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공영쇼핑, 설맞이 ‘명인대전’ 특집 방송…홈앤쇼핑, ‘남도 산지직송 설 먹거리’ 행사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공영쇼핑, 설맞이 ‘명인대전’ 특집 방송…홈앤쇼핑, ‘남도 산지직송 설 먹거리’ 행사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1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영쇼핑은 설을 앞둔 오는 17일 '식품 명인'의 상품을 6시간 동안 편성하는 '명인대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공영쇼핑
공영쇼핑은 설을 앞둔 오는 17일 '식품 명인'의 상품을 6시간 동안 편성하는 '명인대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공영쇼핑

공영쇼핑, 설맞이 '명인대전' 특집 방송

공영쇼핑은 설을 앞둔 오는 17일 '식품 명인'의 상품을 6시간 동안 편성하는 '명인대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전통 식품의 계승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하는 식품명인의 상품을 집중 소개하고 그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명인대전은 공영쇼핑이 매년 명절마다 진행하고 있는 식품명인 특집으로, 공영쇼핑은 전통 식품의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식품 명인의 상품을 발굴해 왔다.

특집전에는 최명희 명인의 '안동 제비원 메주'(오전 10시 30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강봉석 명인의 '명인 견과바'(오전 11시 30분), 김순자 명인의 '김순자 김치'(오후 12시 40분), 서분례 명인의 '서일농원 청국장'(오후 1시 40분), 김규흔 명인의 '명인 한과 세트'(오후 2시 40분), 김영근 명인의 '도토리묵 세트'(오후 3시 40분)를 방송한다.

명인 견과바와 명인 한과 세트는 명절을 맞이해 선물용 패키지로 구성됐다. 서분례 청국장은 자동주문 시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명인대전의 상품 모두 모바일 결제 시 5%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5만 원 이상 상품은 농협카드 결제 시 5% 추가 청구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홈앤쇼핑, '남도 산지직송 설 먹거리' 행사 진행

홈앤쇼핑은 지역 중소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위해 '남도 산지직송 설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해 2월부터 모바일 앱 식품특화매장 '좋은밥상'을 운영 중이다. 좋은밥상은 △산지장터 △지역별미 △반찬 △간편조리 등 7개의 독립적인 카테고리를 통해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이에 좋은밥상은 설을 맞아 전라남도 중소기업의 260여 개 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남도 산지직송 설 먹거리' 행사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상생 및 설 명절 특수 소득 증대를 돕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선물용 나주 배 △김부각 △참들세트(참기름, 들기름) 등 지역 중소기업 상품을 홈앤쇼핑이 자랑하는 10&10(10% 할인, 10% 적립)을 활용해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앤쇼핑 모바일 앱 내 좋은밥상 매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문화센터, 자체 개발한 시그니쳐 향기 '플리트비체' 출시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롯데문화센터는 오는 17일에 직접 개발한 시그니처 향기 '플리트비체'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플리트비체는 크로아티아 소재의 숲과 호수의 경관을 가진 국립공원의 이름으로 '신이 내린 선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도심 속 오아시스에서 영감을 얻은 이 향은 과육의 시트러스와 베르가못, 동양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유자, 스파이시한 터치감을 가진 클로브/베티버 등의 고급스러움이 더해져 탄생했다.

롯데백화점은 플리트비체를 오는 17일부터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 전국 8개 매장의 문화센터 로비에 분사해 문화센터를 방문한 고객에게 청명한 호수에 둘러싸인 숲 속 길을 산책하는 느낌을 전달하고, 도심 속 오아시스에 방문한 듯한 기분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향기 마케팅을 활용한 이색 강좌도 기획해 오는 2020년 봄학기부터 선보인다. 대표적인 강좌로 '나만의 DIY 향수 만들기', 소공원과 함께하는 '하바리움 디퓨저 만들기', '왁스태블릿 만들기' 등 문화센터 회원들이 플리트비체 향기와 함께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강좌들을 지속 기획할 예정이다.

현대百, 전자 영수증 발급 서비스 도입

현대백화점은 '전자 영수증 발급' 서비스를 전면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각 매장에서 상품 구매시 기존 종이 영수증 대신 모바일 앱을 통해 영수증을 자동 발급하는 형태다. 이를 통해 현대백화점은 향후 3년내에 종이 영수증 발급을 제로화 하겠다는 목표다.

이에 현대백화점은 이날부터 백화점 3곳(판교점·디큐브시티·킨텍스점), 아울렛 2곳(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을 시작으로, 오는 3월까지 21개 백화점·아울렛 전 점포에 전자영수증 발급 서비스를 도입한다.

전자 영수증 발급 서비스 도입은 지난해 8월 환경부·기획재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종이 영수증 없애기 협약을 체결한 데 이은 후속 조치다.

전자 영수증은 현대백화점카드 회원 또는 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이면 누구나 별도의 설정 없이 자동 발급되며, H포인트 앱과 현대백화점모바일카드 앱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전자 영수증에는 결제 정보·사업장 정보 등 기존 종이 영수증에 담았던 내용이 모두 기록돼 있어, 사은행사 참여·주차 정산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