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집닥, 인테리어 O2O 업계 최초 ‘이노비즈’ 인증 획득…코리아센터, 업계 최초 토스 결제서비스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집닥, 인테리어 O2O 업계 최초 ‘이노비즈’ 인증 획득…코리아센터, 업계 최초 토스 결제서비스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1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인테리어 O2O 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중소기업 인증제도인 '이노비즈'(Inno-Biz)를 공식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집닥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인테리어 O2O 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중소기업 인증제도인 '이노비즈'(Inno-Biz)를 공식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집닥

집닥, 인테리어 O2O 업계 최초 기술혁신형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인테리어 O2O 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중소기업 인증제도인 '이노비즈'(Inno-Biz)를 공식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노비즈는 기술 경쟁력, 미래 성장성, 고용창출 능력 등을 갖춘 기업혁신형 중소기업에게 주어지는 국가 인증제도다. 해당 인증을 받은 기업은 서비스의 공신력 제고뿐만 아니라 이노비즈협회로부터 지속 가능한 기술 개발과 안정적인 성과창출을 목적으로 투자, 자금지원, 홍보 등 다방면으로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집닥은 2015년 7월 설립 이래 집닥맨, A/S 3년 등을 포함한 인테리어 토탈 솔루션 5대 안심패키지를 기반으로 누적 거래액 3000억 원, 누적 견적 수 18만 7000건을 기록, 온라인 인테리어 시장 확대에 앞장서 왔다.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집닥은 지속적 성장을 이룬 기업으로 검증받음과 동시에 IT 기술을 포함해 다양한 기술 혁신을 이루고 미래 성장 가능성까지 갖춘 기업으로 공식 인정받게 됐다.

이번 인증으로 집닥은 금융, 세제, R&D, 교육, 인력 등 다양한 부문의 사업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장학사업, 채용, 인건비를 지원하는 내일채움공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대상 취업연계 등을 통해 더 전문성 있는 인재를 채용하고 양성할 수 있게 됐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업계최초 토스 결제서비스 오픈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Toss)를 운영하고 있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제휴를 맺고 쇼핑몰 솔루션 업계 최초로 토스 결제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토스 결제 서비스는 은행 계좌와 연동된 토스의 충전 수단 '토스머니'와 토스 결제 시스템에 등록된 카드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쇼핑몰 운영자는 토스 결제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모바일 쇼핑 이용 시, 결제단계에서 토스를 선택하면 앱으로 전환돼 결제가 가능하며, PC에서도 휴대폰 번호 등 간단한 본인확인 정보를 입력하면 연계된 스마트폰의 토스앱으로 결제할 수 있다.

향후 메이크샵은 가맹 쇼핑몰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신청문의와 결제처 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그리드원, 국내 최초 인공지능 RPA 솔루션 상반기 출시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은 올해 상반기 국내 최초로 학습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 탑재 RPA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새로운 인공지능 RPA 솔루션은 기존의 스크립트 개발 방식에 인공지능 학습 방식을 추가해 과거보다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의 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일 신제품은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기능을 적용, 사용자가 채팅 방식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스크립트가 개발된다.

또한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업무에 필요한 문서나 문자, 이미지 데이터 등의 인공지능 학습을 직접 할 수 있도록 자체 학습 서비스도 제공된다.

한편 그리드원은 인공지능 기술 개발과 자동화 기술 차별화를 강화하기 위해 최근 IBK 기업은행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