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스토브리그에도 야구 열기 이어간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스토브리그에도 야구 열기 이어간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1.1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신규 레전드 ‘마르테’ 업데이트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설날 업데이트·이벤트 진행
야구9단, 올해 새 모델로 ‘베이스볼S’ 진행자 김세연 발탁
슬러거,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 투수 ‘R.커브’ 장착…‘흥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슬러거, ‘코리안 몬스터’ 투수 류현진 선보여 ⓒ네오위즈
슬러거, ‘코리안 몬스터’ 투수 류현진 선보여 ⓒ네오위즈

17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프로야구관련 게임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통해 뜨거운 스토브리그 야구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는 신규 레전드 카드를 포함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KT Wiz의 창단 1호 외국인 선수였던 마르테(’15)가 레전드 선수 카드로 등장한다. 레전드 마르테는 클린업으로 출전 시 장타력이 오르고, 컨디션이 ‘상승세’ 이상일 경우 정확/홈런 확률이 대폭 상승하는 ‘Animo MARTE’ 특수 능력을 사용한다. 이용자는 지정된 40명의 선수 카드를 등록해 레전드 마르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엔씨는 HOF(Hall of Fame, 명예의 전당) 등급 선수 카드 13명(’16 이호준, ’05 데이비스, ’96 양준혁 등)을 추가했으며 HOF 선수는 모든 구단과 연도 배지 효과가 적용된다. 기존의 ‘EX 등급’ 선수 중 선정된 ‘위너스’ 선수 카드 8명(’19 린드블럼, ’04 박경완 등)도 영입 가능하다.

게임빌은 설을 앞두고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설날 맞이 특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명절 분위기를 북돋을 수 있도록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인 카이를 비롯해 리우, 미호, 프리지아 등 4종 트레이너의 한복 코스튬을 새롭게 선보인다. 각 코스튬을 착용하면 ‘나만의 선수’ 시나리오 진행 시 고유의 이벤트들이 추가적으로 발생되며 트레이너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슈퍼스킬’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이번 코스튬 업데이트에 맞춰 레전드 트레이너 카이와 슈퍼스타 트레이너 미호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게임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메인 타이틀 및 로비 등도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 중이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미호의 근하신년’ 이벤트를 통해서는 다양한 성장 아이템과 신규 트레이너를 얻을 수 있다. 주어진 미션들을 달성하면 ‘슈퍼스타 스킬 캡슐’, ‘만남의 타로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총 10개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슈퍼스타 등급의 트레이너 ‘미호’를 영입할 수 있다. 계정별로 1회 참가할 수 있는 ‘슈퍼스타즈 빙고’ 이벤트를 통해서도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스타 트레이너 영입권’, ‘다이아’, ‘성장 메모리’ 등 팀 전력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NHN빅풋이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은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신규 홍보 모델로 김세연 아나운서를 선정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구9단’은 2011년 출시해 9년째 서비스 중인 대한민국 대표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온라인과 모바일 어떤 환경에서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특유의 정교한 게임 데이터와 실시간 개입의 묘미를 살린 게임 방식으로 오랫동안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김세연 아나운서는 SBS SPORTS의 야구 전문 프로그램 ‘베이스볼S’에서 밝고 통통 튀는 이미지와 현장감 넘치는 진행으로 야구팬들로부터 차세대 ‘야구 여신’으로 불릴 만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앞으로 ‘야구9단’ 공식 모델로서 특별 인터뷰 동영상을 통해 유저들과 호흡하고,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돕는 조력자로 활약할 예정이다.

NHN빅풋 측은 그 동안 ‘야구9단’의 모델로 큰 사랑을 받았던 진달래, 이향 아나운서에 이어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김세연 아나운서가 ‘야구9단’ 이용자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야구9단’은 이번 신규 모델 선정과 관련, 1월 21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야구9단’의 게임 콘텐츠에서도 김세연 아나운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메이킹 영상 시청과 김세연 아나운서가 등장하는 월페이퍼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인게임 아이템인 김세연 스카우트 의뢰권 50장과 노멀 스카우트 의뢰권 50장은 물론, 120만 CP와 홍삼액 10개가 들어있는 ‘김세연의 특별 할인 패키지’도 계정당 1회에 한해 한정 판매한다.

아울러 ‘야구9단’은 2019시즌 선수 업데이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작년 시즌 활약을 토대로 타자 288명, 투수 254명은 물론 골든글러브 수상자, MVP, 신인왕, 프리미어12에서 활약한 국가대표 등 총 582명이 새롭게 등장해 게임에 흥미를 더했다.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와이즈캣이 개발한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는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 선수를 업데이트했다.

현재 빅리그에서 활동 중인 투수 류현진 선수가 슬러거 내 최고 등급인 ‘해외파’ 등급으로 출시되는 것으로, 류현진 선수의 월드 구질인 ‘R.커브’ 장착과 함께 기존 ‘R.체인지업’도 개선되어 이용자들이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류현진 선수 업데이트와 함께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슬러거 겨울축제 ‘2020 피에스타’도 계속 이어진다. 자신의 구단을 강화시킬 수 있는 ‘벌크업 V2’ 이벤트가 2월 9일까지 진행되며, 누적 경기 진행 수에 따라 ‘피에스타 티켓’을 포함 ‘레전드 드래프트권’, ‘500만 캣 교환권’ 등 구단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설날 이벤트도 오는 22일부터 시작된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대성불패 드래프트권’, ‘코리아특급 드래프트권’ 등 푸짐한 보상이 주어지고, 2월 9일까지 경기를 진행하면 매일 다른 아이템이 추가 제공된다. 여기에 설 연휴기간에 맞춰 랜덤 아이템이 들어있는 복주머니를 증정하며, 선수 육성 경험치/포인트 교환소 3배 버프 타임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슬러거 서비스 13주년을 맞아 기념 주화를 사용하여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2월4일부터 진행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