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국산 명품 SUV 탄생 알렸다…年 2만4000대 목표
제네시스 GV80, 국산 명품 SUV 탄생 알렸다…年 2만4000대 목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1.1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에서〉일산 킨텍스에서 GV80 출시 행사 열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15일 일산 킨텍스에서 GV80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15일 일산 킨텍스에서 GV80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첫 SUV 모델인 GV80를 선보이면서 연간 2만4000대를 판매하겠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내세웠다. 기존 럭셔리 세단 중심으로 꾸려졌던 제네시스 라인업이 SUV로까지 확대됨에 따라 그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장재훈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은 1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GV80 출시 행사에서 "GV80의 연간 판매목표를 2만4000대로 잡았다"며 "국내 대형 SUV 시장의 준거 모델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지난해 제네시스 국내 판매량의 40%가 넘는 비중으로, 신차효과 및 브랜드 첫 SUV의 이점을 십분 활용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제네시스가 이러한 포부를 내비칠 수 있었던 배경에는 GV80이 기존의 프리미엄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성으로 중무장한 데서 찾아 볼 수 있다. 럭셔리 플래그십 SUV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한 신규 안전 및 편의 사양들을 대거 탑재한 것이다.

실제로 GV80은 전방 노면 정보를 사전에 인지해 적합한 서스펜션 제어로 승차감을 높여주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한 것은 물론, 도로에서 발생해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소음을 크게 줄여주는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 기술'(RANC)을 세계 최초로 적용하는 등 고급차에 걸맞는 승차감과 정숙성을 구현해냈다.

또한 운전석에 7개의 공기주머니를 활용해 최적의 착좌감을 제공하고, 스트레칭 모드를 제공하는 인체공학 시트 시스템 '에르고 모션 시트'도 처음 선보였다. 이 외 디스플레이에 구현된 실제 주행영상 위에 가상의 주행 안내선을 입힌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카페이 시스템, 원격진단 서비스 등의 최첨단 편의 사양을 탑재하는 등 뛰어난 상품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장재훈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은 15일 GV80 출시행사에서 연간 판매목표를 2만4000대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장재훈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은 15일 GV80 출시행사에서 연간 판매목표를 2만4000대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상품성 외에도 제네시스 본연의 브랜드 이미지가 강화되고 있는 흐름 역시 GV80의 시장 안착에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올해 브랜드 출범 5년차를 맞은 제네시스는 지난해 G70, G80, G90 등 세단 모델 3종만으로 메르세데스 벤츠에 이어 국내 고급차 시장 판매 2위 자리에 오른 것으로 나타난다.

판매량은 5만6801대로 전년 대비 7.4% 감소했으나, 보유 모델이 수십종에 이르는 벤츠와의 경쟁 열세에도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더욱이 글로벌 시장 판매량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올해 첫 신차 GV80를 앞세운 제네시스의 성장 모멘텀에도 탄력이 붙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용우 제네시스 사업부장 부사장은 "지난해 글로벌 시장 판매량은 2018년 대비 9% 올랐고, 미국 판매도 106% 오르는 등 선전하고 있다"며 "이번 GV80 출시를 통해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GV80은 새로운 마케팅 전략도 눈길을 모은다. 새로운 명품 자동차의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취지에 부합하고자, 현대차그룹 최초의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인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차량 계약 시 엔진 및 구동방식부터 세부 옵션들에 이르기까지 10만4000가지 조합이 가능해졌다.

차량 가격 역시 3.0 디젤 모델이 6580만 원부터 시작해 경쟁력을 높였다. 앞선 유어 제네시스를 이용하면 불필요한 옵션들은 제외하고 필요한 사양만을 고를 수 있어 고급차임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차량 구매가 가능해진 것이다. 향후에는 순차적으로 가솔린 2.5, 3.5 터보 모델이 추가 출시돼 총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 고객 선택 폭도 늘어날 예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V80 출시로 세단부터 SUV까지 아우르는 라인업을 갖춰 세계 고급차 시장에서 한층 높은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함과 동시에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전파해 글로벌 명차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