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대상, 2020년 설 선물세트 본격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대상, 2020년 설 선물세트 본격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1.1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청정원 스페셜 1호
청정원 스페셜 1호 ⓒ대상

대상, 2020년 설 선물세트 본격 출시

대상은 경자년 설을 맞아 ‘2020년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가성비와 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실속 있는 2~3만원대 세트부터 고품격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이 특징이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복합형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 △캔햄 위주의 우리팜 선물세트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구성한 팜고급유 선물세트 △수산물 복합형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델리하임 수제햄 선물세트와 복음자리 잼·차 선물세트, 울진대게 스페셜에디션, 대상웰라이프 홍삼 선물세트 등 이색적인 상품도 있다.

청정원의 대표적인 복합형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는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현미식초, 양조간장, 천일염가는소금, 참기름, 소갈비양념, 순살참치, 돼지고기 장조림 등 실용적인 제품들로 구성했다. 

해마다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장류 세트도 눈여겨볼 만하다. 국산 찹쌀발아현미와 황토방에서 띄운 메주가루 원료를 오랜 시간 숙성시켜 만든 찹쌀발아현미 고추장과 우리콩과 우리밀로 만들어 오크통에서 숙성시키고 국내산 벌꿀로 맛을 낸 5년 숙성간장은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했다. 프리미엄 장류혼합세트는 100년 전통 문옥례 명가의 손맛에 청정원 순창의 정성을 더한 고급 장류 3종(고추장, 된장, 쌈장)과 100% 순창콩으로 만든 한식 메주를 사용해 발효 숙성시킨 느티울 한식간장으로 구성된 세트다.

재래김 세트와 프리미엄 김 세트, 프리미엄 수산진미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재래김 세트에는 올리브유의 맛과 향을 담은 올리브유 재래김과 고온에서 바삭하게 구워낸 들기름 바사삭김, 명란이 톡톡 씹히는 명란 바사삭김 등을 담았다. 프리미엄 김 선물세트는 햇곱창김과 정월맛찬김으로 구성했다. 프리미엄 수산진미 선물세트는 정월맛찬김과 맛선생 통멸치 원물팩, 미역귀미역으로 구성된 고급 수산 선물세트다.

CJ,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 개최

CJ그룹이 지난 11~12일 각각 CGV용산과 동대문 DDP에서 ‘CJ도너스캠프청소년 문화 동아리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문화를 꿈꾸는 청소년, CJ라는 꿈지기를 만나다’를 주제로 이틀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동아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고등학생과 학교, 청소년기관,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CJ 임직원·업계 전문가 등 총 1000여명이 참석했다. CJ도너스캠프청소년 문화 동아리는 청소년들이 문화교육을 통해 창의력, 인성 등을 키우고 문화산업에 진로 차원으로도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CJ그룹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9월 공모로 선발된 1200여명의 중고등학생들은 지난 4개월 동안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뷰티’ 등 6개 분야에서 나영석, 윤제균, 신승훈, 김문정, 김병필, 한혜연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와 CJ 임직원 포함 업계 전문가, 대학생 봉사단 등 총 220명의 멘토단과 함께 동아리 활동에 참여했다. CJ제일제당 외에도 CJ ENM, CJ CGV, CJ푸드빌, CJ올리브영 등이 교육 커리큘럼 개발 단계부터 멘토링까지 청소년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힘을 더했다.

지난 11~12일 열린 쇼케이스 무대는 그 동안 다양한 문화특강, 체험, 창작활동을 하며 키운 꿈과 가능성을 다채롭게 펼쳐낸다는 의미에서 ‘프리즘’을 모티브로 꾸며졌다. 11일에는 CGV용산에서 나영석 PD, 윤제균 영화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 부문 동아리 7개 팀의 작품과 영화 부문 5개 팀 작품 상영을 진행했다. 

12일 무대는 전체적으로 하얀색 벽면인 DDP 알림관 특성에 맞춰 청소년들의 개성과 꿈을 프리즘을 통과한 여러 색채의 빛들로 표현함으로써 시각 효과와 메시지 전달을 극대화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공연 5개 팀과 음악 부문 9개 팀의 경우 무대 퍼포먼스로, 패션·뷰티 부문 5개 팀은 패션쇼로, 요리 부문 5개 팀은 요리 케이터링의 형태로 자신의 창작물들을 선보였다. 

유한킴벌리 캠페인 광고, 서울영상광고제 수상

유한킴벌리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광고가 제 17회 서울영상광고제에서 TV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수상작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나무의 새벽’ 편과 ‘나무의 밤’편 2편으로 이어지는 연작으로 동화같은 상상력을 바탕으로 구성했다. 광고는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학교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고 있는 나무들의 수고를 담고 있다. 누구보다 먼저 깨어나 아이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미세먼지를 나뭇잎에 붙잡아 두며 낮 동안 뜨겁게 내리쬐는 햇볕을 이겨내고 밤이 되면 도심의 온도를 낮춰 깨끗하고 상쾌한 아침 공기를 마련해 주는 일 등 나무가 주는 효용을 의인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유한킴벌리 사회책임경영 관계자는 “1999년부터 학교에 나무를 심는 학교 숲 조성사업을 통해 약 730여개의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숲을 조성해 도시내 학교숲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진정성을 부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곁의 작은 숲을 만들고 가꿔 나가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숲과 사람의 공존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못된고양이, ‘패딩 머플러’ 기부로 이웃돕기 나서

엔캣의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 못된고양이는 복지시설에 방한 용품을 기부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진행했다.

못된고양이는 상록보육원, 상록재가노인지원센터, 다니엘복지원, 청운보육원, 동명아동복지센터 등 서울시 소재의 복지시설에 약 1만여 개의 ‘패딩 머플러’를 기부했다.

기부 물품인 패딩 머플러는 얇은 충전재가 함유돼 따뜻하면서도 가벼운 착용감이 특징인 제품으로, 생활 방수 또한 가능해 세탁 및 관리가 간편하다. 또한 사용하지 않을 때는 둘둘 말아 보관할 수 있을 만큼 휴대성이 좋아 어린이들이나 노인들도 쉽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못된고양이 관계자는 “겨울 한복판에 들어서면서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 요즘 조금이나마 이웃에 도움이 되고자 자사의 패딩 머플러를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과 성원을 지역 사회 이웃들과 함께 나누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