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설날 맞이 ‘주방용품 대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플러스, 설날 맞이 ‘주방용품 대전’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1.1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모델들이 17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주방용품 대전 행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모델들이 17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주방용품 대전 행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설날 맞이 ‘주방용품 대전’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27일까지 명절에 많이 사용하는 주방용품 260여 종을 모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주방용품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설을 앞두고 차례음식 준비를 위해 프라이팬, 그릴, 밀폐용기 등 주방용품을 새로 마련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테팔과 해피콜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테팔 이모션 프라이팬 세트 △해피콜 인덕션&그릴 세트 △테팔 압력솥 4L 등이 있다.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상품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시그니처 핑크 인덕션 냄비, 시그니처 프라이팬&웍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설거지할 때 깔끔하게 한 장씩 뜯어 쓸 수 있는 ‘시그니처 일회용 수세미’ 등 신상품도 판매한다.

이 밖에도 많은 양의 전을 한 번에 부칠 수 있는 홈플러스의 가전 PB 상품 △일렉트리카 전기 프라이팬도 기획 상품으로 내놨다. 또한 락앤락, 글라스락 등 명절 음식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각종 밀폐용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포트메리온, 코렐 등 브랜드 식기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신라스테이, 새해맞아 ‘호캉스’ 패키지 선봬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설날 연휴를 맞아 호캉스를 즐기려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콘셉트의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신라스테이 해운대는 ‘스테이 브런치 위켄드 앤 홀리데이(Stay Brunch Weekend & Holiday)’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테이 브런치 위켄드 앤 홀리데이 패키지는 브런치와 함께 호캉스를 즐기며 연휴 기간 편안하게 휴식하고 재충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상품구성은 △객실(1박) △브런치(2인)을 제공하며 오는 3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라스테이 울산은 레이크 체크아웃 서비스로 좀 더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윈터 힐링’ 패키지를 선보인다. 5성급 호텔 수준의 침구류가 구비된 객실에 편안하게 휴식하고 여유 있게 조식을 즐기기 좋은 패키키다. 패키지 구성은 △스탠다드 객실(1박) △조식(2인) △코바 커피 2잔(테이크 아웃) △레이트 체크아웃 오후 2시 혜택으로 구성했다. 다음달 29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서울권 6개 호텔과 제주, 천안 등 주요 관광지에 위치한 전국 11곳 신라스테이에서는 새해를 기념한 ‘2020 해피 뉴이어(Happy New Year)’ 패키지를 동시에 선보인다. 상품 구성은 △객실 (1박) △2020년 호텔신라 캘린더(1개) △제이준 마스크 시트 2매로 구성했다. 신라스테이 전국 11개 지점에서 오는 23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지점별로 가격은 다르다. 

풀무원, 11번가와 공동마케팅 협약…이커머스 시장 확대

풀무원이 커머스포털 11번가와 공동마케팅 협약을 맺고 이커머스 식품시장 확대에 나섰다.

풀무원은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 11번가 본사에서 이상부 전략경영원장과 11번가 이상호 대표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조인트 비즈니스 플랜’(Joint Business Plan, 이하 JBP)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JBP는 제조사와 유통사가 손잡고 각 사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소비자 분석부터 마케팅 전략까지 공유해 매출 증진을 도모하는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말한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신제품 11번가 선출시, 단독 구성 등 단발성 협업을 해왔던 양사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이커머스 식품 성장을 극대화하려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사는 앞으로 각 사의 사업 노하우와 소비자 데이터를 결합한 다양한 ‘공동마케팅’을 수행한다.

11번가는 풀무원 단독 전용상품을 확대하고, 11번가의 동영상 리뷰 서비스, 스토어, 콘텐츠 서비스 등 다채로운 마케팅 툴을 활용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HMR(가정간편식)’, ‘친환경’, ‘산지 직송’ 등 식품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차별화 상품과 스토리텔링 콘텐츠 등을 공동 기획해 젊은 밀레니얼 고객들을 더욱 끌어들일 계획이다.

특히 이커머스 식품시장 주요 고객인 2030 밀레니얼 세대에서 ‘얄피만두’를 포함 ‘황금밥알 200℃ 볶음밥’, ‘노엣지·크러스트 피자’ 등 지난해 출시한 3대 냉동HMR 제품들이 연이어 히트 상품으로 거듭나고 있어 11번가와의 협약으로 온라인 매출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풀무원은 11번가의 약 3400만 소비자 빅데이터 결합으로 정교한 타깃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풀무원은 지난해 11번가에서 얄피만두, 모짜렐라 핫도그, 토이쿠키 등의 판매가 급증해 전년 대비 3배 이상 매출을 올리며 이커머스 식품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천호엔케어 ‘액티브솔루션 눈건강’, 1만 상자 판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지난해 11월 출시했던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액티브솔루션 눈건강’의 판매량이 출시 두 달 만에 1만 상자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액티브솔루션 눈건강은 눈의 피로도와 건조함 개선,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 등 눈 건강을 위한 5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최근에는 전 세대에 걸쳐 디지털 기기의 사용이 늘면서 눈의 피로감 등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천호엔케어는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전반적인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액티브솔루션 눈건강은 황반 색소밀도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복합 추출물,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이 함유돼 있다. 특히 시신경 세포가 모여있는 황반은 노화로 인해 색소밀도가 감소하므로 황반 전체를 구성하는 루테인과 황반 중심에 집중된 지아잔틴까지 함께 보충해줘야 한다.

이밖에도 rTG형태의 프리미엄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를 함유해 건조한 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A,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E, 결명자추출물분말, 빌베리 추출물, 블루베리 농축분말 등 엄선된 식물성 부원료 9종도 더해 복합적인 눈 건강관리를 돕는다.

하루 1포 섭취로 편리하게 눈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2캡슐씩 개별 포장해 편의성도 고려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