 3만 1000여곳 쇼핑몰의 광고 시너지가 예상된다. 링크프라이스와 플레이오토의 키워드 광고 고객을 서로 보완해 주면서 매출을 끌어 올리고,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광고는 오픈마켓 등의 키워드 광고 부문에서 탄탄한 경쟁력 확보가 가능해졌다.

요기요 "2019년 BEST 베스트 루키 메뉴는 꽈배기"

2019년 요기요 베스트 루키 메뉴는 '꽈배기'였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에서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사랑을 받았던 '2019년 BEST 신규 배달 음식 메뉴'를 9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주요 배달 음식으로 손꼽히는 치킨, 피자, 중식 등을 제외하고 지난 1년간 가장 많은 주문 성장률을 보인 요기요 내 신규 메뉴의 주문 수가 집계됐다.

지난해 최고의 요기요 배달 음식 루키 메뉴1위는 꽈배기였다. 전년 대비 2430% 주문 수가 증가하며 폭발적인 신규 인기 메뉴로 떠올랐다. 꽈배기는 지난 5월부터 주문이 눈에 띄게 증가하기 시작해 꾸준히 주문 수가 늘고 있는 추세다.

루키 메뉴 2위는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 메뉴로 떠오른 '소떡소떡'이 차지했다. 지난해 7~9월 사이 가장 주문이 많았는데, 이는 휴게소 대표 간식을 집에서도 배달앱을 통해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되면서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3위는 '혈중 마라농도'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큰 인기를 모은 마라탕, 마라샹궈 등 마라 관련 메뉴로, 전년 대비 1,223% 주문 수가 증가했다.

이 밖에도 마카롱과 같은 디저트류와 지난해 신규 인기 배달 메뉴 1위를 차지했던 동남아 음식 역시 요기요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