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쿠팡, 소프트웨어엔지니어 신입개발인재 채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쿠팡, 소프트웨어엔지니어 신입개발인재 채용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1.2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신입개발인재 공개채용 쿠팡
쿠팡이 신입개발인재를 공개채용한다. ⓒ쿠팡

쿠팡, 소프트웨어엔지니어 신입개발인재 채용

쿠팡은 소프트웨어엔지니어(Software Engineer) 신입개발인재 정규직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채는 ‘자바(java)’, ‘안드로이드(android)’, ‘아이오에스(IOS)’ 분야로, 지원자는 직무별 선호도를 선택해 지원 가능하다. 자격요건은 학사 학위 이상 취득자(최대 경력 2년 미만) 또는 예정자, 풀타임 근무를 할 수 있는 재학생도 가능하다. 전공은 무관하며 일정은 채용 완료 시까지다.

지원자는 온라인접수 후 서류전형이 진행되며 코딩테스트, 대면 인터뷰 순의 채용 절차를 거친다. 최종 합격 후 2월 내 순차적으로 입사한다. 보다 더 자세한 모집 내용은 쿠팡 채용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채용 직군 주요 업무는 고객이 쿠팡앱에 접속, 상품을 검색하고 이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주문 후 후기 작성까지 모든 시스템을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또 고객이 실제 사용할 프론트 서비스를 디자인하고 개발하며 확장성과 안정성을 갖춘 시스템을 설계해 365일 가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직군은 △주 5일 유연근무제 △주 1회 재택근무제 △본인, 직계가족 대상 실손보험 지원 △무료 조,석식 △쿠팡 구매금액 5% 캐시백 △다양한 취미를 즐기는 사내동호회 및 동호회비 지원 △임직원가 휴양콘도 △최신 맥북 지원 △명절 상여금 △각종 경조사 지원 등의 복지 혜택이 주어진다.

신세계푸드, 혼설족 위한 컵 떡국 ‘올반 진한 사골떡국’ 출시

신세계푸드가 혼자 설 명절을 보내는 ‘혼설족’을 위해 전자레인지 또는 뜨거운 물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컵 떡국 제품인 ‘올반 진한 사골떡국’을 20일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1인 가구가 확대됨에 따라 귀향하지 않고 혼자 설을 보내는 혼설족이 늘어나는 것에 주목했다. 또한 2030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차례를 지내지 않고 명절을 간소하게 보내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이들이 편의점 음식으로 간단히 명절 기분을 내는 트렌드에 주목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조리가 간편하면서도 1인 분량으로 소포장 된 컵 떡국 제품인 올반 진한 사골떡국을 출시했다.

올반 진한 사골떡국은 떡국 떡과 사골 국물의 풍미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대파, 계란 지단, 김, 쇠고기맛 후레이크 등 떡국용 고명도 함께 들어 있다. 뜨거운 물을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붓고 전자레인지에 1분 40초간 조리하면 간편하게 사골떡국을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가 없을 경우 뜨거운 물을 붓고 뚜껑을 닫은 후 3분~3분 30초 뒤 먹으면 된다. 별도의 스푼이 동봉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골든블루, 한국청년회의소와 사회공헌 협약식 진행

국내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와 한국청년회의소(이하 한국JC)가 지난 18일 서울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사회공헌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사회공헌 협약은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체결됐으며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취지에서 이뤄지고 있다. 협약식에는 이종석 한국JC 제69대 중앙회장, 한국인 최초 제54대 JCI 세계회장을 역임한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을 비롯해 전국 JC 임원, 회원들이 참석했다. 

골든블루는 한국JC의 2020년 중점 공헌사업을 적극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청소년들이 개인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You & I 페스티벌’, 한민족 동포 사회에 희망을 안겨줄 ‘사랑의 메신저 운동’, 강제징용 피해 동포들에게 의료 지원 또는 물품 조달을 하는 ‘강제징용 피해 동포 지원 사업’, ‘어린이 범죄 예방 뮤지컬’, ‘통일 홍보포럼 개최’, ‘한국JC 중앙회장배 유소년 축구대회’ 등이다.

크라운해태, 제8회 국악영재 경연대회 개최

크라운해태제과가 지난 19일 경기도 양주 그룹연수원에서 ‘제8회 모여라!!국악영재들’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민간기업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국악영재 발굴 행사다.

국악을 보다 많이 즐길 수 있도록 8명 이상의 팀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한 명의 국악스타 보다 꿈나무들이 협동심과 국악의 친숙함을 갖게 하려는 이유에서다.

악기, 소리, 연희, 무용 등 전통국악 14개 부문에서 연합팀과 단일팀으로 구분해 각각 경연을 펼쳐 각 부문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지도자상 등 총 25개팀이 입상했다. 

최고상인 종합대상(교육부 장관상)은 초등학교 연합팀 관현악부문의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에게 영예가 돌아갔다. 입상팀에게는 국악기 등 국악교육에 필요한 물품이 지급된다. 또한 크라운해태제과의 창신제, 매주 일요일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열리는 영재국악회 등 공연무대에 오를 기회가 주어진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