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신규 프로그램 ‘쇼핑하는 42’ 론칭…롯데百, ‘케어푸드 선물세트’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신규 프로그램 ‘쇼핑하는 42’ 론칭…롯데百, ‘케어푸드 선물세트’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1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모바일을 통한 미리 주문이 많은 인기 상품만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특화 프로그램  '쇼핑하는 42'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모바일을 통한 미리 주문이 많은 인기 상품만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특화 프로그램 '쇼핑하는 42'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신규 프로그램 '쇼핑하는 42' 론칭

롯데홈쇼핑은 모바일을 통한 미리 주문이 많은 인기 상품만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특화 프로그램  '쇼핑하는 42'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생방송을 기다려 구매하기 보다는 필요한 상품을 모바일로 검색, 미리 주문하는 등 홈쇼핑 이용 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생방송 전 미리 주문율이 매년 10%씩 신장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빅테이터를 활용해 미리 주문이 많은 상품을 분석하고, 시의성, 타깃 고객 등을 고려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신속하게 선보이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통상적으로 1시간 동안 1개 상품을 판매하는 기존 홈쇼핑 방송 형식에서 벗어나 2시간 동안 3개 이상의 상품을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외에도 한 프로그램당 스튜디오 한 곳에서 방송했던 것과 달리 상품별로 콘셉트에 맞게 여러 개의 스튜디오를 동시에 활용해 생동감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120분 방송을 분할해 40분씩 연이은 편성으로 보다 많은 파트너사들에게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60분 편성 방송에 대한 재고부담 등 어려움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쇼핑하는 42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40분부터 120분 간 진행된다. 미리 주문율이 높은 3개 이상의 상품을 각각 40분씩 연이어 편성한다. 지난 8일 론칭 방송에서는 미세먼지 이슈로 의류 관리 가전들에 대한 검색율, 미리 주문율이 높아 '의류 관리기', '건조기' 등을 편성해 목표 대비 2배 이상의 실적을 거뒀다. 2회 차로 진행되는 오는 15일에는 설날을 앞두고 설 선물, HMR 등에 대한 미리 주문율이 높아 호주 직수입 벌집꿀 '베링가 허니콤', 개그우먼 팽현숙씨가 운영하는 '팽현숙의 옛날 순대국' 등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케어푸드 선물세트' 선봬

롯데백화점은 '케어푸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명절에는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로 매년 건강식품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2019년 추석 본판매 기간 동안 건강식품 선물세트가 7.2% 신장하며 과일 선물세트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특히 최근에는 케어푸드 선물세트가 건강식품 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케어푸드란 노인과 환자 등 음식 섭취가 쉽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먹거리로 액상형이나 가루형으로 구성돼 간편하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어, 소화에 어려움을 겪거나 매 끼니를 챙겨먹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케어푸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고려해 이번 설에 처음으로 케어푸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우선 시니어 고객을 위한 제품으로 소용량으로 구성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뉴케어 액티브 세트'(200ml*16입)를 2만 8900원에, '뉴케어 구수한맛 아셉틱 세트'(200ml*16입)가 2만 2400원에 판매된다.

또한 '잇츠온 하루야채 스프'(200ml*12입)를 2만 4000원에 선보인다. 몸속 노폐물 배출에 효과가 있는 차 세트도 준비해 티백과 스틱으로 구성된 '달심차 세트'를 13만 8000원에, 한의학에서 사용되는 식물인 황기와 오미자 추출물로 만든 '달심수 세트'가 8만 7000원에 판매된다.

세븐일레븐, 국민 캔디 '스카치캔디' 활용 '스카치캔디볼스낵'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 캔디 '스카치캔디'를 과자로 재탄생시켜 단독으로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스카치캔디는 지난 1974년 출시돼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장수 제품으로 현재 국민 캔디로 불리며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스카치캔디볼스낵'은 한 입 사이즈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바삭한 볼 타입 스낵으로, 스카치캔디 고유의 부드럽고 고소한 버터 맛이 일품인 상품이다. 달콤하고 은은한 커피향이 특징이며, 상품 패키지에는 스카치캔디 디자인과 색을 그대로 입혀 뉴트로 감성을 더했다.

권랑이 세븐일레븐 과자담당 MD(상품기획자)는 "익숙한 상품들의 새로운 변신이 소비자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장수 브랜드를 활용한 이색 콜라보 상품들은 상품에 활력을 불어넣고 오래됐다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콘셉트로 젊은 세대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