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한미약품, ‘제38회 JP모건 헬스케어컨퍼런스’ 참석…동국제약, 초저용량 에스트로겐 피임약 ‘릴리애 정’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한미약품, ‘제38회 JP모건 헬스케어컨퍼런스’ 참석…동국제약, 초저용량 에스트로겐 피임약 ‘릴리애 정’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1.1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휴온스는 올 한해 1형 당뇨 환자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한해를 보낼 수 있도록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 G5™' 공식 온라인몰 '휴:온 당뇨케어'에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휴온스
㈜휴온스는 올 한해 1형 당뇨 환자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한해를 보낼 수 있도록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 G5™' 공식 온라인몰 '휴:온 당뇨케어'에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휴온스

휴온스, '덱스콤 G5™' 2020 새해맞이 이벤트 진행

㈜휴온스는 올 한해 1형 당뇨 환자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한해를 보낼 수 있도록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 G5™' 공식 온라인몰 '휴:온 당뇨케어'에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휴:온 당뇨케어를 통해 오는 3월까지 생애 처음으로 덱스콤 G5™를 구입하는 1형 당뇨 환자를 대상으로 '흰쥐의 해 경자년 기념 패키지'(덱스콤 쥐5스타트킷 패키지, 덱스콤 쥐5 8주위임청구 패키지) 구입 시 2주간 사용할 수 있는 센서 2팩(20만 원 상당)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1월 1일부로 덱스콤 G5™ 트랜스미터 구입비에 대한 건강보험 급여 지원이 확대 실시됨에 따라, 경제적 부담이 줄어든 만큼 더 많은 1형 당뇨 환자들과 가족들이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 G5™를 통해 표준화된 혈당관리와 함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올해부터 1형 당뇨 환자들은 지난해부터 급여 지원을 받았던 덱스콤 G5™ 전극(센서)와 함께 트랜스미터(송신기)까지 모든 구성품에 대해 기준 금액의 70%를 환급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덱스콤 G5™ 사용을 위해 부담해야 했던 연간 의료비 570만 원에서 300만 원을 환급 받을 수 있으며, 휴:온 당뇨케어의 위임청구서비스와 본임부담금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한미약품, '제38회 JP모건 헬스케어컨퍼런스' 참석

한미약품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제38회 JP모건 헬스케어컨퍼런스'에 참석해 한미약품의 2020년 비전 및 주요 R&D 전략 등을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행사에는 한미약품 이관순 부회장과 권세창 대표이사 사장, 서귀현 연구센터장 등 R&D 및 글로벌 비즈니스 담당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으며, 권 사장은 지난 15일 진행된 한미약품 세션에서 발표자로 직접 나섰다.

발표에서 권 사장은 2020년 한미의 새로운 도전을 주도할 핵심 파이프라인 다수를 소개했다. 29개 파이프라인 중 신약 후보물질 8개를 핵심 과제로 꼽은 권 사장은 추가 라이선스 아웃 등 성과 창출에 매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사장이 꼽은 핵심 과제 중에는 NASH를 타깃하는 HM15211(LAPSTriple Agonist)을 비롯해 이중기전 비만치료제 HM12525A(LAPSGlucagon/GLP-1 Dual Agonist), 주1회 제형의 현존하지 않는 新기전 비만치료제 HM15136(LAPSGlucagon Analog) 등 ‘first-in-class’ 신약 후보물질들이 대거 포함됐다.

권 사장이 발표한 NASH 치료제 HM15211(LAPSTriple Agonist)의 차별화된 혁신성은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동국제약, 초저용량 에스트로겐 피임약 '릴리애 정' 출시

동국제약은 기존 저용량의 피임약 대비, 에스트로겐 함량을 1/3로 줄인 0.02mg의 초저용량 피임약 '릴리애 정'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경구제 피임약인 릴리애는 국내 최저 함량의 '에스트로겐'과 '데소게스트렐' 성분의 3세대 피임약으로, 2세대 피임약 복용 시 나타날 수 있는 여드름 등의 부작용을 최소한으로 줄였다.

또한 피임약은 매일 같은 시간대에 규칙적으로 복용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화장품 파우치나 가방에 약을 넣고 다닐 경우 포장이 손상되기 쉽다. 릴리애는 '보관용 파우치'가 별도로 들어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약의 오염을 막고, 위생적인 보관 및 복용이 가능하다.

릴리애는 매일 동일한 시간대에 1일 1정씩, 별도 표기된 순서대로 복용해야 한다.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며,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소비자 상담실로 문의할 수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고용노동부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일동제약그룹의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2020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분할 설립한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전문 회사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일과 생활의 균형(워라밸), 고용 안정, 임금 등 일자리와 관련한 주요 지표들이 우수한 기업으로, 고용노동부가 매년 심사, 선정해 발표한다.

회사 측은 정시 출퇴근 유도, 시간선택 유연근무제 시행 등을 통해 업무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연차 휴가, 출산 및 육아 휴직 등과 같은 휴가 제도를 확대해 근로 여건을 향상한 점이 좋은 평가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합리적인 보상과 다양한 복지 제도, 교육 및 연수 지원 등을 통해 일하기 좋은 직장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첨언했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맞춤형 채용 지원 서비스, 금융 및 세무조사 관련 우대, 병역특례 업체 지정 신청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