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고디바’·‘바세츠’ 아이스크림 단독 판매…GS25, ATM 현금인출 거래 수수료 면제 서비스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고디바’·‘바세츠’ 아이스크림 단독 판매…GS25, ATM 현금인출 거래 수수료 면제 서비스 확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1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 아이스크림 6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 아이스크림 6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고디바'·'바세츠' 아이스크림 단독 판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 아이스크림 6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1926년 벨기에에서 탄생한 고디바(GODIVA)는 현재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2012년 첫 선을 보인 후 그간 전문 매장과 일부 백화점에서만 판매했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을 통해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는 고디바 아이스크림은 △벨지안 다크 초콜릿 △밀크 초콜릿 칩 △바닐라 카카오 △스트로베리 초콜릿 칩 △퐁당 쇼콜라 △탄자니아 더블 등 6종으로 구성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 아이스크림(125ml) 형태로, 판매 가격은 5500원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달부터 수도권 주요 20여 점포에서 시범 운영을 거친 뒤 연내 전국으로 판매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미국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바세츠' 아이스크림도 이날부터 판매한다. 지난 1861년 출시돼 160년 전통을 자랑하는 바세츠 아이스크림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벨기에 초콜릿,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빈 등 전 세계 최고급 원료만을 수입해 아이스크림을 생산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선 바닐라, 솔티드 카라멜 프레첼, 쿠키 앤 크림 등 파인트(473ml) 3종을 판매하며, 판매 가격은 1만 1300원이다.

GS25, ATM 현금인출 거래 수수료 면제 서비스 확대

편의점에서 ATM(CD)을 통한 현금인출 거래 시 수수료를 면제하는 서비스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GS25는 오는 20일부터 SC제일은행 고객이 GS25에서 운영하는 ATM(CD)을 통해 현금 인출 거래를 할 때(영업 시간 내)출금 수수료를 면제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SC제일은행과의 제휴로 GS25에서 출금 수수료 없이 이용 가능한 은행은 신한은행, KB국민은행 등을 포함한 총 8곳으로 늘었다.

GS25는 총 점포 중 약 85% 수준에 해당하는 전국 1만 1800여 점포에서 ATM(CD)을 운영 중이다. 이는 업계 최대 수준으로 작년 한해 동안 입출금 및 이체 거래 금액 실적은 총 6580만건을 돌파했고 연간 거래 금액은 11조 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하루 거래 금액으로 환산했을 때 매일 300억 원 이상의 금액이 GS25의 ATM(CD)을 통해 거래되고 있는 실정이다.

GS25는 전국망의 점포를 통해 '우리 동네 금융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자 지난 2017년부터 주요 시중 은행들과 손잡고 ATM(CD) 거래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왔다.

이러한 GS25의 ATM(CD) 운영 전략으로 이용객뿐 아니라 가맹점 경영주들도 톡톡히 혜택을 누리고 있다. GS25에서 ATM(CD)을 이용하는 고객 중 35% 이상이 상품 구매를 하는 것으로 조사됐기 때문이다. GS25는 이로 인한 추가 매출 증대 효과가 연간 920억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S25는 이번 SC제일은행과의 제휴에 이어 지방은행, 증권사 등과의 제휴를 폭넓게 확대해 오프라인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명성에 걸맞은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이마트24, 간편하게 먹는 사골떡만두국 선봬

이마트24는 한 주 앞으로 다가온 설 명절을 맞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사골떡만두국 도시락을 15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골떡만두국도시락(4500원)은 떡, 손만두, 사골소스로 구성돼 소스와 뜨거운 물을 붓고 렌지업하면, 간편하게 떡만두국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이다.

속이 꽉 찬 CJ제일제당 손만두 3개와 밥, 무 석박지로 구성된 이번 상품은, 국물 도시락이라는 점을 고려해 일반 도시락 반찬으로 들어가는 김치(25g)보다 3배 이상 많은 양(85g)을 담아내는 등 음식점에서 즐기는 듯한 떡만두국을 구현했다.

이에 이마트24는 사골떡만두국 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1월 말일까지 상품 구매 시 하루이리터(500ml)와 일화 천연사이다(355ml) 중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