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더 강력한 무기 업데이트로 새로운 콘텐츠 제공한다
게임업계, 더 강력한 무기 업데이트로 새로운 콘텐츠 제공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1.1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카스온라인’에 신규 에픽 무기 ‘파천화룡포’ 업데이트…다양한 이벤트 ‘눈길’
넷마블 ‘하운즈:리로드’, PVP강화 프로젝트 업데이트…새로운 이벤트 미션도 열려
‘던전앤파이터’, 미션 수행 시 ‘+12강 8재련 100레벨 무기’, ‘무기 아바타 상자’ 지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카스온라인’에 신규 에픽 무기 ‘파천화룡포’ 업데이트 ⓒ넥슨
넥슨, ‘카스온라인’에 신규 에픽 무기 ‘파천화룡포’ 업데이트 ⓒ넥슨

14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더 강력한 무기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2020 신규 에픽 무기 ‘파천화룡포’를 업데이트했다.

‘파천화룡포’는 ‘궁니르’, ‘드레드노바’에 이은 세 번째 에픽 무기로, 주변까지 강력한 피해를 주는 감염 폭발탄을 사용, 최강의 화력과 이에 걸맞은 비주얼을 갖춘다. 신규 무기는 ‘에픽 조각’을 모아 수집 가능한 ‘에픽 상자’, 그리고 ‘에픽 해독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파천화룡포’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최대 113개의 ‘에픽 조각’을 제공하며, PC방에서 접속 시 매일 조각 3개를 추가 지급한다. 같은 기간 특정 시간대에 게임 플레이, 좀비 시나리오에서 황금 좀비 1회 처치 등 특별 미션을 수행하면 ‘에픽 조각’이 든 상자를 제공한다.

‘에픽 조각’을 특정 개수만큼 모을 시 ‘파천화룡포’와 교환할 수 있는 ‘에픽 상자’를 지급하며, 신규 유니크 무기 ‘작열산탄포’와 파츠 티어6 아이템 16종으로 구성된 ‘에픽 FLEX 상자’를 제공한다.

이 밖에 3월 5일까지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 더욱 혜택이 풍성해진 기간제 무기 상자를 제공한다. 상자에는 ‘M3 블랙 드래곤’, ‘윈드라이더’, ‘지옥무쌍검’ 등 기존 무기 6종에 ‘블레이드 룬브레이커’ 6강, ‘뉴커먼’ 6강, ‘혈적자’ 6강, ‘흑룡포’ 6강 등 4종이 새롭게 추가된다.

넷마블은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에 PVP 강화 프로젝트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PVP 퀘스트 10종이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해당 퀘스트들을 완료하고 PVP 증표를 획득해 PVP 장비를 가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강력한 PVP 장비를 확보해 대전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PVP 기간제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난이도별 퀘스트가 추가 됐다. 해당 퀘스트는 노멀, 챌린지, 익스트림 난이도로 구성되며 무기 외에도 각종 강화장치와 윈터코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이벤트 미션 ‘SETIF 연구단지’도 열린다. 이용자들은 미션을 클리어하고 SETIF 코인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을 가공할 수 있다. 또한 메가데스 무기 강화 시 필요한 재화가 줄어들었으며 강화 확률은 상승하는 등 개선점도 함께 선 보인다.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는 최고레벨 확장 및 ‘진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최고 레벨을 95에서 100으로 상향하고, ‘신 황도 겐트’를 비롯한 신규 마을과 신규 던전 ‘겐트 황궁’, ‘기억의 땅’, ‘바닥 없는 갱도’, ‘고통의 지하실’, ‘검은 신전’ 등을 대거 오픈한다. 신규 던전에서는 100레벨 유니크/레전더리/에픽/신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아이템 수집의 재미를 더한다.

특히 최고난도 던전 ‘더 오큘러스 : 부활의 성전’은 높은 확률로 100레벨 에픽/신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100레벨 랜덤 에픽 항아리 구매 재료’와 퀘스트를 통해 100레벨 에픽 1부위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소드마스터’, ‘다크템플러’, ‘데몬슬레이어’, ‘베가본드’ 등 ‘여귀검사’ 네 개 캐릭터에 세 번째 각성 ‘진각성’을 업데이트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킬과 100레벨 진 각성기를 습득해 더욱 강력한 캐릭터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신규 등급 ‘신화’ 아이템도 오픈한다. 캐릭터당 최대 한 개의 ‘신화’ 장비를 장착할 수 있으며, 특정 ‘에픽’ 세트와 조합할 경우 더욱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이 밖에 기존 아이템에 있는 ‘강화’, ‘증폭’, ‘재련’, ‘마법부여’ 등을 다른 아이템으로 이전할 수 있는 ‘새김 시스템’, ‘계승 시스템’을 선보이고, ‘던파’ 최초로 교환 가능한 ‘에픽’ 아이템 ‘지혜의 산물’을 추가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월 5일까지 게임 접속, 던전 플레이, 퀘스트 등 미션을 수행할 경우 계승이 가능한 ‘+12강 8재련 100레벨 무기’를 지급한다.

또한, 2월 6일까지 ‘여귀검사’ 일일/캐릭터/계정 미션에 따라 ‘성장의 비약’, ‘심연의 편린 장비 선택 상자’, ‘무기 아바타 상자’ 등을 지급한다. 특히, ‘여귀검사’ 캐릭터를 플레이할 경우 공격 속도, 이동 속도 증가 등 다양한 효과와 사냥 경험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